2019년 3월 11일 월요일

스포츠시장, 일본스포츠 - 스포츠 마켓의 시장성 ~메이저·마이너 60경기의 잠재성~(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60124000 / A4 314p/ 2019. 3. 8

일본국내에서 일정한 지명도를 가진 스포츠에 대해서 현재 보급상황 및 마켓으로서의 잠재성을 정리한 스포츠 관련 비즈니스에 참가 및 주력을 검토하는 기업에 있어서 지침이 되는 리포트. 메이저 스포츠로부터 마이너 스포츠와 같은 경기도 포함해 경기인구 등 가능한 한 정보를 정리한 유일무이한 리포트.

◆조사개요
조사대상:일본국내 각종 스포츠 경기의 중 단체 60 정도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방법:각종 문헌 분석조사를 중심으로 취재조사를 실시.
조사기간:2018년 12월~2019년 3월

◆자료 포인트
• 스포츠분야에 투자를 검토하는 기업에 있어서 필수 리포트
일본국내에서 일정한 지명도를 가진 스포츠에 대해서 역사·보급상황·업계단체의 동향·향후 잠재성까지를 정리한 스포츠 관련 비즈니스에 투자를 검토하는 기업에 있어서 지침이 되는 리포트!
• 대상은 메이저 스포츠로부터 마이너 스포츠까지 대략 60경기
야구 및 축구 등 메이저 스포츠로부터 세계에서는 경기인구가 많지만 일본에서는 아직 경기자 수가 적은 스포츠까지 약 60경기를 대상으로 조사!
(대상경기는 「세계대회가 열리는 스포츠」 등 조건에 따라 선정)
• 다양한 평가요인으로 각 경기의 향후 보급 가능성을 분석
대상 스포츠에 대해서 세계의 보급상황, 프로리그의 인기와 프로 선수의 수입 레벨, 세계의 일본대표 레벨 등 요인으로 대상경기의 잠재성을 평가, 보급에 필요한 조건에 대해 분석
• 각 경기의 수익상황, 기업의 투자를 정리
중앙단체의 경상수익과 협찬기업 일람을 게재, 현재 수익력(사업규모)과 투자상황을 파악 가능

◆리서치 내용
SUMMARY

스포츠 마켓의 시장성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일본의 스포츠산업 개황
2. 일본의 스포츠 비즈니스 동향
3. 도쿄올림픽이 끝난 후에 스포츠 비즈니스에 주는 영향
4. 2020 도쿄올림픽 후의 주요 스포츠 이벤트

제Ⅱ장 팀스포츠 마켓

1. 아이스하키
2. 미식축구
3. 역전경주
4. 컬링
5. 크리켓
6. 축구
7. 수구
8. 스트리트바스켓볼(3×3)
9. 세팍타크로
10. 소프트볼
11. 농구
12. 배구
13. 핸드볼
14. 풋살
15. 하키
16. 럭비
17. 라크로스
18. 야구

제Ⅲ장 개인 스포츠 마켓

19. 양궁
20. 역도
21. 가라테
22. 카누
23. 자동차경주
24. 일본궁도
25. 수영경기
26. 검도
27. 골프
28. 사이클 경기(로드)
29. 서핑
30. 유도
31. 리듬체조
32. 스쿼시
33. 스키
34. 스케이트보드
35. 스노보드
36. 스피드 스케이트
37. 스포츠클라이밍
38. 스모
39. 세일링
40. 체조
41. 탁구
42. 태권도
43. 테니스
44. 트램포린
45. 파크 골프
46. 배드민턴
47. BMX
48. 피겨 스케이팅
49. 팬싱
50. 프로 복싱
51. 보트
52. 봅슬레이·스켈레톤·루지
53. 산악자전거
54. 마라톤
55. 육상
56. 레슬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