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1일 월요일

게임, 스마트폰게임 - 2019 스마트폰 게임의 시장 동향과 기업 분석/야노경제연구소

~e스포츠 등 신흥시장 등장, 변화하는 게임 시장~(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23100 / A4 197p / 2019. 3. 7

스마트폰 게임 시장은 지금까지 일부 대히트 타이틀의 출현에 의해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어 시장이 견인되어 왔습니다만, 이러한 히트 타이틀은 이미 피크를 지나고 있어, 매출액은 감소 추세로 바꾸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대형 게임 메이커를 중심으로 스매쉬 히트의 IP 활용 타이틀이 계속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며, 대히트 타이틀의 감소분을 보충할 정도까지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스마트폰 게임은 고기능·고정밀한 게임이 주류가 되고 있어, 게임 기능 및 디자인 등이 보다 고도로 발전하고 있는 한편, 개발비용 및 마케팅 코스트 등은 상승해, 메이커가 단독으로 히트 타이틀을 개발하는 것이 어려운 환경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는 2009년부터 간행한 ‘급성장하는 소셜게임의 시장 동향과 장래성 분석’의 속편으로, 스마트폰 게임의 트렌드 및 참여 기업의 동향을 분석해, 시장의 현상 및 향후 전망 등을 밝히는 마케팅 리포트로서 기획했습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스마트폰 게임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나서 6년이 경과해 안정기를 맞이한 게임 시장의 동향 및 기업 전략 등을 파악해 향후 사업전략 입안에 도움이 되는 리포트를 제공.
조사대상:일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관련되는 주요 사업자
기업개표 게재개요:주요 기업 상세개표 22사. 기업개표 15사.
조사방법:직접면담취재 및 전화 등을 이용한 청취조사 병용. 유가증권 보고서 등 공개 데이터도 인용. 일부 불명한 기업 또는 항목에 대해서는 야노경제연구소의 추계치도 포함.
조사기간:2018년 12월~2019년 2월

◆자료 포인트
•IP 활용이 진행되어 협업 타이틀을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성장으로! 해외 기업의 본격 참여 등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최신 동향을 철저 연구
•주요 사업자의 동향, 사업전략, 새로운 대응 등 주목을 끄는 주요 사업자의 조사개표도 모두 게재

본서의 포인트
Ⅰ. 스마트폰 게임의 시장 동향

1. 시장동향
   (1) 스마트폰 게임의 시장규모
   (2)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현상
2. 기업 동향
   (1) 주요 메이커별 매출액 랭킹과 시장 점유율
   (2) 참여 기업의 동향
   (3) 유력 사업자의 동향
3. 해외 전개 동향
4. 스마트폰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
   (1) 스마트폰 게임의 개발 동향
   (2) 스마트폰 게임의 운영 동향
   (3) 스마트폰 게임의 수익 구조
5. 스마트폰 게임의 장래성

Ⅱ. 스마트폰 게임 주요 기업 조사개표

1. 주요 기업 상세개표

Ⅲ. 게임 업계의 새로운 움직임

1. e스포츠 시장
  (1) 해외 e스포츠 시장
  (2) 일본 e스포츠 시장
2. VR게임 시장
  (1) VR게임 시장 탄생의 배경과 현상
  (2) VR게임 콘텐츠의 동향
  (3) 주된 참여 사업자의 동향
  (4) 시장의 과제
  (5) 시장의 장래성
3. 가정용 게임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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