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9일 월요일

주목 쇼핑센터의 이용 실태와 내점객 평가 조사 VOL.4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주목 쇼핑센터의 이용 실태와 내점객 평가 조사 VOL.4(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09200 / A4 222 / 2017.05.12



정기간행물 「Yano News」에서 게재한 쇼핑센터의 내점객 조사를 1권으로 정리한 제4탄입니다.
쇼핑센터는 유통소매시장에서 전문점이 출점하는 최대 채널입니다. 향후는 인구감소를 더욱 실감할 수 있게 되어 쇼핑센터의 경쟁이 격화될 것입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SC디벨로퍼, 전문점, 유통소매와 관련된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는 쇼핑센터의 이용실태를 분석하여 리포트했습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주요 쇼핑센터의 내점객 평가 조사를 실시해 조사 사례를 통해서 일본 쇼핑센터의 현상을 파악
조사대상:조사 대상으로 한 쇼핑센터 16곳의 이용 경험이 있는 지역 생활자(20~40대 여성)
조사방법:WEB 조사법

◆자료 포인트
•도시 입지와 교외형의 이용 특성을 알 수 있다
•이용객 평가의 높은 쇼핑센터의 특성을 알 수 있다
•쇼핑센터 이용객에게 불만이 많은 요소, 항목
•이용되고 있는 전문점, 임차인을 알 수 있다 등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2016년 쇼핑센터의 개업 상황

주목 SC 16곳의 이용 실태와 내점객 평가 조사

1. 주목 쇼핑센터의 이용 실태와 내점객 평가 조사
2. 내점객 조사로 보는 SC의 이용 특성

SC 16곳의 조사결과

①테라스몰쇼난
②이온몰 후나바시
③아베노큐즈몰
④샤르쓰루미
⑤CELEO 하치오지 북쪽관
⑥이온몰쓰쿠바
⑦KITTE
⑧마크이즈미나토미라이
⑨군제타운센터쓰카신
⑩니트리몰 사가미하라
⑪이온몰 마쿠하리신도심
⑫그란트리무사시코스기
⑬쇼난T-SITE
⑭이온몰오키나와라이캄
⑮라라포토 EXPOCITY
⑯이온몰도코나베

조사내용

①내점 수단
②내점까지 걸리는 시간
③내점 시간대
④동행자
⑤내점의 목적
⑥해당 시설에서 이용하는 매장·전문점명
⑦이용 금액
⑧해당 시설 외에 이용하는 시설·전문점명
⑨해당 시설의 개업에 의해서 이용하지 않게 된 시설·전문점의 유무
⑩해당 시설에 관한 전체 평가
  a.입지 평가 b.다양한 상품·점포 구성의 만족도 평가 c.주차장에 관한 평가
  d.시설 내 안내의 이해도에 관한 평가 e.시설 내 화장실에 관한 평가
⑪시설 내 상품, 전문점에 관한 불만점, 개선점, 만족한 점
⑫시설 내 설비면에 대한 불만점, 개선점, 만족한 점
⑬해당 시설 이외로 최근 이용한 상업시설, 전문점에서 만족하고 다시 이용하고 싶은 시설의 유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