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9일 월요일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서의 사육자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수요 실태 분석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서의 사육자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수요 실태 분석(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03600 / A4 193 / 2017.05.31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반려동물사료』 『반려동물 관련 용품』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에 대해서 인터넷에 의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사육 상황, 성별, 사육자의 연령대 등 속성별로 비교·분석을 시도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반려동물 관련 산업 참가 기업 및 참가 검토 기업의 마케팅 전략 책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한다.
조사대상 시장:반려동물 사료, 반려동물 용품,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조사방법:인터넷 소비자 조사
조사기간:2017년 2월

◆자료 포인트
•사육 상황(개만 사육하는 경우, 고양이만 사육하는 경우, 양쪽 모두 사육하는 경우)·성별·연령대별 등 각 속성별로 비교·분석
•각 제품·서비스의 볼륨 존이 되고 있는 속성 및 구입·이용 시 중시하는 점 등을 고찰

■게재 내용

서머리

반려동물 업계를 둘러싼 환경
각 시장개황
조사결과 서머리

1. 반려동물 사료(주식 및 간식)
·반려동물 사료 시장 시장의 개황
1.0 반려동물 사료(주식 및 간식) 조사결과 개요
   반려동물 사료(주식)
   간식(주식 이외)
1.1 반려동물 사료(주식)
   반려동물에게 주고 있는 사료(주식)의 종류(MA)
   개와 고양이 사육자 전체 및 사육 상황별
   사육자의 연령대별
   1개월 구입 금액(시판 반려동물 사료, 수제 사료 포함)(NUM)
   개와 고양이 사육자 전체 및 사육 상황별 (세대별)
   개와 고양이 사육자 전체 및 사육 상황별 (1마리당)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점(MA)
   개와 고양이 사육자 전체 및 사육 상황별
   사육자의 연령대별
1.2 간식(주식 이외에 주고 있는 간식)
   1개월 구입 빈도(NUM)
   개와 고양이 사육자 전체 및 사육 상황별
   사육자의 연령대별
   1개월 구입 금액(시판 반려동물 사료, 수제 사료 포함)(NUM)
   개와 고양이 사육자 전체 및 사육 상황별 (세대별)
   개와 고양이 사육자 전체 및 사육 상황별 (1마리당)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점(MA)
   개와 고양이 사육자 전체 및 사육 상황별
   사육자의 연령대별

2. 반려동물 용품(소모품)
·반려동물 용품 시장 시장의 개황
2.0 반려동물 용품의 이용·구입 상황
   이용 상황
   배설케어
   위생케어
   보디케어
   기타
   각 용품의 1개월당 지출
   구입채널
   배설케어
   위생케어
   보디케어
   기타
   구입시 중시하는 점
· 각 용품별 조사결과
2.1 고양이 모래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고앙이용 시스템 화장실】
2.2 화장실 시트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3 반려동물용 기저귀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금액별 구입시 중시하는 점
2.4 반려동물용 대변 처리 팩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5 반려동물용 소취제·탈취제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6 반려동물용 물티슈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7 반려동물용 샴푸 린스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8 반려동물용 바디타올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9 반려동물용 방충제·살충제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10 훈육용 약품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11 반려동물용 덴탈케어 용품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2.12 동물용 OTC 의약품
   이용 상황(SA)
   1개월 구입 금액(NUM)
   구입채널(MA)
   구입채널 지출 금액별
   구입 시 중시하는 점(MA)
   구입 시 중시하는 점 지출 금액별

3.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시장 시장의 개황
3.0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의 이용 상황
   이용 상황(SA)
   1회당 지불금액(NUM)
   이용 빈도(SA)
   이용할 때에 중시하는 점(MA)
· 각 서비스별 조사결과
3.1 반려동물 미용(트리밍)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지불 요금
   이용 빈도(SA)
   이용 빈도 지불 요금별(SA)
   이용 시 중시하는 점(MA)
   이용 시 중시하는 점 지불 요금별(MA)
3.2 반려동물 호텔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지불 요금(NUM)
   이용 빈도(SA)
   이용 빈도 지불 요금별
   이용 시 중시하는 점(MA)
   이용 시 중시하는 점 지불 요금별
3.3 훈육교실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지불 요금(NUM)
   이용 빈도(SA)
   이용 빈도 지불 요금별
   이용 시 중시하는 점(MA)
   이용 시 중시하는 점 지불 요금별
3.4 도그 런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지불 요금(NUM)
   이용 빈도(SA)
   이용 빈도 지불 요금별
   이용 시중시하는 점(MA)
   이용 시 중시하는 점 지불 요금별
3.5 도그 카페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지불 요금(NUM)
   이용 빈도(SA)
   이용 빈도 지불 요금별
   이용 시 중시하는 점(MA)
   이용 시 중시하는 점 지불 요금별
3.6 반려동물트 시터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지불 요금(NUM)
   이용 빈도(SA)
   이용 빈도 지불 요금별
   이용 시 중시하는 점(MA)
   이용 시 중시하는 점 지불 요금별
3.7 동물병원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지불 요금(NUM)
   이용 빈도(SA)
   이용 빈도 지불 요금별
   이용 시 중시하는 점(MA)
   이용 시 중시하는 점 지불 요금별
3.8 노견·노묘홈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이용 시 중시하는 점(MA)
3.9 반려동물 장례
   이용 상황(SA)
   이용 상황 사육자의 연령대별
   지불 요금(NUM)
   이용 시 중시하는 점(MA)
   이용 시 중시하는 점 지불 요금별
3.10 반려동물 개호(의향조사: 개호에 지불할 수 있는 비용)
   지불할 수 있는 요금(1마리당 1개월)(NUM)
   질문 항목 일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