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1일 목요일

일본아이웨어, 일본시장 - Yano News 2017년9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7년 9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주목 기업 분석
GMO Pepabo 주식회사【minne 사업】(7~12페이지)
핸드메이드 작품 거래 플랫폼 「minne」를 전개
리얼 이벤트 및 법인에 의한 소재 판매로 새로운 유통확대를 도모


GMO Pepabo 주식회사는 2003년 설립된 호스팅서비스 및 EC사이트용 쇼핑카드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도쿄의 회사이다. 동사는 2012년부터 개인이 제작한 작품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상에 판매·전시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작품 전문 거래 플랫폼 「minne」를 제공하고 있다. 20~40대 여성이 주요 유저층으로, 출품자·구입자 쌍방을 포함한 유저의 남녀비율은 여성이 92%를 차지한다. 「minne」의 거래형태는 개인간 상거래(CtoC)로 서비스상에서는 어패럴 및 액세서리 수공예품을 중심으로 가구나 식품 등도 유통되고 있다.

 내용 목차  

●상업시설 추적 리포트
주목 상업시설의 최신 실적 리포트(48) 「신시즈오카 세노바」(2~6페이지)


1. 매출 현상
2. 입지 환경
3. 이용고객 특성
4. 점포구성
5. 세일즈 프로모션
6. 과제

그림. 신시즈오카 세노바의 매출액, 계산대 고객수 추이
그림. JR시즈오카역~ 신시즈오카역 주변 지도
표. 신시즈오카 세노바 시설 개요
그림. 2016년도 신시즈오카 세노바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

●주목 기업 분석
GMO Pepabo 주식회사【minne 사업】(7~12페이지)
핸드메이드 작품 거래 플랫폼 「minne」를 전개
리얼 이벤트 및 법인에 의한 소재 판매로 새로운 유통확대를 도모


(1) 사업 개요·규모
(2) 후발 플랫폼으로서 서비스 개시
(3) 작가의 커뮤니티 지원 등 실질적 프로모션을 확충
(4) 2017년도는 계속해서 프로모션 전개에 의한 유통규모 확대

도표. minne 사업 월간 유통액 추이
사진. minne의 아틀리에고베
사진. 물건판매 이벤트 「minne 의 핸드메이드 마켓 2016」의 모습

●업계 리포트

①아이웨어 브랜드 마켓 2017(13~30페이지)
 ~아이웨어 업계의 현상과 전망~


1. 아이웨어 업계의 현상
2. 아이웨어 업계의 향후를 분석

②2017 스포츠화 비즈니스(31~46페이지)
 ~스포츠화 일본 출하 시장의 현상과 향후~


1. 스포츠화 일본 출하 시장의 현상과 향후
(1) 스포츠화 일본 출하 시장의 현상
(2) 스포츠화 일본 출하 시장의 향후

③헤어케어 마케팅 총감 2017년판(47~56페이지)
 ~헤어케어 총 시장의 개황~


1. 2016년도의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3. 시장규모 구성비(2016년도)
4.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2~2016년도)
5.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도표. 헤어케어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표. 헤어케어 총 시장의 시장규모 구성비(2016년도)
도표.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2~2016년도)
도표. 헤어케어 총 시장의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표. 남성 탈모증 진료 가이드라인(2010년판)
표. 추천도 분류

④「크리스마스 장난감 상품 전시회 2017」개최
 금년의 키워드는 「신기술 완구의 진화」(57~63페이지)


「프로가 선택한 금년의 크리스마스 장난감 2017」투표 결과
여름방학 판매경쟁은 여자아이를 위한 장난감이 호조
2016년 크리스마스 선물의 평균 예산은 전년보다 303엔 상승
2017년 크리스마스 장난감 트렌드 키워드는 「신기술 완구의 진화」
어른도 즐길 수 있는 유니크 장난감도 등장
“장기”의 인기가 장난감에도 침투

●상권 리서치
도쿄 23구의 에리어 마케팅 상권조사로 보는 지역 특성의 기초 데이터
~대상 에리어 「세타가야구」~ (64~74페이지)


【세타가야구의 개요】
 (1) 세타가야구의 인구·세대 상황
 【세타가야구 지역별 특징】
 (2) 세타가야구의 철도 이용 상황
·철도 이용의 상황
·세타가야구내 하루 평균 승객수
 도큐 오이마치선 후타고타마가와역
 도큐 덴엔토시센 후타고타마가와역
 도큐 덴엔토시센 상겐지야야역
 게이오 이노카즈라선 시모키타자와역
 오타큐 오다와라선 시모키타자와역
 오타큐 오다와라선 세이죠가쿠엔마에역
 오타큐 오다와라선 세이죠가쿠엔마에역
 오타큐 오다와라선 세이죠가쿠엔마에역
·세타가야구 내의 철도 이용자수(1일당 평균 승강객수/단위: 명)
·구내의 철도 이용 상황(1일 평균/단위: 명)
 사철(승강객수)
 (3) 상업 및 상업 집적지의 상황

그림. 세타가야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그림. 세타가야구 연령 3구분 (비율) 추이
표. 세타가야구의 총 인구·및 연령별 인구
표. 세타가야구의 구분도
표. 지역별 세대수 추이
표. 인구 총수
표. 세타가야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표. 세타가야구의 지구(지구 분류)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7년 6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75~81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비/채널별 재작년 동월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82~92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의 동향(2017년 7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의 동향(2017년 7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7년 6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동향(2017년 7월분)-총무성·노동력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의 동향 (2017년 6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의 동향(2017년 7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의 동향 (2017년 6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회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 추이-2017년 7월분-일본SC협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