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7년 데님·캐주얼 백서(일본어판)
자료 코드 C59111600 / A4 226p / 2017. 08. 31
자료 코드 C59111600 / A4 226p / 2017. 08. 31
데님이란 일반적으로는 진에 사용되는 두꺼운 능직물의 천 소재를 말한다. 또한 감색(인디고)으로 염색한 것을 「블루데님」, 청색 이외로 염색한 것을 「컬러데님」이라고 부른다. 진이란 이 데님이라는 천 소재를 사용해 만들어진 의복, 특히 팬츠류를 말하며, 진은 일본 국내생산이 남아 있는 어패럴 업계에서 몇 안 되는 『산업』이라고 부를 수 있는 업계이기도 한다. 진에서의 여러 가지 워싱·가공기술을 탄생시키고, 작업복을 패션 아이템으로 진화시킨 것은 일본 메이커의 공적이며, 일본 메이커가 경쟁력을 갖고 있는 분야이다. 그러나 최근 진 업계에서는 구조변화의 물결이 밀려 온 결과, 「진 캐주얼 전문점」 및 「진 전문 메이커」라고 불려온 기존 형태 플레이어의 고전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 『데님·캐주얼 백서』에서는 진 제품 제작 및 유통이 확산된 현재 상황을 토대로 일본의 진 시장규모를 올바르게 고찰하는 등 대폭적인 내용 개정을 실시했다. 또한 진 및 데님에 관련된 주요 플레이어의 포지셔닝과 경쟁환경을 분석했다.
이번 『데님·캐주얼 백서』에서는 진 제품 제작 및 유통이 확산된 현재 상황을 토대로 일본의 진 시장규모를 올바르게 고찰하는 등 대폭적인 내용 개정을 실시했다. 또한 진 및 데님에 관련된 주요 플레이어의 포지셔닝과 경쟁환경을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일본 진 시장의 동향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진 관련 업계의 발전에 정보를 제공하고, 아래의 항목을 분석한다.
(1) 일본 진 총 시장규모의 추이 및 예측
(2) 일본 진 시장의 분야별 시장규모의 추이 및 예측
(3) 업계 내 경쟁 환경, 포지셔닝
(4) 업계의 과제, 향후 전망
조사대상:일본의 유력 진 관련 메이커, 전문점등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인터넷 모니터 조사, 문헌 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7월~2017년 8월
조사목적:일본 진 시장의 동향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진 관련 업계의 발전에 정보를 제공하고, 아래의 항목을 분석한다.
(1) 일본 진 총 시장규모의 추이 및 예측
(2) 일본 진 시장의 분야별 시장규모의 추이 및 예측
(3) 업계 내 경쟁 환경, 포지셔닝
(4) 업계의 과제, 향후 전망
조사대상:일본의 유력 진 관련 메이커, 전문점등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인터넷 모니터 조사, 문헌 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7월~2017년 8월
◆자료 포인트
•진의 일본 시장규모 추정(장래 예측 포함)
•진의 소매시장, 생산시장, 텍스타일(데님) 시장의 업계구조 및 경쟁환경을 정리
•진 브랜드(수입, 국내)의 포지셔닝을 명확화
•진 관련 메이커, 전문점, 생산지까지를 모두 망라한 시장조사자료
•진의 일본 시장규모 추정(장래 예측 포함)
•진의 소매시장, 생산시장, 텍스타일(데님) 시장의 업계구조 및 경쟁환경을 정리
•진 브랜드(수입, 국내)의 포지셔닝을 명확화
•진 관련 메이커, 전문점, 생산지까지를 모두 망라한 시장조사자료
■게재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캐주얼웨어 시장
1. 어패럴 제품·양품 소매시장의 추이와 변화
1-1. 어패럴 제품·양품 소매시장의 전체 추이
도표1-1-1. 어패럴 제품·양품 소매시장 규모의 과거 10년 추이
1-2. 채널별 추이
도표1-1-2. 어패럴 제품·양품 소매시장 규모의 채널별 점유율 추이
2. 캐주얼웨어 소매시장의 추이와 변화
2-1. 캐주얼웨어 시장의 전체 추이
도표1-2-1. 캐주얼웨어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도표1-2-2. 캐주얼웨어 비율의 추이
2-2. 맨즈·레이디스별 시장의 추이
도표1-2-3. 맨즈 캐주얼웨어·레이디스 캐주얼웨어의 소매시장 규모 추이
도표1-2-4. 맨즈 캐주얼웨어·레이디스 캐주얼웨어의 성장률 추이
2-3. 캐주얼웨어 시장의 주요 전문점의 시장 점유율
도표1-2-5. 맨즈 캐주얼웨어 시장의 주요 전문점의 맨즈 매출액 점유율
도표1-2-6. 레이디스 캐주얼웨어 시장의 주요 전문점의 레이디스 매출액 점유율
3. 어패럴 전문점의 수익 랭킹
도표1-3-1. 2016년도 어패럴 전문점 매출액 랭킹
도표1-3-2. 과거 4년간 매출액의 연평균 성장률(CAGR) 랭킹
도표1-3-3. 톱 100사의 영업이익 추이
도표1-3-4. 과거 3년간 평균 영업이익률 랭킹
도표1-3-5. 2016년도 기말 점포수 랭킹
도표1-3-6. 2016년도 1점포당 매출액 랭킹
도표1-3-7. 2016년도 어패럴 전문점 아이템별 매출액 구성비
도표1-3-8. 2016년도 어패럴 전문점 아이템별 매출액
1-1. 어패럴 제품·양품 소매시장의 전체 추이
도표1-1-1. 어패럴 제품·양품 소매시장 규모의 과거 10년 추이
1-2. 채널별 추이
도표1-1-2. 어패럴 제품·양품 소매시장 규모의 채널별 점유율 추이
2. 캐주얼웨어 소매시장의 추이와 변화
2-1. 캐주얼웨어 시장의 전체 추이
도표1-2-1. 캐주얼웨어 소매시장 규모의 추이
도표1-2-2. 캐주얼웨어 비율의 추이
2-2. 맨즈·레이디스별 시장의 추이
도표1-2-3. 맨즈 캐주얼웨어·레이디스 캐주얼웨어의 소매시장 규모 추이
도표1-2-4. 맨즈 캐주얼웨어·레이디스 캐주얼웨어의 성장률 추이
2-3. 캐주얼웨어 시장의 주요 전문점의 시장 점유율
도표1-2-5. 맨즈 캐주얼웨어 시장의 주요 전문점의 맨즈 매출액 점유율
도표1-2-6. 레이디스 캐주얼웨어 시장의 주요 전문점의 레이디스 매출액 점유율
3. 어패럴 전문점의 수익 랭킹
도표1-3-1. 2016년도 어패럴 전문점 매출액 랭킹
도표1-3-2. 과거 4년간 매출액의 연평균 성장률(CAGR) 랭킹
도표1-3-3. 톱 100사의 영업이익 추이
도표1-3-4. 과거 3년간 평균 영업이익률 랭킹
도표1-3-5. 2016년도 기말 점포수 랭킹
도표1-3-6. 2016년도 1점포당 매출액 랭킹
도표1-3-7. 2016년도 어패럴 전문점 아이템별 매출액 구성비
도표1-3-8. 2016년도 어패럴 전문점 아이템별 매출액
제2장 데님 제품 소매시장
1. 진의 소비행동 분석
1-1. 조사개요
도표2-1-1. 표본 수와 상세
도표2-1-2. 표본 속성
1-2. 진에 대한 소비성향·소비자 이미지
1) 진의 소비성향 정리(요약)
도표2-1-3. 진의 소비성향 정리
2) 주요 진 브랜드의 브랜드 이미지 정리(요약)
①남성이 본 브랜드 이미지
도표2-1-4. 조사대상 브랜드 일람
도표2-1-5. 디자인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6. 입었을 때의 감촉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7. 체형에 맞는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8. 유행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9. 유행을 타지 않는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0. 색이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1. 형태가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2. 고기능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3. 코스트 퍼포먼스가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4. 가격이 저렴한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5. 국산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6. 수입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②여성이 본 브랜드 이미지
도표2-1-17. 디자인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18. 입었을 때의 감촉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19. 체형에 맞는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0. 유행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1. 유행을 타지 않는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2. 색이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3. 형태가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4. 고기능의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5. 코스트 퍼포먼스가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6. 가격이 저렴한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7. 국산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8. 수입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③진 브랜드의 타입별의 이미지 비교
도표2-1-29. 진 브랜드의 타입별 이미지(남성)
도표2-1-30. 진 브랜드의 타입별 이미지(여성성)
1-3. 앙케트 집계 결과
1) 진의 구입 빈도
도표2-1-31. 진의 구입 빈도(아이템별)
도표2-1-32. 맨즈 진의 구입 빈도(연령대별)
도표2-1-33. 레이디스 진의 구입 빈도(연령대별)
도표2-1-34. 베이비·키즈 진의 구입 빈도(연령대별)
2) 진의 구입시기
도표2-1-35. 진의 구입시기(아이템별)
도표2-1-36. 맨즈 진의 구입시기(연령대별)
도표2-1-37. 레이디스 진의 구입시기(연령대별)
도표2-1-38. 베이비·키즈 진의 구입시기(연령대별)
3) 진의 구입 장소(판로)
도표2-1-39. 진의 구입 장소(아이템별)
도표2-1-40. 맨즈 진의 구입 장소(연령대별)
도표2-1-41. 레이디스 진의 구입 장소(연령대별)
도표2-1-42. 베이비·키즈 진의 구입 장소(연령대별)
4) 진을 구입하지 않게 된 곳(판로)
도표2-1-43. 진을 구입하지 않게 된 곳(성×연령대별)
5)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
도표2-1-44.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아이템별)
도표2-1-45. 맨즈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연령대별)
도표2-1-46. 레이디스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연령대별)
도표2-1-47. 베이비·키즈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연령대별)
6) 진을 이용하는 경우
도표2-1-48. 진의 이용하는 경우(성×연령대별)
7) 진과 조합하는 경우가 많은 구두 타입
도표2-1-49. 진과 조합하는 경우가 많은 구두 타입(성×연령대별)
8) 진을 구입하는 계기
도표2-1-50. 진을 구입하는 계기(성×연령대별)
9) 알고 있는 브랜드, 구입 경험이 있는 브랜드, 또 그 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해서
도표2-1-51. 진 브랜드의 인지도·구입 경험·재구입 의향의 비교
①알고 있는 브랜드
도표2-1-52. 알고 있는 진 브랜드(성×연령대별)
②구입했던 적이 있는 브랜드
도표2-1-53. 구입했던 적이 있는 진 브랜드(성×연령대별)
③또 구입하고 싶은 브랜드
도표2-1-54. 또 구입하고 싶은 진 브랜드(성×연령대별)
④브랜드 이미지
True religion, Citizens of Humanity, DIESEL, Dolce & Gabbana, AG, Levi’s, EDWIN, Lee,
Wrangler, Something, EVISU, 모모타로진, upper hights, 45rpm, Red Card, ZARA, UNIQLO,
무인양품, GAP, GU
2. 진의 시장규모 추계
2-1. 아이템별 시장규모
1) 아이템별로 본 시장규모의 추이와 성장률
도표2-2-1. 진의 아이템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2-2. 진의 아이템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2-3. 진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금액 기준)
도표2-2-4. 진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수량 기준)
도표2-2-5. 진의 아이템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금액 기준)
도표2-2-6. 진의 아이템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수량 기준)
도표2-2-7. 진의 아이템별 점유율(금액 기준)
도표2-2-8. 진의 아이템별 점유율(금액 기준)
도표2-2-9. 진의 아이템별 점유율 추이(금액 기준)
도표2-2-10. 진의 아이템별 점유율 추이(수량 기준)
2) 아이템별의 평균 구입단가와 변화
도표2-2-11. 진의 아이템별 평균 구입단가 추이
2-2. 채널별 시장규모
1) 채널별로 본 시장규모 추이와 성장률
도표2-2-12. 진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2-13. 진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2-14. 진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금액 기준)
도표2-2-15. 진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수량 기준)
도표2-2-16. 진의 채널별 점유율(금액 기준)
도표2-2-17. 진의 채널별 점유율(수량 기준)
도표2-2-18. 진의 채널별 점유율 추이(금액 기준)
도표2-2-19. 진의 채널별 점유율 추이(수량 기준)
2) 채널별의 평균 구입단가와 변화
도표2-2-20. 진의 채널별 평균 구입단가 추이
2-3. 고객 연령대별 시장규모
도표2-2-21. 진의 고객 연령대별 시장규모(금액 기준/2016년)
도표2-2-22. 진의 고객 연령대별 점유율(금액 기준/2016년)
도표2-2-23. 연령대별로 본 진의 평균 구입단가(2016년)
3. 진 브랜드의 포지셔닝 분석
3-1. 주요 진 브랜드의 경쟁환경·포지셔닝
도표2-3-1. 주요 타깃×프라이스 존에서 본 각 브랜드의 경쟁 상황
도표2-3-2. 판로×프라이스 존에서 본 각 브랜드의 경쟁 상황
3-2. 주요 진 브랜드와 전개 기업
1) 국내 브랜드
2) 수입 브랜드
4. 진 캐주얼 전문점의 시장동향
4-1. 진 캐주얼 전문점의 실적 동향
도표2-4-1.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의 실적 추이
도표2-4-2.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 13사의 매출 합계 추이
도표2-4-3.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 13사의 실적 신장률
도표2-4-4.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 기존점 매출액 전년대비 추이
도표2-4-5. 대형 4사의 기존점 매출액 전년대비 추이(평균치)
도표2-4-6.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 기존점 매출액 전년대비 추이
4-2. 최근의 진 캐주얼 전문점의 동향
1) 라이트온
도표2-4-7. 라이트온의 개요
도표2-4-8. 라이트온의 실적 추이
2) 맥하우스
도표2-4-9. 맥하우스의 개요
도표2-4-10. 맥 우스의 실적 추이
3) 진메이트
도표2-4-11. 진메이트의 개요
도표2-4-12. 진메이트의 실적 추이
5. 진 업계의 환경과 향후의 전망
5-1. 유통구조의 변화로 보는 진 업계의 부진 요인
도표2-5-1. 1970년대~1990년 중반 무렵까지의 진의 유통구조
도표2-5-2. 최근 진의 유통구조
5-2. 저렴한 진 붐이 부른 진의 디플레이션화와 가격의식의 변화
5-3. 상관습(商慣習)에 기인하는 매장 판매력의 저하
5-4. 향후의 전망
도표2-5-3. 진의 총 소매시장 규모의 장래 예측(금액 기준)
1-1. 조사개요
도표2-1-1. 표본 수와 상세
도표2-1-2. 표본 속성
1-2. 진에 대한 소비성향·소비자 이미지
1) 진의 소비성향 정리(요약)
도표2-1-3. 진의 소비성향 정리
2) 주요 진 브랜드의 브랜드 이미지 정리(요약)
①남성이 본 브랜드 이미지
도표2-1-4. 조사대상 브랜드 일람
도표2-1-5. 디자인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6. 입었을 때의 감촉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7. 체형에 맞는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8. 유행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9. 유행을 타지 않는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0. 색이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1. 형태가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2. 고기능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3. 코스트 퍼포먼스가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4. 가격이 저렴한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5. 국산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도표2-1-16. 수입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남성)
②여성이 본 브랜드 이미지
도표2-1-17. 디자인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18. 입었을 때의 감촉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19. 체형에 맞는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0. 유행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1. 유행을 타지 않는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2. 색이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3. 형태가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4. 고기능의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5. 코스트 퍼포먼스가 좋은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6. 가격이 저렴한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7. 국산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도표2-1-28. 수입 진이라고 생각하는 이미지의 브랜드(여성)
③진 브랜드의 타입별의 이미지 비교
도표2-1-29. 진 브랜드의 타입별 이미지(남성)
도표2-1-30. 진 브랜드의 타입별 이미지(여성성)
1-3. 앙케트 집계 결과
1) 진의 구입 빈도
도표2-1-31. 진의 구입 빈도(아이템별)
도표2-1-32. 맨즈 진의 구입 빈도(연령대별)
도표2-1-33. 레이디스 진의 구입 빈도(연령대별)
도표2-1-34. 베이비·키즈 진의 구입 빈도(연령대별)
2) 진의 구입시기
도표2-1-35. 진의 구입시기(아이템별)
도표2-1-36. 맨즈 진의 구입시기(연령대별)
도표2-1-37. 레이디스 진의 구입시기(연령대별)
도표2-1-38. 베이비·키즈 진의 구입시기(연령대별)
3) 진의 구입 장소(판로)
도표2-1-39. 진의 구입 장소(아이템별)
도표2-1-40. 맨즈 진의 구입 장소(연령대별)
도표2-1-41. 레이디스 진의 구입 장소(연령대별)
도표2-1-42. 베이비·키즈 진의 구입 장소(연령대별)
4) 진을 구입하지 않게 된 곳(판로)
도표2-1-43. 진을 구입하지 않게 된 곳(성×연령대별)
5)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
도표2-1-44.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아이템별)
도표2-1-45. 맨즈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연령대별)
도표2-1-46. 레이디스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연령대별)
도표2-1-47. 베이비·키즈 진을 구입할 때에 중시하는 요소(연령대별)
6) 진을 이용하는 경우
도표2-1-48. 진의 이용하는 경우(성×연령대별)
7) 진과 조합하는 경우가 많은 구두 타입
도표2-1-49. 진과 조합하는 경우가 많은 구두 타입(성×연령대별)
8) 진을 구입하는 계기
도표2-1-50. 진을 구입하는 계기(성×연령대별)
9) 알고 있는 브랜드, 구입 경험이 있는 브랜드, 또 그 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해서
도표2-1-51. 진 브랜드의 인지도·구입 경험·재구입 의향의 비교
①알고 있는 브랜드
도표2-1-52. 알고 있는 진 브랜드(성×연령대별)
②구입했던 적이 있는 브랜드
도표2-1-53. 구입했던 적이 있는 진 브랜드(성×연령대별)
③또 구입하고 싶은 브랜드
도표2-1-54. 또 구입하고 싶은 진 브랜드(성×연령대별)
④브랜드 이미지
True religion, Citizens of Humanity, DIESEL, Dolce & Gabbana, AG, Levi’s, EDWIN, Lee,
Wrangler, Something, EVISU, 모모타로진, upper hights, 45rpm, Red Card, ZARA, UNIQLO,
무인양품, GAP, GU
2. 진의 시장규모 추계
2-1. 아이템별 시장규모
1) 아이템별로 본 시장규모의 추이와 성장률
도표2-2-1. 진의 아이템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2-2. 진의 아이템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2-3. 진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금액 기준)
도표2-2-4. 진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수량 기준)
도표2-2-5. 진의 아이템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금액 기준)
도표2-2-6. 진의 아이템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수량 기준)
도표2-2-7. 진의 아이템별 점유율(금액 기준)
도표2-2-8. 진의 아이템별 점유율(금액 기준)
도표2-2-9. 진의 아이템별 점유율 추이(금액 기준)
도표2-2-10. 진의 아이템별 점유율 추이(수량 기준)
2) 아이템별의 평균 구입단가와 변화
도표2-2-11. 진의 아이템별 평균 구입단가 추이
2-2. 채널별 시장규모
1) 채널별로 본 시장규모 추이와 성장률
도표2-2-12. 진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금액 기준)
도표2-2-13. 진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수량 기준)
도표2-2-14. 진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금액 기준)
도표2-2-15. 진의 채널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성장률(수량 기준)
도표2-2-16. 진의 채널별 점유율(금액 기준)
도표2-2-17. 진의 채널별 점유율(수량 기준)
도표2-2-18. 진의 채널별 점유율 추이(금액 기준)
도표2-2-19. 진의 채널별 점유율 추이(수량 기준)
2) 채널별의 평균 구입단가와 변화
도표2-2-20. 진의 채널별 평균 구입단가 추이
2-3. 고객 연령대별 시장규모
도표2-2-21. 진의 고객 연령대별 시장규모(금액 기준/2016년)
도표2-2-22. 진의 고객 연령대별 점유율(금액 기준/2016년)
도표2-2-23. 연령대별로 본 진의 평균 구입단가(2016년)
3. 진 브랜드의 포지셔닝 분석
3-1. 주요 진 브랜드의 경쟁환경·포지셔닝
도표2-3-1. 주요 타깃×프라이스 존에서 본 각 브랜드의 경쟁 상황
도표2-3-2. 판로×프라이스 존에서 본 각 브랜드의 경쟁 상황
3-2. 주요 진 브랜드와 전개 기업
1) 국내 브랜드
2) 수입 브랜드
4. 진 캐주얼 전문점의 시장동향
4-1. 진 캐주얼 전문점의 실적 동향
도표2-4-1.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의 실적 추이
도표2-4-2.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 13사의 매출 합계 추이
도표2-4-3.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 13사의 실적 신장률
도표2-4-4.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 기존점 매출액 전년대비 추이
도표2-4-5. 대형 4사의 기존점 매출액 전년대비 추이(평균치)
도표2-4-6. 주요 진 캐주얼 전문점 기존점 매출액 전년대비 추이
4-2. 최근의 진 캐주얼 전문점의 동향
1) 라이트온
도표2-4-7. 라이트온의 개요
도표2-4-8. 라이트온의 실적 추이
2) 맥하우스
도표2-4-9. 맥하우스의 개요
도표2-4-10. 맥 우스의 실적 추이
3) 진메이트
도표2-4-11. 진메이트의 개요
도표2-4-12. 진메이트의 실적 추이
5. 진 업계의 환경과 향후의 전망
5-1. 유통구조의 변화로 보는 진 업계의 부진 요인
도표2-5-1. 1970년대~1990년 중반 무렵까지의 진의 유통구조
도표2-5-2. 최근 진의 유통구조
5-2. 저렴한 진 붐이 부른 진의 디플레이션화와 가격의식의 변화
5-3. 상관습(商慣習)에 기인하는 매장 판매력의 저하
5-4. 향후의 전망
도표2-5-3. 진의 총 소매시장 규모의 장래 예측(금액 기준)
제3장 데님 제품 생산 시장
1. 제품 메이커 시장
1-1. 주요 진 메이커의 최근 동향과 실적 추이
1) 진 메이커의 기업실적과 시장 동향
도표3-1-1.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매출 합계와 전년 추이
도표3-1-2.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매출액 추이
도표3-1-3.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성장률 추이
도표3-1-4.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매출액 추이
도표3-1-5.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매출 전년대비 추이
도표3-1-6. 진 메이커 연간매출 50억 엔 이상 4사의 매출액 추이
도표3-1-7. 진 메이커 매출액 랭킹
도표3-1-8. 진 메이커 실적 14~06년도
2) 주요 진 메이커의 직판(점포) 동향
3) 주요 진 메이커의 상품 정책
1-2. 주요 진 메이커의 포지셔닝과 오늘날의 경쟁환경에 대한 고찰
도표3-1-9. 유통 각사가 판매한 저렴한 진
도표3-1-10. 가격대별 참가 기업과 판매 채널
도표3-1-11. 대형 진 메이커의 소매점 거래 관행 사례
도표3-1-12. 저~중가격대 진 메이커의 매출 추이
1-3. 일본 메이커(고지마 지구)의 생존대책, 대응 소개, 케이스스터디
도표3-1-13. 고지마 지구 주요 진 메이커의 매출액 추이
도표3-1-14. 셀렉트숍 고산케(御三家)의 매출액 추이
2. 상사·OEM 시장
2-1. 상사·OEM 메이커의 역할, 주요 플레이어 일람
1) 종합상사, 섬유 전문 상사의 동향
도표3-2-1. 상사의 섬유사업 매출액 랭킹
도표3-2-2. 상사의 연결 섬유 부문 매출 총 이익
도표3-2-3. 상사의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2016년도 실적
도표3-2-4. 상사의 개별 섬유 부문 매출액
도표3-2-5. 상사의 개별 섬유 부문 매출 총 이익
도표3-2-6. 상사의 개별 섬유 수출액
도표3-2-7. 상사의 제품 매출액 랭킹
도표3-2-8. 상사의 텍스타일 매출액·원료 매출액 랭킹
2) 상사 OEM/플레이어의 동향
도표3-2-9. 주요 진 전문업계 OEM 메이커의 매출액 추이
도표3-2-10. 주요 진 전문업계 OEM 메이커의 매출 합계치 추이
도표3-2-11. 주요 진 전문업계 OEM 메이커 성장률 추이
2-2. 산업구조, 유통 구조, 서플라이 체인에 대한 고찰
도표3-2-12. EC시장 물건판매계 업종별 시장규모의 추이
도표3-2-13. EC상사·어패럴 등의 유통 구조
2-3. 최근의 경쟁환경, 경쟁포인트의 변화
3. 워징가공 시장
3-1. 워싱가공이란
도표3-3-1. 워싱가공의 종류
3-2. 일본의 주요한 워싱가공업자
도표3-3-2. 워싱가공업자의 실적 추이
도표3-3-3. 워싱가공업자의 성장률 추이
도표3-3-4. 워싱가공업자 7사의 매출액 합계치 추이
3-3. 주요 워싱가공업자의 최근 동향
1) 호와(豊和)
도표3-3-5. 호와의 개요
도표3-3-6. 호와의 실적 추이
2) 서브
도표3-3-7. 서브의 개요
도표3-3-8. 서브의 실적 추이
3) WHOVAL
도표3-3-9. WHOVAL의 개요
도표3-3-10. WHOVAL 의 실적 추이
4) 비토(美東)
도표3-3-11. 비토의 개요
도표3-3-12. 비토의 실적 추이
4. 데님 천 시장
4-1. 데님이란
도표3-4-1. 직물의 삼원조직(능직물의 입지)
도표3-4-2. 데님·덩거리·샴브레의 차이
4-2. 세계의 데님 천 메이커
도표3-4-3. 세계의 주요 데님 천 메이커
도표3-4-4. 세계의 주요 데님 천 메이커의 생산능력 랭킹
도표3-4-5. 세계의 주요 데님 천 메이커의 분포
4-3. 데님 천의 제조 프로세스와 각사의 관계
도표3-4-6. 데님 천의 제조 공정
1) 면
2) 방적
3) 염색
4) 제직
도표3-4-7. 데님 방직기의 종류와 특징
5) 정리가공
도표3-4-8. 데님 천의 제조 프로세스와 각사의 관계
4-4. 데님 천 시장
도표3-4-9. 데님 천의 서플라이 체인
4-5. 일본 데님 천 관련 메이커의 실적 동향
도표3-4-10. 데님 천 관련 메이커의 실적 추이
도표3-4-11. 데님 천 메이커 6사의 매출액 합계치의 추이
도표3-4-12. 데님 천 메이커 6사의 성장률 추이
4-6. 주요 데님 천 관련 메이커의 최근 동향
1) 이스코재팬
도표3-4-13. 이스코재팬의 개요
도표3-4-14. 이스코사의 개요
도표3-4-15. 이스코사의 지역별 매출 비율
2) 카이하라
도표3-4-16. 카이하라의 개요
도표3-4-17. 카이하라의 실적 추이
도표3-4-18. 카이하라가 최근 개발한 오리지날 천
3) 크로키
도표3-4-19. 크로키의 개요
도표3-4-20. 크로키의 실적 추이
4-7. 데님 천의 수입 동향
도표3-4-21. 데님 천의 수입 수량과 수입 금액
도표3-4-22. 국가별의 데님 천 수입 수량과 금액
도표3-4-23. 국가별 데님 천의 수입 금액 점유율 변화
도표3-4-24. 국가별 데님 천의 수입 수량 점유율 변화
도표3-4-25. 지역별 데님 천의 수입 금액 점유율
도표3-4-26. 지역별 데님 천의 수입 수량 점유율
1-1. 주요 진 메이커의 최근 동향과 실적 추이
1) 진 메이커의 기업실적과 시장 동향
도표3-1-1.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매출 합계와 전년 추이
도표3-1-2.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매출액 추이
도표3-1-3.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성장률 추이
도표3-1-4.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매출액 추이
도표3-1-5. 주요 진 메이커 12사의 매출 전년대비 추이
도표3-1-6. 진 메이커 연간매출 50억 엔 이상 4사의 매출액 추이
도표3-1-7. 진 메이커 매출액 랭킹
도표3-1-8. 진 메이커 실적 14~06년도
2) 주요 진 메이커의 직판(점포) 동향
3) 주요 진 메이커의 상품 정책
1-2. 주요 진 메이커의 포지셔닝과 오늘날의 경쟁환경에 대한 고찰
도표3-1-9. 유통 각사가 판매한 저렴한 진
도표3-1-10. 가격대별 참가 기업과 판매 채널
도표3-1-11. 대형 진 메이커의 소매점 거래 관행 사례
도표3-1-12. 저~중가격대 진 메이커의 매출 추이
1-3. 일본 메이커(고지마 지구)의 생존대책, 대응 소개, 케이스스터디
도표3-1-13. 고지마 지구 주요 진 메이커의 매출액 추이
도표3-1-14. 셀렉트숍 고산케(御三家)의 매출액 추이
2. 상사·OEM 시장
2-1. 상사·OEM 메이커의 역할, 주요 플레이어 일람
1) 종합상사, 섬유 전문 상사의 동향
도표3-2-1. 상사의 섬유사업 매출액 랭킹
도표3-2-2. 상사의 연결 섬유 부문 매출 총 이익
도표3-2-3. 상사의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2016년도 실적
도표3-2-4. 상사의 개별 섬유 부문 매출액
도표3-2-5. 상사의 개별 섬유 부문 매출 총 이익
도표3-2-6. 상사의 개별 섬유 수출액
도표3-2-7. 상사의 제품 매출액 랭킹
도표3-2-8. 상사의 텍스타일 매출액·원료 매출액 랭킹
2) 상사 OEM/플레이어의 동향
도표3-2-9. 주요 진 전문업계 OEM 메이커의 매출액 추이
도표3-2-10. 주요 진 전문업계 OEM 메이커의 매출 합계치 추이
도표3-2-11. 주요 진 전문업계 OEM 메이커 성장률 추이
2-2. 산업구조, 유통 구조, 서플라이 체인에 대한 고찰
도표3-2-12. EC시장 물건판매계 업종별 시장규모의 추이
도표3-2-13. EC상사·어패럴 등의 유통 구조
2-3. 최근의 경쟁환경, 경쟁포인트의 변화
3. 워징가공 시장
3-1. 워싱가공이란
도표3-3-1. 워싱가공의 종류
3-2. 일본의 주요한 워싱가공업자
도표3-3-2. 워싱가공업자의 실적 추이
도표3-3-3. 워싱가공업자의 성장률 추이
도표3-3-4. 워싱가공업자 7사의 매출액 합계치 추이
3-3. 주요 워싱가공업자의 최근 동향
1) 호와(豊和)
도표3-3-5. 호와의 개요
도표3-3-6. 호와의 실적 추이
2) 서브
도표3-3-7. 서브의 개요
도표3-3-8. 서브의 실적 추이
3) WHOVAL
도표3-3-9. WHOVAL의 개요
도표3-3-10. WHOVAL 의 실적 추이
4) 비토(美東)
도표3-3-11. 비토의 개요
도표3-3-12. 비토의 실적 추이
4. 데님 천 시장
4-1. 데님이란
도표3-4-1. 직물의 삼원조직(능직물의 입지)
도표3-4-2. 데님·덩거리·샴브레의 차이
4-2. 세계의 데님 천 메이커
도표3-4-3. 세계의 주요 데님 천 메이커
도표3-4-4. 세계의 주요 데님 천 메이커의 생산능력 랭킹
도표3-4-5. 세계의 주요 데님 천 메이커의 분포
4-3. 데님 천의 제조 프로세스와 각사의 관계
도표3-4-6. 데님 천의 제조 공정
1) 면
2) 방적
3) 염색
4) 제직
도표3-4-7. 데님 방직기의 종류와 특징
5) 정리가공
도표3-4-8. 데님 천의 제조 프로세스와 각사의 관계
4-4. 데님 천 시장
도표3-4-9. 데님 천의 서플라이 체인
4-5. 일본 데님 천 관련 메이커의 실적 동향
도표3-4-10. 데님 천 관련 메이커의 실적 추이
도표3-4-11. 데님 천 메이커 6사의 매출액 합계치의 추이
도표3-4-12. 데님 천 메이커 6사의 성장률 추이
4-6. 주요 데님 천 관련 메이커의 최근 동향
1) 이스코재팬
도표3-4-13. 이스코재팬의 개요
도표3-4-14. 이스코사의 개요
도표3-4-15. 이스코사의 지역별 매출 비율
2) 카이하라
도표3-4-16. 카이하라의 개요
도표3-4-17. 카이하라의 실적 추이
도표3-4-18. 카이하라가 최근 개발한 오리지날 천
3) 크로키
도표3-4-19. 크로키의 개요
도표3-4-20. 크로키의 실적 추이
4-7. 데님 천의 수입 동향
도표3-4-21. 데님 천의 수입 수량과 수입 금액
도표3-4-22. 국가별의 데님 천 수입 수량과 금액
도표3-4-23. 국가별 데님 천의 수입 금액 점유율 변화
도표3-4-24. 국가별 데님 천의 수입 수량 점유율 변화
도표3-4-25. 지역별 데님 천의 수입 금액 점유율
도표3-4-26. 지역별 데님 천의 수입 수량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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