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5일 화요일

일본헤어케어, 일본뷰티산업 - 2017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감 / 야노경제연구소


본 조사 리포트는 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하여 헤어케어 시장의 현상을 파악하고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시장:헤어케어 시장
조사대상처:헤어케어 시장 참가 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방법:직접 면접 및 전화 취재, 기타 관련 간접 조사
조사기간:2017년 6월~2017년 8월

◆자료 포인트
•각 시장(모발업, 모발이식,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14~2016년도 참가 기업 점유율 조사
•각 시장(모발업, 모발이식,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12~2016년도 시장규모 조사
•각 시장(모발업, 모발이식,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17~2021년도 시장규모를 대담하게 예측
•헤어케어제 시장에서 주목되는 「두피케어 시장」과 「스캘프케어 시장」의 2012~2016년도의 시장규모를 조사, 2014~2016년도의 참가 기업 점유율, 2017~2021년도의 시장규모를 대담하게 예측
•발모·육모제 시장의 유통루트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와 2014~2016년도의 참가 기업 점유율 조사
•주요 참가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 조사(23사)

■게재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헤어케어 총 시장의 개황

1. 2016년도의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3. 시장규모 구성비(2016년도)
4.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2~2016년도)
5.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참고:일본피부과학회 남성탈모증진료가이드 라인(2010년판)

제Ⅱ장 모발업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가발 ·증모
   2) 서비스·상품 판매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2~2016년도)
   1) 상품별
   2) 성별
4. 모발업 시장 구성비(2016년도)
   1) 상품별
   2) 성별
5. 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서비스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6. 시장 점유율(2014~2016년도)
   1) 전체
   2) 가발 ·증모
   3) 서비스·상품 판매
   4) 남성용
   5) 여성용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여성용 가발 시장의 저변 확대와 저가격 제품으로 확보한 고객의 고정객화
   2) 엔트리 유저를 타깃으로 한 여성용 가발·증모 시장의 활성화
   3) 헤어케어 관련 상품 판매의 확대
8.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제Ⅲ장 모발이식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3. 모발 종류별 성장률 비교(2012~2016년도)
4. 모발 종류별 시장 구성비(2016년도)
5. 참가 시설 동향
6. 시장 점유율(2014~2016년도)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FUE법」에의 그라프트 채취 시에 후두부를 깎지 않는 수술 방법의 대두
   2) 신규 참가 클리닉 증가에 의한 경쟁 격화
   3) 20~30대 젊은 남성층 환자의 증가에 의한 타깃 환자층의 확대
8. 시장 전망과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제Ⅳ장 발모·육모제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일반 유통
   2) 병원 유통
   3) 기타 유통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1) 전체
   2) 유통별
3. 유통별 성장률 비교(2012~2016년도)
4. 유통별 시장규모(2016년도)
5. 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6. 시장 점유율(2014~2016년도)
   1) 전체
   2) 일반 유통
   3) 병원 유통
   4) 기타 유통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1) 병원 유통시장 참가 메이커 증가에 의한 시장경쟁 격화와 시장 확대
   2) 여성용 육모제를 강화하는 메이커의 증가
   3) 최첨단 기술을 응용한 발모·육모제의 증가
8.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1) 전체
   2) 유통별

제Ⅴ장 헤어케어제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전체
   2) 두피케어
   3) 스캘프케어
   4) 모이스처
   5) 데미지케어
   6) 비듬·가려움 방지
   7) 프레이그런스
2.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1) 전체
   2) 소구별
   3) 상품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2~2016년도)
   1) 소구별
   2) 상품별
4. 시장 구성비(2016년도)
   1) 소구별
   2) 상품별
5. 참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
6. 시장 점유율(2014~2016년도)
   1) 전체
   2) 두피케어
   3) 스캘프케어
   4) 모이스처
   5) 데미지케어
   6) 비듬·가려움 방지
   7) 프레이그런스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1) 신규성이 있는 밀크·오일계 트리트먼트가 증가
   2) 보터니컬 및 오가닉 소구 등 천연·오가닉 상품의 증가
   3) 전문성을 지닌 타업종 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공동개발이 진전
8.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1) 전체
   2) 소구별
   3) 상품별

제Ⅵ장 관련 시장의 동향

1. 이미용 시장
   1) 시장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4) 이미용실의 시설 수 추이(2011~2015년도)
   5) 이미용실의 신규 개업 수 추이(2011~2015년도)
   6) 이용사·미용사 수 추이(2011~2015년도)
   7) 향후의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10)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2. 에스테틱 살롱 시장
   1) 시장 개황
   2)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전망)
   3) 시술·물건판매별 시장 구성(2016년도 전망)
   4)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참가 기업 점유율
   5)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향후 전망
     (1)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2) 시장 전망

제Ⅶ장 유력 참가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

<모발업(7사)>
주식회사 아트네이처, 주식회사 아데란스, 샤포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스벤슨
주식회사 도쿄하쓰세이케이, 주식회사 프로피아, 주식회사 모발클리닉리브21

<모발이식 클리닉(2 시설)>
아일랜드타워클리닉그룹, TMC도쿄메모리얼클리닉히라야마

<발모·육모제 메이커(5사)>
MSD 주식회사, 다이이치산쿄 주식회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바스크린, 후지산업 주식회사

<헤어케어제 메이커(9사)>
Angfa 주식회사 가오 주식회사, 크라시에홈프로덕츠 주식회사, 고세코스메틱포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세이도, 주식회사 재팬게이트웨이, 프록터앤드갬블재팬 주식회사
유니레버재팬 주식회사, 라이온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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