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4일 목요일

문구, 사무용품, 필기구 - 2014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 / 야노경제연구소

<문구, 사무용품, 필기구> 2014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56121500 / A4 391p / 2014. 12. 24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마켓 동향, 상품 동향, 기업 동향 등을 조사•분석하여 관련업계의 현상파악 및 장래전망을 실시하고, 주요 사업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본 자료의 포인트
•문구•사무용품 관련 27개 품목(필기도구, 종이제품, 사무용품)별 시장실태 분석/시장규모 추이/메이커 점유율/상품동향/시장전망 등을 리포트
•해당 시장의 주요 메이커•유통업자를 철저 조사.
유력 기업 38개사의 개표 게재, 각 사의 사업동향/사업전략 게재
•주요 메이커 각 사의 상품정책•영업정책•시장전망/중점시책을 업계별로 게재.
유력 각 사의 전략에서 업계동향을 파악
•2013년~2014년의 주요 문구관련 신상품 일람을 수록. 상품개발 동향을 파악
•문구•사무용품 업계의 유력 메이커, 고쿠요그룹•플러스그룹•킹짐의 사업동향을 리포트


■게재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문구•사무용품 시장 개황
1.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개황
  (1)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현황/시장규모 추이
  (2)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변화와 그 요인/참여 사업자의 대응
  (3) 유력 메이커의 상품정책•동향
       상품정책-중점상품•히트상품
       상품정책-상품개발전략
       주요 신상품(2013~2014년)
  (4) 유력 메이커의 영업전략
       영업전략-채널전략
       영업전략-판촉전략
  (5) 유력 메이커의 시장전망/중점시책
  (6) 문구•사무용품 유력 기업의 사업 동향
    ①고쿠요그룹의 사업 동향
    ②플러스그룹의 사업 동향
    ③킹짐의 사업 동향
2. 문구 유통의 개황
  (1) 문구 유통의 현상과 방향성
  (2) 오피스 통신판매 비즈니스 규모/주요 사업자 랭킹
  (3) 오피스 통신판매 비즈니스의 동향
  (4) ASKUL의 사업 전개
  (5) Kaunet의 사업 전개
3. 테마 연구
  (1) 소비세 인상의 영향
  (2) 마스킹 테이프 시장(디자인 마스킹 테이프)
  (3) 문구 메이커의 해외 전략


제Ⅱ장 품목별 시장동향
1. 필기도구 시장
   연필, 만년필, 유성볼펜, 수성볼펜(겔타입 포함), 샤프펜슬, 유성마커, 수성마커
2. 종이제품 시장
   노트, 학습장, 수첩류, 봉투, 앨범, 루스리프, 리포트용지
3. 사무용품 시장
   파일류, 점착테이프, 인장류, 라벨류(OA라벨, 메뉴얼 라벨), 사무용 풀, 흑판류(흑판, 화이트보드, 게시판),
   수정용품(수정테이프, 수정펜, 수정액), 커터, 스템플러, 지우개, 문구가위, 전자문구, 전자사전


제Ⅲ장 유력 기업 동향
(주)아오이흑판제작소, 아피카(주), A-ONE, OLFA(주), 카시오계산기(주), (주)킹짐, 구쓰와(주), 고쿠요(주),
(주)사쿠라 크레파스, 샤치하타(주), 쇼우와노트(주), 3M재팬(주), 세라만년필(주), 세키스이화학공업(주),
세키세이(주), 제브라(주), 테라니시화학공업(주), (주)디자인필, (주)데비카, (주)톤보연필, 나카바야시(주),
니치가쿠(주), 니치반(주), (주)파일럿코퍼레이션, 히사고(주), 후에키풀공업(주), 브라더스공업(주),
플러스(주), 플라티나만년필(주), 펜데루(주), (주)마크스, 막스(주), 마루망(주), 미쓰비시연필(주),
야마토(주), (주)라이온사무기, (주)Lihit Lab, (주)레이메이 후지이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