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0일 일요일

개인정보활용, 일본빅데이터시장, 일본개인정보관련시장 - 2014 퍼스널 데이터 활용을 위한 시장동향과 전망 -빅데이터 시대의 신조류- (빅데이터) / 야노경제연구소

<프라이버시 보호> 2014 퍼스널 데이터 활용을 위한 시장동향과 전망 -빅데이터 시대의 신조류- (일본어판)
자료코드 C56121000 / A4 272p / 2014.12.19


 테크놀로지의 진보로 Web 행동 이력, 위치 정보, 센서 데이터, 화상, 생체인증 데이터 등을 포함한 다종 다양한 정보가 「퍼스널 데이터」로서 활용 대상이 되어 빅데이터 활용 중에서도 중요한 타깃으로 비즈니스 창출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2013년에 아베내각의 IT전략 「세계 최첨단 IT국가 창조 선언」에서는 개인의 행동과 상태에 관한 「퍼스널 데이터」는 이용가치가 높다고 지적되어 이용하기 쉬운 환경을 정비한다고 표명했으며, 현재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을 위해 논의 중에 있다. 한편, 정보누출 사건이 발생하면 사회적 문제가 되어 정보를 활용하려는 사업자에 대한 반발로 SNS에서 “염상”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기업에게는 민감한 테마이기도 하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기업의 대응과 소비자 의식을 조사해 퍼스널 데이터 활용의 실태와 과제를 고찰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IoT와 빅데이터 분석 등 테크놀로지의 진보로 Web 행동 이력, 센서 데이터, 화상, 생체인증 데이터 등을 포함한 다종 다양한 정보가 「퍼스널 데이터」로 활용 대상이 되고,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동시에 정보 활용과 프라이버시 보호의 양립 관점에서 법개정을 포함한 환경정비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소비자 조사와 기업 조사의 양면에서 시장 현상을 파악하고 관련 사업에 대응하는 기업 및 장래 비즈니스 찬스 획득을 노리는 기업 및 관계자의 마케팅 활동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소비자 조사→전국의 인터넷 이용자, 기업 조사→야노경제연구소가 독자적으로 선출
조사 방법:소비자 조사→Web 설문조사(회수 건수 400건), 기업 조사→직접 면담조사, 문헌조사 등
조사 기간:소비자 조사→2014년 11월, 기업 조사→2014년 9월~2014년 10월

■본 자료의 포인트
• 데이터 애널리틱스에서 중요한 키워드로 주목 받는 「퍼스널 데이터」에 대해
   • 퍼스널 데이터를 둘러싼 사회환경의 변화
   • 기업의 퍼스널 데이터 활용 동향
   • 유저 설문조사에 의한 각종 퍼스널 데이터 활용에 대한 소비자 의식
      • 기본 정보(이름, 주소, 생년월일, 국적, 보유자격 등)
      • 생명•신체 관련 정보(얼굴인증, 망막인증, 지문, 신장, 체중, 병력 등)
      • 이력 관련 정보(GPS 위치 정보, 행동 이력, 상품 구매 이력, Web 사이트 액세스 이력 등)
      • 재산 관련 정보(계좌 정보, 크레디트 카드번호, 연수입, 빚 등)
      • 교우 관련 정보(가족 관계, 친구 관계, 교우 관계 등), 기타 정보(사상신조, 종교, 버릇 등))


■게재 내용


조사의 포인트


도표 1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
도표 2 정보를 제공해도 좋은 사례 톱5
도표 3 정보를 제공하고 싶지 않은 사례 워스트5
도표 4 메리트로 타당한 금액


Ⅰ 퍼스널 데이터 활용의 실태와 과제


1. 퍼스널 데이터 활용 실태
  1.1. 퍼스널 데이터란
    도표 5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 「개인정보」의 정의
    도표 6 퍼스널 데이터의 개념도
  1.2. 퍼스널 데이터 활용에 대한 논점
    1.2.1. 「그레이 존」의 존재
    도표 7 개인정보의 특정/식별 구별과 그 활용 방침
    1.2.2. 「그레이 존」에 대한 대책, 데이터 보호와 활용을 위한 방향성
    도표 8 제3자 기관의 역할
    1.2.3. 국제적 기준에 준거
  1.3. 퍼스널 데이터 활용 실태
    1.3.1. 왜 퍼스널 데이터인가
    도표 9 정보은행의 역할
    1.3.2. 기업의 소극적인 자세와 그 이유
    1.3.3. 프라이버시 보호와 보안
    1.3.4. 조사 대상 기업의 퍼스널 데이터 활용 상황
    도표 10 조사 대상 기업 일람(50음순)
2. 퍼스널 데이터 관련 국내외 동향
  2.1. 일본 국내 동향
    2.1.1. 퍼스널 데이터 활용에 관한 법제도 재검토
    2.1.2. 사전 상담 평가, 평가 기준 시스템
    2.1.3. 프라이버시 영향 평가
  2.2. 해외 동향
    도표 11 익명화 정보 이용에 관한 일본과 구미의 제도 비교
    도표 12 EU, 미국, 영국의 퍼스널 데이터 활용과 규제 상황
    2.2.1. 미국
    도표 13 인터넷 광고비의 일•미 비교
    도표 14 미국의 퍼스널 데이터 보호에 관한 제도
    2.2.2. EU
    도표 15  EU의 퍼스널 데이터 보호에 관한 제도(현행 제도)
    2.2.3. 소거권(잊혀질 권리)


Ⅱ 설문조사로 보는 소비자 의식


3. 퍼스널 데이터에 대한 소비자 의식
  3.1.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불안
    도표 16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불안
    도표 17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불안(남녀별)
    도표 18 프라이버시와 개인에 관한 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실행하고 있는 대책(MA)
  3.2. 프라이버시와 개인정보가 이용될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
    도표 20 프라이버시와 개인정보가 이용될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MA)
    도표 21 사전 동의를 요청 받은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MA)
4. 퍼스널 데이터의 종류와 이용 상황별 의식 차이
  4.1. 제공하고 싶지 않은 데이터
    도표 22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
    도표 23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내역)
  4.2. 속성에 따라 다른 저항감
    도표 24 속성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이력 관련 정보)
  4.3. 제공처나 이용 목적 등에 따라 다른 프라이버시 의식
    도표 25 사례에 의한 이용 가부
    도표 26 정보를 제공해도 좋은 사례 톱5
    도표 27 정보를 제공하고 싶지 않은 사례 워스트5
  4.4. 정보 제공의 허용도와 메리트 향수의 관계
    도표 28 메리트에 의한 정보 범위의 확대
    도표 29 퍼스널 데이터를 제공해도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
    4.4.1. 메리트 환원을 금액 환산하면 1,000~3,000엔 정도
    도표 30 메리트로 기대하는 것(MA)
    도표 31 성별 메리트로 기대하는 것(MA)
    도표 32 금전 및 금전에 상당하는 것 중 가장 갖고 싶은 것
    도표 33 메리트로 타당한 금액


Ⅲ 데이터편


5. 프로필
  5.1. 성별
    5.1.1. 연령대별 성별
  5.2. 연령대
    5.2.1. 성별 연령대
6. 퍼스널 데이터에 대한 불안
  6.1.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가 불안한 적이 있는가
    6.1.1. 성별 퍼스널 데이터에 대한 불안
    6.1.2. 연령대별 퍼스널 데이터에 대한 불안
  6.2. 프라이버시와 개인에 관한 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실행하고 있는 대책(MA)
    6.2.1. 성별 프라이버시와 개인에 관한 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실행하고 있는 대책(MA)
    6.2.2. 연령대별 프라이버시와 개인에 관한 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실행하고 있는 대책(MA)
7. 퍼스널 데이터 이용 시 중시하는 항목
  7.1. 퍼스널 데이터가 이용될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MA)
    7.1.1. 성별 퍼스널 데이터가 이용될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MA)
    7.1.2. 연령대별 퍼스널 데이터가 이용될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MA)
  7.2. 사전 동의를 요청 받은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MA)
    7.2.1. 성별 사전 동의를 요청 받은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MA)
    7.2.2. 연령대별 사전 동의를 요청 받은 경우에 중시하는 항목(MA)
8. 퍼스널 데이터의 허용 범위
  8.1.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
    8.1.1. 성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
    8.1.2.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
  8.2.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기본 정보)
    8.2.1. 성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기본 정보)
    8.2.2.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기본 정보)
    8.2.3.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①
    하우스 클리닝 회사가 신규 계약 획득을 목적으로 테스트 캠페인을 실시하기 위해
    당신의 주소•전화번호를 이용한다
    8.2.3.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①
    8.2.3.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①
    8.2.3.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①
    8.2.4.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②
    교통기관이 역구내에서의 쇼핑이나 음식을 추천하기 위해 당신의 메일주소를 이용한다
    8.2.4.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②
    8.2.4.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②
    8.2.4.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②
    8.2.5.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③
    통신교육 사업자가 당신에게 맞는 강좌를 추천하고 신규 고객을 획득할 목적으로
    DM를 발송하기 위해 당신의 학력•직업 경력을 이용한다
    8.2.5.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③
    8.2.5.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③
    8.2.5.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③
    8.2.6.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④
    음식점이 오늘의 추천 런치 주지를 위해 당신의 근무처•통학처를 이용한다.
    8.2.6.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④
    8.2.6.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④
    8.2.6.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본 정보)④
  8.3.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생명•신체 관련 정보)
    8.3.1. 성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생명•신체 관련 정보)
    8.3.2.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생명•신체 관련 정보)
    8.3.3.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①
    병원이 난치병 치료를 위해 당신의 유전자 정보를 이용한다
    8.3.3.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①
    8.3.3.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①
    8.3.3.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①
    8.3.4.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②
    의료품점이 당신에게 맞는 양복을 추천하기 위해 당신의 신장•체중•혈액형을 이용한다
    8.3.4.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②
    8.3.4.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②
    8.3.4.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②
    8.3.5.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③
    코인 로커 사업자가 코인 로커의 열쇠로 사용하기 위해 당신의 지문이나 망막 정보를 이용한다
    8.3.5.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③
    8.3.5.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③
    8.3.5.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③
    8.3.6.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④
    스포츠센터가 당신에게 맞는 메뉴를 구성하기 위해 당신의 건강상태•병력•병상을 이용한다
    8.3.6.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④
    8.3.6.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④
    8.3.6.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④
    8.3.7.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⑤
    패스트푸드점이 당신에게 맞는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당신의 건강상태•병력•병상을 이용한다
    8.3.7.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생명•신체 관련 정보)⑤
    8.3.7.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⑤
    8.3.7.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⑤
    8.3.8.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⑥
    보험회사가 당신에게 맞는 보험료율을 제시하기 위해 당신의 유전자 정보를 이용한다
    8.3.8.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⑥
    8.3.8.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⑥
    8.3.8.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⑥
    8.3.9.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⑦
    제약회사가 적절한 투약량을 알기 위해 당신의 신장•체중•혈액형을 이용한다
    8.3.9.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⑦
    8.3.9.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⑦
    8.3.9.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생명•신체 관련 정보)⑦
  8.4.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이력 관련 정보)
    8.4.1. 성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이력 관련 정보)
    8.4.2.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이력 관련 정보)
    8.4.3.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①
    소매점이 타임 서비스의 고지를 위해 당신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다
    8.4.3.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①
    8.4.3.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①
    8.4.3.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①
    8.4.4.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②
    음식점이 할인권을 스마트폰에 전송하기 위해 당신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다
    8.4.4.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②
    8.4.4.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②
    8.4.4.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②
    8.4.5.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③
    부동산회사가 당신의 행동 이력(자주 가는 가게나 역의 승강 이력 등)에 합치한 부동산을
    소개하기 위해 당신의 행동 이력을 이용한다
    8.4.5.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③
    8.4.5.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③
    8.4.5.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③
    8.4.6.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④
    편의점이 니즈에 맞는 상품을 구비하기 위해 당신의 구매 이력을 이용한다
    8.4.6.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④
    8.4.6.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④
    8.4.6.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④
    8.4.7.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⑤
    구두 메이커가 연령대나 기호 등을 파악해 히트 상품이 될 구두를 개발하기 위해
    당신의 구매 이력을 이용한다
    8.4.7.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⑤
    8.4.7.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⑤
    8.4.7.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⑤
    8.4.8.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⑥
    여관이 타사보다 뛰어난 숙박 서비스(가격, 산책 플랜, 식사 등)를 제공하기 위해
    당신의 사이트 열람 이력을 이용한다
    8.4.8.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⑥
    8.4.8.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⑥
    8.4.8.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⑥
    8.4.9.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⑦
    은행이 대기시간을 알릴 목적으로 당신의 위치 정보를 이용한다
    8.4.9.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⑦
    8.4.9.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⑦
    8.4.9.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⑦
    8.4.10.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⑧
    크레디트 카드회사가 새로운 제휴처 기업을 찾기 위해 당신의 사이트 열람 이력을 이용한다
    8.4.10.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⑧
    8.4.10.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⑧
    8.4.10.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⑧
    8.4.11.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⑨
    쇼핑몰이 고객의 몰 내의 움직임을 파악해 모객에 이용하기 위해 당신의 행동 이력을 이용한다
    8.4.11.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⑨
    8.4.11.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⑨
    8.4.11.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이력 관련 정보)⑨
  8.5.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재무 관련 정보)
    8.5.1. 성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재무 관련 정보)
    8.5.2.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재산 관련 정보)
    8.5.3.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재무 관련 정보)①
    병원이 검사 등을 실시할 목적으로 당신의 연수입•소득을 이용한다
    8.5.3.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재무 관련 정보)①
    8.5.3.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재무 관련 정보)①
    8.5.3.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①
    8.5.4.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재무 관련 정보)②
    여행회사가 새로운 플랜을 수립할 목적으로 당신의 연수입•소득을 이용한다
    8.5.4.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재무 관련 정보)②
    8.5.4.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재무 관련 정보)②
    8.5.4.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재무 관련 정보)②
  8.6.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교우 관련 정보)
    8.6.1. 성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교우 관련 정보)
    8.6.2.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순위(교우 관련 정보)
    8.6.3.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①
    지자체가 방재지도를 작성할 목적으로 당신의 가족구성이나 가족의 성별, 연령대를 이용한다
    8.6.3.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①
    8.6.4.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①
    8.6.4.1.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①
    8.6.5.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②
    제약회사가 신제품 개발에 관한 솔직한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SNS의 연결 정보를 이용한다
    8.6.5.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②
    8.6.5.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②
    8.6.5.3.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②
    8.6.6.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③
    선술집이 추천 플랜을 추천할 목적으로 당신의 교우 관계를 이용한다
    8.6.6.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③
    8.6.6.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③
    8.6.6.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③
    8.6.7.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④
    영어회화 사업자가 새로운 어린이용 영어회화교실을 열기 위해 당신 아이가 태어난 해를 이용한다
    8.6.7.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④
    8.6.7.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④
    8.6.7.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④
    8.6.8.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⑤
    교통기관이 아이의 통학시간대에 아이 전용 차량을 만들기 위해 당신 아이의 태어난 해와
    승강역을 이용한다
    8.6.8.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⑤
    8.6.8.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⑤
    8.6.8.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교우 관련 정보)⑤
    8.6.9.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타)
    도서관이 추천 도서를 알려주기 위해 당신의 사상신조에 관한 정보를 이용한다
    8.6.9.1. 성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타)
    8.6.9.2.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타)
    8.6.9.3. 성별 연령대별 구체적인 예로 보는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기타)
  8.7. 연수입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
    8.7.1. 연수입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기본 정보
    8.7.2. 연수입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생명•신체 관련 정보
    8.7.3. 연수입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이력 관련 정보
    8.7.4. 연수입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재산 관련 정보
    8.7.5. 연수입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교우 관련 정보
    8.7.6. 연수입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기타 정보
  8.8.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
    8.8.1.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기본 정보
    8.8.2.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생명•신체 관련 정보
    8.8.3.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이력 관련 정보
    8.8.4.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재산 관련 정보
    8.8.5.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교우 관련 정보
    8.8.6. 연령대별 제공하고 싶지 않은 퍼스널 데이터의 회답 순위 기타 정보
9. 퍼스널 데이터 제공에 대한 메리트
  9.1. 메리트에 의한 정보제공 범위 확대
    메리트를 얻을 수 있다면 이용되어도 좋은 정보의 범위는 확대하는가
    9.1.1. 성별 메리트에 의한 정보제공 범위 확대
    9.1.2. 연령대별 메리트에 의한 정보제공 범위 확대
  9.2. 메리트로 기대하는 것(MA)
    9.2.1. 성별 메리트로서 기대하는 것(MA)
    9.2.2. 연령대별 메리트로서 기대하는 것(MA)
  9.3. 구체적인 메리트
    금전 및 금전에 상당하는 것 중 가장 갖고 싶은 것
    9.3.1. 성별 구체적인 메리트
    9.3.2. 연령대별 구체적인 메리트
  9.4. 사례별 구체적인 메리트①
    지자체가 감시카메라를 설치해 지역의 범죄 발생률을 저하시키기 위해 설치장소의 참고정보로서
    당신의 행동 이력(통근 통학 시간대나 경로, 승강역 등)을 이용하는 경우,
    해당 데이터에 대해 어느 정도의 금액이 타당한가
    9.4.1. 성별 사례별 구체적인 메리트①
    9.4.2. 연령대별 사례별 구체적인 메리트①
  9.5. 사례별 구체적인 메리트②
    슈퍼가 상품구비를 충실히 하기 위해 당신의 구매 이력을 이용할 경우,
    해당 데이터에 대해 어느 정도의 금액이 타당한가
    9.5.1. 성별 사례별 구체적인 메리트②
    9.5.2. 연령대별 사례별 구체적인 메리트②
  9.6. 사례별 구체적인 메리트③
    포인트 카드 가맹점(예를 들면 편의점)이 당신이 보유한 포인트 카드의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점포가 가까워지면 메일로 알려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신의 구매 이력을 이용할 경우,
    해당 데이터에 대해 어느 정도의 금액이 타당한가
    9.6.1. 성별 사례별 개별 구체적인 메리트③
    9.6.2. 연령대별 사례별 구체적인 메리트③
조사표


Ⅳ 조사 기업개표


이온 주식회사, 주식회사 NTT도코모, 클라리온 주식회사, 크레디세존 주식회사, 주식회사 DeNA생명과학,
파나소닉 주식회사, 주식회사 로열티마케팅
 
 
www.yan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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