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5일 일요일

식품배달, 배달시장 - 2021년판 식품 배달 시장의 전망과 전략/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식품 배달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食品宅配市場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3105400 / A4 312p / 2021. 08. 31 


◆조사개요

조사목적: 업종·업태를 초월한 참여가 잇따라 확대·다양화하는 식품 배달 시장(8업태)에서 식품(식사) 배달 사업에 주력 하는 참여기업의 동향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동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는 동시에 향후 시장을 전망한다.

조사대상: 업태별 8분야 ①재택배식서비스 시장, ②식재료(반찬) 배달 시장, ③배달 피자 시장 ④ 배달 초밥 시장, ⑤외식체인·패스트푸드 배달 시장, ⑥우유 배달 시장, ⑦생협 시장, ⑧인터넷 슈퍼마켓 시장

조사대상처는 각 시장의 관련 기업 및 단체. 그 밖에, 각 시장에 포함되지 않는 식품 배달 관련 기업도 조사 대상으로 한다.

조사방법: 전문연구원에 의한 직접 면담조사를 주체로 전화 및 설문조사를 병용. 또 외식·즉석조리식품(반찬)·급식업자를 대상으로 한 텔레마케팅 조사를 실시

조사기간: 2021년 6월~2021년 8월


◆자료 포인트

• 식품 배달 시장은 고령자·육아·맞벌이 가구…다양한 니즈에 부응헤 성장 지속

코로나19를 계기로 일상생활에 정착한 음식 배달 시장에 주목!

• 식품 배달 8분야(업태) 시장&진출기업 동향, 시장점유율, 시장규모 게재

• 외식의 DX를 가속화하는 고스트 레스토랑(가상 레스토랑), 화제의 집밥 시장 특집

• 코로나 시대의 ‘집밥’을 맛있고 건강하게!

짧은 시간뿐만 아니라 밀키트 시장이 성황, 시장규모를 예측

• 유력 참여기업(25사)의 대응을 상세하게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점]

· 제Ⅰ장(토픽스)을 갱신해 고스트 레스토랑(가상 레스토랑)의 시장 동향을 추가!

· 제III장을 갱신해 외식업계 등을 대상으로 한 사업자 조사를 추가!


◆리서치 내용


제Ⅰ장 식품 배달 시장의 토픽스


1. 푸드 딜리버리 서비스(플랫폼) 관련 시장

  ~'사용자', '가맹점', '배달원'을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이 충실~

2. 고스트 레스토랑(가상레스토랑) 관련 시장

  ~코로나19로 인해 화제! 외식 DX를 가속화하는 신시대 푸드 딜리버리 서비스~

3. 밀키트(요리키트) 시장

  ~’집밥’ 증가로 런치 수요도 호조, 다양화되는 사용자 니즈에 부응~


제Ⅱ장 마켓 현황 분석과 전망


1. 식품 배달 총 시장

2. 재택배식서비스 시장

3. 식재료(반찬) 배달 시장

4. 배달 피자 시장

5. 배딜 스시 시장

6. 외식체인 패스트푸드 배달 시장

7. 우유 배달 시장

8. 생협 시장

9. 인터넷 슈퍼마켓 시장


제III장 외식·즉석조리식품·급식 업계의 딜리버리 서비스(배달 사업) 동향


<회답속성>

1. 딜리버리 서비스(택배 사업)의 실시 상황에 대하여


제Ⅳ장 주목 기업의 개별 실태


제Ⅴ장 업계별 주요 참여기업, 단체 일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