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일 월요일

2023년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3년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3年版 ベビー関連市場マーケティング年鑑

자료코드: C64117300 / A4 375p / 2022. 12. 28

출생아 수 감소로 내수 확대가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유아용품 중에는 최근 몇 년 인바운드 수요와 EC 경유의 해외판매 증가에 의해 시장이 확대되는 사례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중국의 전자상거래법 시행에 의한 중국 수요 감소, 코로나19로 인한 방일 외국인 여행자 수 감소, 실점포에서의 판매기회 감소, 외출용 상품의 수요 감소 등에 의해 유아 관련 시장은 어려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본 레포트에서는 유아·임산부·육아지원 관련 상품·서비스 마켓을 체계적으로 파악해 각 상품 및 서비스 분야의 시장 동향과 사업자 동향 및 대응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향후 시장을 전망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유아 관련 상품·서비스의 각 시장을 조명해 기업 및 소비자 기반의 조사와 매크로 데이터의 분석으로부터 시장 현황과 향후를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유아·임산부·육아지원 관련 사업자

조사방법:

관련 사업자 대면취재

· 전화·이메일을 통한 설문조사

· 당사 간행물의 각종 자체 기획 리포트 활용

· 각 기업의 결산 관련 자료 및 보도자료 등 수집·활용

· 관공서·지자체·업계단체가 발표한 공적 데이터 수집·활용

· 각 보도정보 수집·활용

조사기간: 2022년 10월~2022년 12월

◆자료 포인트

• 유아 관련 시장 대상분야

-출산·육아용품(젖병·젖꼭지, 유아용 식기, 유아용 기저귀, 스킨케어 관련 상품, 유아용 침대·침구, 유모차, 유아용 의자·랙, 아동 시트, 아기띠, 유아용 구강케어용품)

-식품(육아용 우유, 베이비 푸드)

-의류품·일상용품(유아복, 유아용 신발, 임부복)

-완구·교육·정보(육아잡지, 그림책·교육책, 교육·영유아 완구)

-관련 서비스(예비맘 교실, 어린이집, 베이비시터, 기타)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출생아 수 감소·저출산 진행의 영향에 대해 기재

리서치 내용

제1장 유아 관련 시장의 동향

1. 유아 관련 비즈니스 시장 동향

2. 유아 관련 비즈니스 진출 사업자 동향

3. 유아용품 유통시장 동향

4. 베이비테크(BabyTech) 용품 동향

5. 출산·육아를 둘러싼 시장 환경

제2장 상품·서비스 분야별 시장 동향

1. 유아용품·육아용품

2. 식품

3. 의류품

4. 출판물·완구

5. 관련 서비스

제3장 유아 관련 사업자 개별 동향(기업개표)

(주)아카짱혼포 외

제4장 유아 관련 사업자 리스트

·유아 관련 사업자 리스트

(1)유아용품

(2)기저귀·스킨케어 용품

(3)분유·유아 푸드

(4)유아복·유아신발

(5)영유아용 완구

(6)영유아용 출판

(7)어린이집·베이비시터

(8)유아용품 대여·재활용

(9)유통

(10)영유아용 스쿨

(11)기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