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일 일요일

2022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年版 文具・事務用品マーケティング総覧

자료코드: C64116200 / A4 518p / 2022. 12. 22

본 조사 보고서는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마켓 동향, 상품 동향, 기업 동향 등을 조사 분석해, 관련 업계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전망, 주요 사업자를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마켓 동향, 상품 동향, 기업 동향 등을 조사 분석해, 관련 업계의 현황 파악 및 장래 전망, 주요 사업자를 연구한다.

조사대상:

<필기구> 연필, 만년필, 유성볼펜, 수성볼펜, 샤프펜슬, 유성마커, 수성마커

<종이제품> 노트, 학습장, 수첩류, 봉투, 앨범, 루즈리프, 리포트용지

<사무용품> 파일류, 접착테이프, 실(seal)류, 라벨류, 사무용 풀, 칠판류, 수정용품, 커터, 스테이플러, 지우개, 문구가위, 전자문구, 전자사전

조사대상 기업 수:

주요 문구·사무용품 메이커(상세개표 게재기업) 37사

상기 이외에 문구도매상·소매점 등에 대한 주변조사를 실시

조사방법:

(1)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를 중심으로 일부 사업자와 업계에 관해서는 전화취재와 FAX/인터넷에 의한 설문조사를 병용

(2)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본 자료 중 시장규모 및 메이커 점유율은 특별한 주석이 없는 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으로 일본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한다.

조사기간: 2022년 10월~2022년 12월

◆자료 포인트

• 문구/사무용품 관련 27품목(필기구, 종이제품, 사무용품)별 시장실태 분석/시장규모 추이/업체 점유율/상품동향/시장전망 등을 리포투

• 해당 시장의 주요 메이커·유통업자를 철저히 조사. 37개 유력기업 개표 게재, 사업 동향/사업전략 게재

• 주요 메이커의 상품 정책·영업 정책·시장 전망/중점 시책을 업계별로 게재, 유력 기업의 전략으로부터 업계 동향을 분석

• 2021년~2022년 주요문구 관련 신상품 일람 수록. 상품 개발 동향 조사

• 주요 메이커의 SDGs 대응 상황을 조사, 게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각 품목의 시장규모를 2022년도 예측까지 게재(2018~2021년도 실적·2022년도 예측)

◇주요 메이커의 SDGs 대응 상황을 조사,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문구·사무용품 시장 개황

1.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현황/시장규모 추이

2. 문구·사무용품 시장의 변화와 그 요인/참여 사업자의 대응

3. 유력 메이커의 상품 정책·동향

4. 유력 메이커의 영업전략

5. 유력 메이커의 해외전략

6. 유력 메이커의 시장전망/중점시책

7. 문구·사무용품 유력기업의 사업동향

8. 문구 유통의 현황

9. 테마연구 ‘SDGs 대응 상황’

제II장 품목별 시장 동향

1. 필기구 시장

2. 종이제품 시장

3. 사무용품 시장

제III장 유력기업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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