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일 수요일

[이미용시장] 2014년판 이미용 마케팅 총감(미용실, 헤어살롱)

<이미용제품, 이미용기기> 2014년판 이미용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03900  / A4 850p / 2014.03.28발행

본 조사 리포트는 일본 이미용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조사•분석했습니다. 2009~2013년도 일본 이미용 시장의 시술별 시장규모와 업무용 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규모를 산출했습니다. 또, 업무용 화장품의 시장 점유율, 참여 유력기업을 분석했습니다.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단독 살롱(이용원•미용실)을 대상으로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해 살롱의 운영동향과 사용 화장품•기기 등의 동향을 살펴보았습니다.

■본 자료의 포인트
•이미용 시장의 시술별 시장규모 게재(2009~2013년도), 시술별 동향 분석
•이미용 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게재(2009~2013년도), 카테고리별 동향 분석
•이미용 화장품의 카테고리별 시장 점유율(2013년도) 게재
•이미용 체인의 동향 조사, 상위 40개사의 매출액 랭킹 게재
•미용실(약 100건)•이용실(약 100건)를 대상으로 우편 앙케이트 조사 실시, 살롱의 동향 분석
•이미용 체인의 시장전략 조사(13개사)
•이미용 상사•딜러의 시장전략 조사(3개사)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의 시장전략 조사(14개사)
•2014~2018년도 이미용 시장•이미용 화장품 시장을 대담하게 예측

■게재 내용

제Ⅰ장 이미용 시장의 전모
1. 일본 이미용 시장의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1) 이용 시장
  2) 도도부현별•이용 시장규모 추이
  3) 미용 시장
  4) 도도부현별•미용 시장규모 추이
4. 이미용실의 시설수 추이(2008~2012년도)
5. 이미용실의 신규 개업수 추이(2008~2012년도)
6. 이용사•미용사수 추이(2008~2012년도)
7. 향후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10. 이미용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09~2018년도 예측)
11. 이미용 시장의 통계 분석

제Ⅱ장 이미용 체인의 동향
1. 이미용 시장에서 유력 이미용 체인의 입지
2. 이미용 시장의 참여기업 매출액 랭킹과 점유율(2013년도)
3. 유력 이미용 체인의 경영 동향
  1) 시술 동향
  2) 고객 동향
  3) 기술자 랭크, 조직, 연수, 교육 등
  4) 물건판매에 대한 대응 상황
  5) 광고, 판매촉진책
  6) 출점 정책, 점포 정책
  7) 문제점과 과제, 시장전략

제Ⅲ장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동향
1.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 개황
2. 품목별 시장동향
  1) 헤어염색제
  2) 펌웨이브제
  3) 헤어케어제
  4) 스타일링제
3. 참여기업의 마케팅 전략
4.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1) 이미용 화장품의 전체 시장규모 추이와 품목별 구성비
  2) 헤어염색제의 시장규모 추이
  3) 펌웨이브제의 시장규모 추이
  4) 헤어케어제의 시장규모 추이
  5) 스타일링제의 시장규모 추이
5.이미용 화장품의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3년도)
  1) 이미용 화장품의 전체 메이커 점유율
  2) 헤어염색제의 메이커 점유율
  3) 펌웨이브제의 메이커 점유율
  4) 헤어케어제의 메이커 점유율
  5) 스타일링제의 메이커 점유율
6.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1) 이미용 화장품의 전체 시장규모 예측
  2) 헤어염색제의 시장규모 예측
  3) 펌웨이브제의 시장규모 예측
  4) 헤어케어제의 시장규모 예측
  5) 스타일링제의 시장규모 예측
7.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09~2018년도 예측)

제Ⅳ장 살롱의 개별실태에 관한 조사
1. 이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고객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상품의 평균 판매비율
5. 광고•선전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6.이미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2) 린스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5) 헤어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6) 펌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7) 육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8) 비누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9) 면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10) 면도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11) 에스테틱용 화장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8. 취급 미용 관련 기자재
  1) 샴푸 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2) 스타일링 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3) 이용 의자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4) 스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5) 펌 촉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6) 웨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7) 거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9. 매장판매용 화장품•관련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2) 린스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5) 육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6) 에스테틱용 화장품
    (1) 판매 메이커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과 불만
  1) 업무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3) 딜러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사가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사가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사가 있는 서비스
12. 향후 방침
이용실 앙케이트 개표(117건)

2. 미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고객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상품의 평균 판매비율
5. 광고•선전책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책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선전책
6. 이미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2) 린스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5) 헤어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6) 펌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7) 육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8) 비누
  9) 면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10) 에스테틱용 화장품
8. 취급 미용 관련 기자재
  1) 샴푸 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2) 스타일링 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3) 이용 의자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4) 스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5) 펌 촉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6) 웨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7) 거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9. 매장판매용 화장품•관련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2) 린스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5) 육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의사
  6) 에스테틱용 화장품
    (1) 판매 메이커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과 불만
  1) 업무용 화장품과 관련기자재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3) 딜러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11. 향후 주력할 의사가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할 의사가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할 의사가 있는 서비스
12. 향후 방침
미용실 앙케이트 개표(85건)

제Ⅴ장 유력기업의 마케팅 전략(30개사)
1. 이미용 체인편(13개사)
주식회사 아르테살롱홀딩스, 주식회사 Kakimoto arms미용실, 큐비넷 주식회사,
주식회사 켄지, 시세이도미용실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바야마미요카미용실,
주식회사 스카이, 주식회사 타야, 주식회사 듀아소시에, 주식회사 FORECAST,
주식회사 마쓰모트, 주식회사 유닉스, 주식회사 로얄

2. 이미용 상사•딜러편(3개사)
다키가와 주식회사, 니치리 주식회사, 주식회사 Beauty Garage

3.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편(14개사)
주식회사 아쥬반코스메재팬, 주식회사 아리미노, 크라시에홈프로덕트 주식회사,
코타 주식회사, 시세이도 프로패셔널 주식회사, 타카라 벨몬트 주식회사,
타마리화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넘버쓰리, 닛카화학 주식회사, 헨켈재팬 주식회사,
미쿠치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MILBON, 주식회사 무쓰나미, 주식회사 Moltobe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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