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냉동빵, 생지 - 2021년판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시장 실태와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시장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冷凍パン生地、冷凍パンの市場実態と展望


자료코드: C63103400 / A4 333p / 2021. 09. 29


◆자료 포인트

• 1,630억 엔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

• 시장을 견인한 업무용이 코로나 사태로 타격을 입다

• 참여 회사들은 업무용 침체를 가정용으로 커버

• 양판점, 생협, 인터넷 통신판매가 새로운 시장으로

• 본격 상품이 이끄는 식빵 시장, 코로나 이후에 기대

• 과자빵은 집콕 수요로 소형, 복수 판매로 전환

• 생지는 원가율 저감 대책으로 제과점이 사용

• 편의점 실적 부진이 성형 후 냉동 시장에 영향

• 외식, 호텔의 고전으로 소성 후 냉동이 두 자릿수 감소

• 수입 냉동빵 생지에 새 수입국 출현

• 인스토어 베이커리가 고부가가치 제품의 주체로

• 대형 홀세일이 RTB와 소성 후를 강화

• 중견 전업 메이커가 대규모 수요의 PB에 적극 대응

• 2022년 수요 회복을 전망해 새로운 사업 전개 모색

• 제품별, 가공도별, 채널별로 시장규모 산출

• 주목 19사 비즈니스 모델 연구

• 2025년 시장규모 업계 지도를 예측


리서치 내용


조사의 포인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전망과 과제


제Ⅰ장 마켓의 현황 분석과 전망


1.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 현황

2. 냉동빵 생지, 냉동빵 현황과 전망

3.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규모 추이(2016~2020년도)

4.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메이커 점유율 (2020년도)

5. 냉동빵 생지, 냉동빵 향후 시장 전망

6.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시장규모 예측 (20212 025년도)

7.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일람(2016~2025년도)


제Ⅱ장 빵 시장의 현황 분석과 전망


1. 시장 개황~애프터코로나 시대, 빵 업계는 어디로 향할 것인가~

2. 상품 동향~매일 먹는 식빵과 스테디셀러 빵을 육성~

3. 기업 동향~강점을 살려 역할 분담, 서로 절차탁마~

4. 채널 동향~채널구성비가 크게 변화~

5. 홀 세일 메이커의 코로나 대응

6. 베이커리의 코로나 대응

7. 편의점의 성장신화가 무너진다

8. 고급 식빵 열풍의 향후

9. 비축 용도로 주목받는 롱라이프빵, 통조림빵

10. 다양화되는 저당질빵

11. 빵으로 고령자를 개호, 질환에 대응

12. 빵 시장의 장래와 저출산 고령화

13. 빵 시장의 'SDGs'에 대한 대응

14. 빵의 총 시장규모 추이(2015~2019년도) ~2019년도는 1조 5,786억 엔~

15. 상품별 시장 구성비(2019년도) ~식빵과 식탁빵이 점유율 상승~

16. 최종채널별 시장 구성비(2019년도) ~양판점, 드러그스토어가 확대~

17. 지역별 시장 구성비(2019년도) ~간토는 39.4%, 긴키는 18.0%~

18. 제조사 점유율(2019년도) ~상위 10대 기업의 점유율이 60% 가까이~

19. 빵 시장의 확대요인 및 저해요인과 2024년 전망

20. 빵의 총 시장규모 예측(2020~2024년도) ~2024년은 1조 6,225억 엔으로~


제III장 유력 냉동빵 생지·냉동빵 제조업체, 상사의 시장 전략 분석


1. 진출경위, 진출방법

2. 주력 상품의 경향과 상품개발 동향

3. 생산·수입 동향

4. 판매 동향

5. 물류체제 및 대책

6. 향후 시장전략과 코로나 대응


제Ⅳ장 주목기업의 개별실태조사(19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