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화장품, 마케팅 - 2021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化粧品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3110800 / A4 735p / 2021. 09. 27 


본 조사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사의 시장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현상파악과 향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화장품 관련 기업의 화장품 취급 실태와 각사의 시장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현상파악과 향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대상 제품·유통:

• 제품(스킨케어 화장품, 메이크업 화장품, 헤어케어 화장품, 프래그런스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의약부외품 화장품, 수입품을 포함.

• 유통(제도품 유통, 일반품 유통, 방문판매품 유통, 통신판매품 유통 직접판매품 유통, 업무용 유통)

조사대상처: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수탁제조·OEM 기업, 수입상사, 화장품 원료 메이커·상사

조사방법: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접조사, 전화조사를 실시

조사기간: 2021년 6월~2021년 9월


◆자료 포인트

• 화장품 산업(후방~전방)이 모두 이해할 수 필독의 마케팅 보고서

• 2020년도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철저 조사, 위드 코로나, 코로나 이후, 뉴노멀시대의 트렌드를 예측

• 유력 브랜드 메이커의 연구개발전략·생산전략을 조사, 향후의 트렌드와 구조변화를 전망

•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접판매품·업무용)의 2016~2025년도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프래그런스·남자용)의 2016~2025년도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 2020년도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프래그런스·남자용)의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 2020년도 각 유통(제도품·일반품·방문판매품·통신판매품·직접판매품·업무용)의 메이커 점유율을 게재

• 화장품 시장 관련 기초 데이터(공업통계·화학공업통계, 가계조사)을 분석

• 유력 원료 메이커·상사(3사), 유력 수탁 메이커(3사)을 유력한 용기 메이커·딜러(3사)을 조사, 서플라이체인의 트렌드를 부감

• 유력 도매업(4사)·유력 소매업(8사)을 조사, 말단 트렌드의 트렌드를 부감

• 주요 브랜드 메이커(39사)·유력 업무용 화장품 메이커(3사)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분석

• 2020년판과의 차이: 코로나 이후·위드 코로나 시대의 전망, DX화, SDGs에 대한 대응을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화장품 시장의 총론


1. 2020년도 일본의 화장품 총 시장

2.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3. 코로나 이후, 위드 코로나 시대의 화장품 시장 전망

4. 화장품 시장의 주목 동향

5. 화장품 메이커의 연구개발 전략

6. 화장품 메이커의 생산 전략

7. 화장품 수탁제조 시장의 동향

8. 화장품 원료 시장의 동향

9. 화장품 용기 시장 동향

10. 화장품 도매의 동향

11. 드러그스토어의 화장품 전략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동향 분석


1. 화장품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시장

5. 프래그런스 시장

6. 남성용 화장품 시장


제Ⅲ장 유통 루트별 시장 동향 분석


1. 화장품의 유통 루트별 시장

2. 제도품 유통

3. 일반품 유통

4. 방문판매품 유통

5. 통신판매품 유통

6. 직접판매품 유통

7. 이미용(업무용)유통


제Ⅳ장 유력 참가기업의 마케팅 전략(63사)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39사)]

[이미용(업무용) 화장품 메이커(3사)]

[화장품 원료 메이커·상사(3사)]

[화장품 수탁 회사(3사)]

[화장품 용기 메이커·딜러(3사)]

[화장품 도매 메이커(4사)]

[화장품 소매 기업(8사)]


제Ⅴ장 화장품 관련 기초 데이터 분석


1. 공업통계 분석

2. 화학공업통계 조사

3. 가계조사로 본 화장품 소비지출 동향(2020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