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주택설비기기, 설비기기 - 2021년판 주택설비기기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1년판 주택설비기기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1年版 住宅設備機器市場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3111500 / A4 632p / 2021. 09. 28


수도 관련 설비부터 익스테리어, 스마트하우스 관련 설비기기까지 다기에 걸친 주택설비기기의 시장동향을 폭넓게 게재. 또 메이커의 사업전략을 철저히 분석해 시장의 방향을 전망!


◆조사개요

조사목적: 주요 주택설비기기 메이커와 관련 업계 단체 및 통계자료 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각 시장 현황과 참가사업자의 사업전략을 파악하고 향후 업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주택설비기기 메이커

조사방법: 전문조사원이 직접 면접취재, 일부 서면 및 전화를 통한 보충조사. 공표데이터 수집 및 문헌조사.

조사기간: 2021년 8월~2021년 9월


◆자료 포인트

• 제1장: 주택설비기기 시장을 돌러싼 환경은 어떻게 될 것인가. 신축수요가 정점을 이룬 가운데, 각사가 활로를 찾으려고 하는 것이 리모델링 수요와 해외수요의 확보. 해당 분야의 강화를 도모하며 국내외에서 사업제휴·M&A의 움직임도.

• 제2장: 주택설비기기에 밀접하게 영향을 주는 건축착공 동향, 리모델링 수요 등 외부환경의 동향을 정리!

• 제3장: 주택설비기기 약 20시장(약 40품목)을 철저 분석. 주요 품목에 대해서는 각 기기의 시장규모 산출과 함께 신축/기축, 주택/집합별, 지역별, 메이커별 시장 점유율 등을 산출. "리모델링" "에너지 절약 대응"을 키워드로 주요 메이커의 동향을 연구, 시장의 향후를 전망!

• 제4장: 주요분야·주요 메이커에 대해서 최근의 실적 동향, 상품전략과 영업전략 등 마케팅 전략, 글로벌 전개의 방향성 등, 사업 내용을 분석하는 동시에 경합 간 비교분석도 실시!

• 2020년판과의 차이: 코로나19를 배경으로 한 니즈 변화를 게재. 스마트하우스/스마트 커뮤니티의 실용화를 위한 움직임을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주택설비기기 시장의 장래전망


1. 주택설비기기 시장 상황

2. 주택설비기기 시장의 장래전망


제2장 주택설비기기 시장을 둘러싼 환경


1. 신축 착공 동향

2.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동향

3. 행정에 의한 스톡 중시 정책

4. 가정부문의 에너지 절약 대책

5. 가정용 에너지 효율화를 둘러싼 동향


제3장 주택설비기기 시장의 실태


1. 주방 시장의 동향

2. 욕조 시장의 동향

3. 화장실 시장의 동향

4. 세면확장대 시장 동향

5. 급탕기 시장의 동향

6. 레인지 시장의 동향

7. 바닥 난방 시장의 동향

8. 욕실 난방 건조기·환기팬 시장의 동향

9. 조명 시장의 동향

10. 주택용 태양광 발전시스템 시장의 동향

11. 가정용 축전 시스템

12. 방범·방재 관련 기기 시장의 동향

13. 정화조 시장의 동향

14. 홈 엘리베이터 시장의 동향

15. 현관문 시장의 동향

16. 택배박스 시장의 동향

17. 대문·펜스 시장의 동향

18. 카포토(간이차고) 시장의 동향

19.  발코니·테라스 시장의 동향

20. 철강 창고 시장 동향


제4장 주택설비기기 메이커의 사업전략


1. 주요 분야에서의 기업의 사업전략

2. 주요 주택설비기기 메이커의 사업 전략

TOTO 주식회사 외 9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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