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1일 월요일

vehicle OS, 스마트카 - vehicle OS의 실태와 미래전망 (2020년 12, 2021년 1, 2월 조사)(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vehicle OS의 실태와 미래전망 (2020년 12, 2021년 1, 2월 조사)(일본어판)

(일본어목차)ビークルOSの実態と将来展望(2020年12、2021年1、2月調査)


자료코드: R63200602 / 2021년 6월 17일 발행 /B5 33 (PDF로만 제공)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Eplus 2021년 1월호, 2021년 2월호, 2021년 3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vehicle OS의 실태와 미래전망(1) ~스마트카에 필수적인 기술, vehicle OS의 개발이 시작~


1. vehicle OS란?

1-1. vehicle OS의 종류와 역할

【그림 1. vehicle OS의 위상】

1-2. 주요기업 동향

【표 1. 주요기업의 vehicle OS에 대한 대응】

(1) 유럽기업 동향

(2) 미국기업 동향

【그림 2. 테슬라의 자동차용 시스템 개요】

(3) 중국기업 동향


Vehicle OS 실태와 장래전망(2) ~도요타의 Arene, CASE와의 밀접한 관계~


. Vehicle OS란

1-1. 일본국내 동향

① Woven Planet Holdings(구 TRI-AD)

【표1. 새로운 4사의 특징】

②Arene의 주제와 입장

【그림 1.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개발 · 이용에서 Arene의 입장】

③ Arene의 툴, 아키텍처

【표 2. Arene의 아크텍처】

1-2. 비클OS와 이른바 "스마트카 구상"

【그림 2. Arene와 CASE의 입장】

【그림3. 템플레이트 (CASE, Vehicle OS의 입장)】

【그림4. 테슬라와 CASE의 입장】

【그림5. Woven Planet Holdings과 CASE의 입장】

【그림6. VW와 CASE의 입장】

【그림 7. 화웨이 CASE의 입장】


vehicle OS의 실태와 미래전망(3) ~자동차용 전자 시스템의 진전이 보급을 지지~


1. 자동차용 전자시스템에서 Vehicle OS의 입장

1-1. 자동차용 전자시스템(ECU, Domain, HPC, etc)

(1) 분산형 ECU

【그림1. layer stack (분산형 ECU)】

(2) 집중 게이트웨이 + 통합형 ECU

【그림2. Central Gateway + Domain (집중 게이트웨이 + 통합형 ECU)】

[그림3. 닛산자동차 프로파일럿 2.0의 지원 시스템 개요]

(3) AI를 이용한 집중 게이트웨이+통합형 ECU)와 중앙 컴퓨터 시스템

【그림4. Central Gateway+Domain With AI(AI를 이용한 집중 게이트웨이+통합형 ECU)】

[그림5. Central Computing (중앙 컴퓨터 시스템)]

[그림6. 가까운 미래의 자동차용 소프트웨어의 아키텍처]

2. 시장동향과 시장규모

[표1. 자동차 소프트웨어 시장과 Vehicle OS]

[그림7. vehicle OS 시장 추이 예측 (금액: 2020-2025년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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