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5일 일요일

[CRM, DMP] 2014 CRM 시장 실태와 전망 by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4 CRM 시장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03300  / A4 218p / 2014.04.14발행

소셜 미디어와 빅 데이터의 활용으로 CRM은 새로운 단계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는 CRM 어플리케이션 벤더를 취재하여 해당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로서 발간되었습니다.

■본 자료의 포인트
• CRM 솔루션 시장규모 예측 실시(2012년~2017년 예측)
• 향후의 CRM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이는 명함관리 시장, DMP에 대해
• 주요 벤더(17사)의 점유율 분석
• 명함관리 시장 참여 기업에 대한 청취(3사)

■자료 개요
Ⅰ 조사 결과 요약
Ⅱ 총론
Ⅲ 데이터편
Ⅳ 기업개표
Ⅴ 기업개표(데이터편)
Ⅵ 기업개표(명함관리)

■게재 내용

Ⅰ 조사 결과 서머리
1. CRM 시장

  1.1. 시장규모 예측과 점유율
    CRM 시장의 시장규모 예측
    CRM 시장의 기업 점유율
  1.2. CRM 시장의 전망과 과제

Ⅱ 총론
2. CRM 시장 실태와 전망

  2.1. CRM 패키지 라이선스 시장동향
신규고객 개척으로 - 투자를 가속하는 2013년
도표 1 CRM 라이선스 매출 추이(엔드유저 인도 기준)
도표 2 소프트웨어 투자액(일본은행 단기관측)
  2.2. 2014년 CRM 시장 전망
고객에서 개별 고객으로 - 개개인으로 마케팅 오토메이션
도표 3 마케팅 오토메이션의 위치 설정
도표 4 주요 마케팅 오토메이션 벤더의 매수 상황
   DMP 추천
도표 5 DMP의 개념
도표 6 DMP 제공기업 예
  2.3. 주요 CRM 패키지 점유율 동향
Salesforce.com이 견인하는 CRM
도표 7 벤더별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 기준)
  2.4. 기업 규모별 동향
    SMB가 성장기로
도표 8 대기업/SMB의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 기준)
  2.5. 솔루션별 동향
계속 확대하는 Marketing, Analytics 솔루션
도표 9 업무 솔루션별 CRM 라이선스 비율(엔드유저 인도 기준)
도표 10 SFA 솔루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2.6. 업종별 동향
   2014년 기대되는 금융업용 CRM
   도표 11 업종별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 기준)
  2.7. 제공 형태(On-premises/On-Demand)별 동향 
On-premises 회귀에 대한 징조
도표 12 제공 형태별 CRM 라이선스 매출(벤더 출하가격 기준)
도표 13 제공 형태별 CRM 라이선스 비율(벤더 출하가격 기준)
도표 14 제공 형태별 주요 장점/단점
도입 결정자 정보시스템 부문 or 유저 부문
향후의 행방
  2.8. 법인용 명함관리 시장
   2.8.1. 급속히 확대되는 명함관리 시장
         도표 15 본 조사에서의 명함관리
   2.8.2. 법인용 명함관리 서비스 주요 참여 기업
         도표 16 법인용 명함관리 서비스 주요 참여 기업
   2.8.3. 법인용 명함관리 시장의 장래 전망
         도표 17 명함관리 제품의 벤더 출하가격에 의한 총매출 추이(2012년~2017년 예측)
 
Ⅲ 데이터편
3. CRM 패키지의 시장규모 추이

  3.1. CRM 패키지의 엔드유저 인도가격에 의한 라이선스 매출 추이
  (2012년~2017년 예측)
  3.2. CRM 패키지 벤더별 출하가격에 의한 라이선스 매출 추이
  (2012년~2017년 예측)
  3.3. CRM 벤더 출하가격에 의한 총매출 추이(2012년~2017년 예측)
  3.4. On-premises/On-Demand의 CRM 라이선스 매출 추이
  (벤더 출하가격 기준) (2012년~2017년 예측)
  3.5. On-premises에 의한 CRM 라이선스 매출 추이(벤더 출하가격 기준)
  (2012년~2017년 예측)
  3.6. On-Demand에 의한 CRM 라이선스 매출 추이(벤더 출하가격 기준)
  (2012년~2017년 예측)
  3.7. 대기업/SMB의 CRM 라이선스 매출 추이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2012년~2016년 예측)
  3.8. 업무 솔루션별 End User 인도가격에 의한 라이선스 매출 추이
  (2012년~2014년 예측)
  3.9. 업종별 End User 인도가격에 의한 라이선스 매출 추이(2012년~2014년 예측)
  3.10. 총시장에서의 CRM 패키지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3.10.1. 총시장에서의 벤더별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End User 인도가격 기준)
    3.10.2. 총시장에서의 벤더별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벤더 출하가격 기준)
    3.10.3. 총시장에서의 벤더별 CRM 총매출 점유율(벤더 출하가격 기준)
  3.11. . On-premises/On-Demand별 CRM 패키지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3.11.1. On-premises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벤더 출하가격 기준)
    3.11.2. On-Demand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벤더 출하가격 기준)
  3.12. 기업 규모별 CRM 패키지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3.12.1. 대기업용(연간 매출 500억엔 이상) 벤더별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2.2. 중견•중소기업용(연간 매출 500억엔 미만) 벤더별 CRM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 CRM 패키지 유저 기업 규모별/솔루션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3.13.1. 대기업(연간 매출 500억엔 이상)용 SFA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2. 대기업(연간 매출 500억엔 이상)용 CallCenter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3. 대기업(연간 매출 500억엔 이상)용 Marketing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4. 대기업(연간 매출 500억엔 이상)용 Analytics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5. 대기업(연간 매상 500억엔 이상)용 FieldSupport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6. 중견•중소기업용(연간 매출 500억엔 미만) SFA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7. 중견•중소기업(연간 매출 500억엔 미만) CallCenter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8. 중견•중소기업(연간 매출 500억엔 미만)용 Marketing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9. 중견•중소기업(연간 매출 500억엔 미만)용 Analytics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3.10. 중견•중소기업(연간 매출 500억엔 미만)용 FieldSupport 솔루션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4. CRM 패키지 솔루션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3.14.1.SFA 솔루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4.2.CallCenter 솔루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4.3.Marketing 솔루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4.4.Analytics 솔루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4.5.FieldSupport 솔루션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5. CRM 패키지 업종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5.1.제조업용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3.15.2.유통업용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5.3.서비스업용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5.4.금융업용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3.15.5.공공•공익용 벤더별 라이선스 매출 점유율
    (엔드유저 인도가격 기준)

Ⅳ 기업개표
4. CRM 패키지 벤더의 동향과 전략

  4.1. 주식회사 에이지아
도표 18 WEBCAS 도입 타입
  4.2. SAP 재팬 주식회사
도표 19 SAPCRM 솔루션 맵
  4.3. SCSK 주식회사
  4.4.주식회사 NI 컨설팅
도표 20 NI컨설팅 제품 비교표
  4.5. 주식회사 OSK
   도표 21 SMILEBSCRM2ndEdition 개요
  4.6. 사이보즈 주식회사
도표 22 메일 와이즈 조작 화면
  4.7. 시너지 마케팅 주식회사
도표 23 Synergy!360 전체 개요
  4.8. 주식회사 Salesforce.com
도표 24 Salesforce1의 구성
  4.9. 소프트 브레인 주식회사
도표 25 e세일즈 매니저를 활용한 고객정보 일원 관리 이미지
  4.10. 주식회사 DHI
   도표 26 SugarCRM의 기능
  4.11. Knowledge Suite 주식회사(구 브랜드 다이얼로그 주식회사)
도표 27 KnowledgeSuite 개략도
  4.12. 일본 오라클 주식회사
  4.13. 일본 마이크로소프트 주식회사
  4.14. NetSuite 주식회사
도표 28 CRM 프로세스의 전체상
  4.15. Virtualex Consulting 주식회사
도표 29 CRM 솔루션 & 서비스 개요
  4.16. 주식회사 PIPED BITS
도표 30 SPIRAL○R의 플랫폼
  4.17. YMIR LINK 주식회사
도표 31 데이터 베이스(전송 리스트)만의 자동제휴 예

Ⅴ 기업개표(데이터편)
5. CRM 패키지 벤더의 조사개표

  5.1. 주식회사 에이지아
  5.2. SAP 재팬 주식회사
  5.3. SCSK 주식회사
  5.4. 주식회사 NI컨설팅
  5.5. 주식회사 OSK
  5.6. 사이보즈 주식회사
  5.7. 시너지 마케팅 주식회사
  5.8. 주식회사 Salesforce.com
  5.9. 소프트 브레인 주식회사
  5.10. 주식회사 DHI
  5.11. KnowledgeSuite 주식회사(구 브랜드 다이얼로그 주식회사)
  5.12. 일본 오라클 주식회사
  5.13. 일본 마이크로소프트 주식회사
  5.14. NetSuite 주식회사
  5.15. 주식회사 PIPED BITS
  5.16. YMIR LINK 주식회사

Ⅵ 기업개표(명함관리)
6. 법인용 명함관리 시장 참여 기업의 동향과 전략

  6.1. Canon Esquisse System 주식회사
         도표 32 UltimaBlue의 영업력 강화 서비스
  6.2. Sansan 주식회사
         도표 33 명함관리 구조
  6.3. 후지제록스 주식회사
         도표 34 CRM과의 제휴(일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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