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5일 일요일

[일본보험시장] 2014년판 일본의 유력 내점형 보험 점포의 실태와 전략(보험점포) by 야노경제연구소

<손해보험, 생명보험> 2014년판 유력 내점형 보험 숍의 실태와 전략(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05900  / A4 155p / 2014.04.25발행

본 조사 리포트는 각 사의 추진내용을 소개하고 보험 숍의 실태과 시장규모를 파악했습니다.

■본 자료의 포인트
법 정비가 진행되는 가운데, 각 사는 어떠한 전략으로 사업을 유지∙확대해 가는가.
또, 전략전환을 통해 생존을 도모하는가.
구체적으로 출점, 신규 고객 개척, 기존 고객 확보, 계약갱신률 향상, 상품제안력 향상, 효율화 등의 전술•시책에 대해 유력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취재하여 정리.

■게재 내용

제Ⅰ장 총론편

1. 시장의 과정과 배경
2. 내점형 보험 숍의 입지
3. 업계 동향
  (1) 시장동향
  (2) 내점형 보험 숍의 시장규모
  (3) 타업종에서도 참여
  (4) 출점지역에 대한 새로운 모색이 시작된다
  (5) 고객 니즈의 변화
  (6) 고객 니즈 변화에 따른 손해보험의 취급이 증가한다
  (7) 생명보험회사의 추진 적극화
  (8) 법 정비의 배경과 규제 강화
4. 참여기업
  (1) 참여기업
  (2) 내점형 보험 숍의 경영기업수
5. 보험업계 전체의 계약보험 구성과 내점형 보험 숍과의 차이
  (1) 취급 보험회사수
  (2) 생명보험의 계약 동향
6. 내점형 보험 숍의 사업 전략
  (1) 전략
  (2) 사업 전략의 과제와 대책, 향후
7. 업계의 과제와 전망

제Ⅱ장 각론편

1. 경영 실태
2. 시스템화
  (1) 상품선정/제안시스템의 도입
  (2) 보험회사와의 시스템화 현황과 고객관리
3. 영업 전략
  (1) 신규 개척책
  (2) 기존 고객의 확보
  (3) 현재의 고객층과 타깃층
  (4) 고객 속성의 개황과 변화
  (5) 부가서비스
  (6) 집객방법의 과제와 대책
4. 상품 전략
  (1) 제안 방법
  (2) 얼라이언스 상품과 내용
  (3) 손해보험의 주력 방침, 판매 방침
  (4) 향후 주목상품
  (5) 보험회사, 상품 선정기준
5. 고객 획득 실적
  (1) 보유 계약금액과 계약건수
  (2) 신규 계약금액과 계약건수
  (3) 신규 계약 연환산 보험료
  (4) 판매상품별 신규 계약건수의 구성
6. 고객 동향과 속성
  (1) 고객의 내점목적, 계약동향, 니즈의 변화
  (2) 계약성사률, 재이용율
7. 점포 운영 전략
  (1) 점포수 추이
  (2) FC(프랜차이즈) 지원책/프로그램, 지원 효과
  (3) 점포 전개지역과 향후 전개
  (4) 점포수 확대 의향
  (5) 입지, 출점형태, 상권
  (6) 인재채용, 교육방법, 방침
  (7) 점포규모, 1점포당 인원수
  (8) 1점포당 연간 코스트
  (9) 점포운영의 과제와 대책

제Ⅲ장 개표편

1. HOKEN NO MADOGUCHI GROUP INC.
2. Seven Financial Service Co.,Ltd.
3. IRRC Corporation
4. MITSUBACHIHOKEN GROUP INC.
5. Efu-Kei Co,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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