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8일 수요일

[탈모, 헤어케어, 이미용] 2014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헤어케어, 탈모관리) by 야노경제연구소

<탈모관리, 발모제, 모발이식> 2014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05200  / A4 254p / 2014.04.28발행

본 조사 리포트는 모발업 시장, 식모 시장,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 시장(샴푸•린스•트리트먼트) 등 헤어케어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을 조사•분석하고, 2009~2013년도까지의 헤어케어 시장규모와 2013년도의 시장 점유율을 게재했습니다. 또, 헤어케어 시장에서의 주목 기업 사례연구를 실시했습니다.

■본 자료의 포인트
▪주목받고 있는 헤어케어관련 시장을 1권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필독 마케팅•리포트
▪각 시장(모발업, 식모,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13년도(예상) 참여기업 점유율을 게재
▪각 시장(모발업, 식모,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의 2009~2013년도(예상) 시장규모, 2014~2018년도의 시장규모를 예측
▪헤어케어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두피케어 시장」과「스캘프케어 시장」의 2009~2013년도 시장규모를 예상하고, 2013년도(예상) 참여기업 점유율, 2014~2018년도의 시장규모를 예측
▪발모•육모별로 관한 인터넷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여 소비자 니즈와 주요 30개 브랜드의 이미지를 분석(20~50대 사용자 800명)
▪주요 참여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 조사(15개사)

■게재 내용

제Ⅰ장 헤어케어 총 시장 개황

1. 2013년도(예상)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예상)
3. 시장규모 구성비(2013년도 예상)
4. 시장별 성장률 비교(2009~2013년도 예상)
5.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헤어케어 총 시장규모 총괄표(2009~2018년도)
□참고:일본피부과학회 남성탈모증 진료 가이드라인(2010년판)

제Ⅱ장 각 시장의 동향 분석

1. 모발업 시장
  1) 시장 개황
    (1) 가발•증모
    (2) 서비스•상품판매
  2)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예상)
    (1) 상품별
    (2) 성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09~2013년도 예상)
    (1) 상품별
    (2) 성별
  4) 참여기업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서비스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전략
  5) 모발업 시장 구성비(2013년도 예상)
    (1) 분류별
    (2) 성별
  6) 시장 점유율(2013년도 예상)
    (1) 전체
    (2) 분류별 ①가발 •증모 ②서비스•상품판매
    (3) 성별 ①남성 ②여성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여성용 시장의 확대
    (2) 헤어케어관련 상품판매 확대
    (3) 해외 전개를 추진하는 기업 증가
  8)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1) 상품별
    (2) 성별
2. 식모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예상)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09~2013년도 예상)
  4) 참여 시설 동향
  5) 분류별 시장 구성비(2013년도 예상)
  6) 시장 점유율(2013년도 예상)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성형외과, 미용외과에서의 투약치료로의 시프트
    (2) 인공털식모 시장의 감소
    (3) 타깃 환자층의 확대
  8) 시장전망과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3. 발모•육모제 시장
  1) 시장 개황
    (1) 일반 유통
    (2) 의료용 유통
    (3) 기타 유통
  2)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예상)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09~2013년도 예상)
  4) 참여기업의 마케팅 전략
  5) 유통루트별 시장규모(2013년도 예상)
  6) 시장 점유율(2013년도 예상)
    (1) 전체
    (2) 일반 유통
    (3) 의료용  유통
    (4) 기타 유통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1) 여성용 시장의 확대
    (2) 관련상품 강화를 통한 브랜드 종합화 진행
    (3) 초보 유저용 육모제를 둘러싼 경쟁 심화
  8)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4. 헤어케어제 시장(샴푸•린스•트리트먼트)
  1) 시장 개황
    (1) 전체
    (2) 두피케어
    (3) 스캘프케어
  2)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예상)
    (1) 전체
    (2) 두피케어
    (3) 스캘르케어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09~2013년도 예상)
    (1) 상품별
    (2) 기능별
  4) 참여기업의 마케팅 전략
  5) 시장 구성비(2013년도 예상)
    (1) 전체
    (2) 기능별
  6) 시장 점유율(2013년도 예상)
    (1) 전체
    (2) 두피케어
    (3) 스캘르케어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 전망
    (1) 50대 이상 여성을 타깃으로 한 에이징케어 어필 브랜드의 증가
    (2) 두피케어 어필 브랜드의 증가
    (3) 플러스 알파를 어필하는 무실리콘 헤어케어 브랜드의 증가
  8)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1) 전체
    (2) 두피케어
    (3) 스캘프케어

제Ⅲ장 소비자의 발모•육모별로 관한 의식 조사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약
1. 탈모를 신경쓰기 시작한 시기
2. 탈모가 신경이 쓰이는 부위
3. 육모제•양모제 사용 이외에 육모•양모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것
4. 육모•양모제의 사용시작 시기
5. 육모•양모제 사용에 영향을 준 사람
6. 육모•양모제의 주요 정보입수원
7. 육모•양모제의 주요 구입선택 이유
8. 육모•양모제의 주요 구입장소
9. 육모•양모제의 구입단가
10. 육모•양모효과라고 생각하는 것
11. 육모•양모제를 1개 사용하고 나서 효과가 느껴지지 않았던 경우의 대응
12. 사용하고 있는 육모•양모제
13. 육모•양모제의 이미지(브랜드별)
  1) 아데노겐(시세이도)
  2) 아데노겐 그레이시이(시세이도)
  3) 후로린(시세이도)
  4) 세럼노와르(시세이도)
  5) 시덴카이(가네보화장품)
  6) 카로얀(다이이치산쿄 헬스케어)
  7) 모우가(BATHCLIN)
  8) 모우가L(BATHCLIN)
  9) 하쓰히메(BATHCLIN)
  10) 리업(다이쇼제약)
  11) 리업리젠트(다이쇼제약)
  12) 석세스(카오)
  13) 세그레타(카오)
  14) 브로네(카오)
  15) 카미노모토(카미노모토본점)
  16) PRO-TEC(라이온)
  17) 모발력(라이온)
  18) 고준노메구미(로트제약)
  19) 하쓰모르(타무라지쇼우도)
  20) 하라가미24(미디어•프라이스)
  21) 리리쥬(후지산업)
  22) 칸키로우(미디어•프라이스)
  23) 라사나(야마사키)
  24) 에스모EX(닥터시라보)
  25) 스캘프D(ANGFA)
  26) 리가오스(라보테재팬)
  27) 프로그노(프로피아)
  28) 헤어리프로(아데란스)
  29) GP로션(아트네이CU)
  30) 프로페시아(MSD)
14. 랜드 이용률, 이미지 정리
  1) 사용하고 있는 양모•육모별에 대해
  2) 육모•양모제 이미지(전체)
  3) 육모•양모제 이미지의 상관
  4) 육모•양모제 이미지의 클러스터 분석

제Ⅳ장 관련시장 동향

1. 이미용시장
  1) 시장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4) 이미용실의 시설수 추이(2008~2012년도)
  5) 이미용실의 신규 개업수 추이(2008~2012년도)
  6) 이용사•미용사수 추이(2008~2012년도)
  7) 향후 시장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2. 에스테틱 살롱 시장
  1) 시장 개황
  2)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예상)
  3) 시술•제품판매별 시장 구성비(2013년도 예상)
  4) 업태별 시장 구성비(2013년도 예상)
  5)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참여기업 점유율
    (1) 참여기업 점유율(총 시장 2013년도 예상)
    (2) 매출액 랭킹 일람(총 시장 2013년도 예상)
  6)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2) 시장 전망

제Ⅴ장 유력 참여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

<모발업>
주식회사 아트네이쳐
주식회사 아데란스
Chapord 주식회사
주식회사 SVENSON
주식회사 도쿄기하쓰성형
주식회사 프로피아
주식회사 모발클리닉 리브21

<식모 클리닉>
I-LANDTOWER CLINIC그룹
TMC도쿄 메모리얼 클리닉•히라야마

<발모•육모제 메이커>
MSD 주식회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다이이치산쿄 헬스케어 주식회사
후지산업 주식회사

<헤어케어제 메이커>
Schwarzkopf & Henkel 주식회사
주식회사 야마사키
 
www.yan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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