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8일 수요일

[과자시장, 일본과자시장] 2013-2014년판 과자산업 연감 유통과자편(수입과자, 비스킷) by 야노경제연구소

<수입과자,초콜릿, 캔디> 2013-2014년판 과자산업 연감 유통과자편(일본어판)

자료 코드 C55120900  / A4 488p / 2014.04.30발행

유통 과자 시장은 저출산∙고령화와 건강지향 고조 등의 역풍 속에서 건투하고 있지만, 시장을 둘러싼 환경은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유통 과자의 섭취층 확대를 위해 메이커의 상품개발과 판촉에 관한 다양한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본 자료의 포인트
•2005~2012년도 확정치와 2013년도 예상치의 유통 과자 시장규모를 산출
•제품분야별 동향은 초콜릿, 비스킷류, 쌀과자, 콩과자, 스넥과자, 츄잉껌, 캔디•카라멜의 시장규모 추이 및 메이커 점유율을 산출
•주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한 면담 청취를 바탕으로 최근 인기제품과 제품개발의 방향성을 분석
•과자의 새로운 판로로서 각 사가 개척 중인 통신판매, 드럭스토어, 교통거점 등의 주목채널 상황을 철저 분석

■게재 내용

제Ⅰ장 유통 과자 시장의 현상
1. 유통 과자의 시장동향
  (1) 총 시장규모 추이
    ■유통 과자 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2)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
    ■유통 과자 품목별 규모 추이(2005~2013년도)
    ■유통 과자 품목별 시장 성장률
    ■유통 과자 품목별 시장 구성(2005~2013년도)
  (3) 지역별 구성비(2012~2013년도)
  (4) 채널별 구성비(2012~2013년도)
  (5) 주목 업계 동향
    ①해외 전략
    ②할랄(Halal)인증 취득을 위한 움직임
    ③저출산∙고령화에 대한 대응
    ④원재료가격 상승에 대한 대응
    ⑤소비세 인상의 영향
    ⑥건강지향에 대한 대응
    ⑦제조 소매에 대한 참여
    ⑧PB 동향
    ⑨도매 동향
    ⑩시장환경의 변화와 메이커의 대응
2. 참여기업 랭킹
  ■메이커 점유율•랭킹(2011~2012년도)
  ■과자 관련 기업 매출액 추이(2011~2012년도)
  ■과자 관련 기업 점유율 추이(2011~2012년도)
3. 향후 시장 예측
  ■총 시장규모 추이 예측(2014~2018년도)

제Ⅱ장 제품분야별 동향
1. 제품분야별 동향
  (1) 초콜릿
    ①초콜릿 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②초콜릿 메이커 점유율•랭킹(2011~2012년도)
    ■유통계 초콜릿의 매출액 추이(2008~2012년도)
    ③주요 기업의 동향
    ④제품별 동향, 시장 트랜드
  (2) 비스킷류
    ①비스킷류 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②비스킷류 메이커 점유율•랭킹(2011~2012년도)
    ■유통계 비스킷류의 매출액 추이(2008~2012년도)
    ③주요 기업의 동향
    ④제품별 동향, 시장 트랜드
  (3) 쌀과자
    ①쌀과자 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②쌀과자 메이커 점유율•랭킹(2011~2012년도)
    ■유통계 쌀과자류의 매출액 추이(2008~2012년도)
    ③주요 기업의 동향
    ④제품별 동향, 시장 트랜드
  (4) 콩과자
    ①콩과자 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②콩과자 메이커 점유율•랭킹(2011~2012년도)
    ■콩과자의 매출액 추이(2008~2012년도)
    ③주요 기업의 동향
    ④제품별 동향, 시장 트랜드
  (5) 스넥과자
    ①스넥 과자 시장규모 추이
    ⅰ) 총 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ⅱ) 소재별(감자/옥수수/소맥) 시장규모 추이, 구성비(2005~2013년도)
    ⅲ) 감자계 스넥제품 형상별 시장규모 추이, 구성비(2005~2013년도)
    ②스넥과자 메이커 점유율•랭킹
    ⅰ) 스넥과자 총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2011~2012년도)
    ■스넥과자의 매출액 추이(2008~2012년도)
    ⅰ) 감자계 스넥의 메이커 점유율(2011~2012년도)
    ⅱ) 옥수수계 스넥의 메이커 점유율(2011~2012년도)
    ⅲ) 소맥계 스넥의 메이커 점유율(2011~2012년도)
    ③주요 기업의 동향
    ④제품별 동향, 시장 트랜드
  (6) 츄잉껌
    ①츄잉껌 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②츄잉껌 메이커 점유율•랭킹(2011~2012년도)
    ■츄잉껌의 매출액 추이(2008~2012년도)
    ③주요 기업의 동향
    ④제품별 동향, 시장 트랜드
  (7) 캔디•카라멜
    ①캔디•카라멜 시장규모 추이
    ⅰ) 총 시장규모 추이
    ⅱ) 제품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구성비(2008~2013년도)
    ②캔디•카라멜 메이커 점유율•랭킹
    ⅰ) 총 시장 메이커 점유율(2011~2012년도)
    ■캔디•카라멜의 매출액 추이(2008~2012년도)
    ⅰ) 하드 캔디의 메이커 점유율(2012년도)
    ⅱ) 소프트 캔디의 메이커 점유율(2012년도)
    ⅲ) 젤리 캔디의 메이커 점유율(2012년도)
    ⅳ) 카라멜의 메이커 점유율(2012년도)
    ③주요 기업의 동향
    ④제품별 동향, 시장 트랜드
  (8) 기타 과자제품
    ■기타 과자제품의 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ⅰ) 정과(錠菓; 성형된 정제형 고형 과자)의 시장규모(2005~2013년도), 메이커 점유율(2012년도)
    ⅱ) 아마낫토(팥이나 강낭콩 등을 삶아 설탕에 버무린 것)의 시장규모(2005~2013년도),
                  메이커 점유율(2012년도)
    ⅲ) 완구 과자의 시장규모(2005~2013년도), 메이커 점유율(2012년도)
    ■주요 기업의 동향
  (9) 수입 과자
    ①시장규모 추이(2005~2013년도)
    ②품목•주요 수입업자 동향
    ■수입 과자 품목별 규모 추이(2005~2013년도)
    ■주요 수입업자 동향
2. 관련 시장의 동향
  (1) 건강식품 시장
    ①총 시장규모의 추이
    ■건강식품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2012년도 건강식품의 유통경로별 시장규모(2012년도)
    ②채널별 시장규모 추이
    ■건강식품의 채널별 시장규모, 점유율 추이(2009~2012년도)
    ③소재별 시장동향
    ■주요 품목별 규모 추이(2010~2012년도)
  (2) 특정보건용 식품 시장의 동향
    ①총 시장규모의 추이(2009~2013년도)
    ②특정보건용 식품 시장 용도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2년도)
    ③과자형상 특정보건용 식품
    ■특정보건용 식품의 표시허가•판매 상황 일람
  (3) 시리얼 식품의 동향
    ■시리얼 생산금액 추이(2008~2013년)
    ■시리얼 생산량 추이(2008~2013년)
    ■타입별 생산금액 추이(2008~2013년)
    ■타입별 생산량 추이(2008~2013년)
  (4) 영양 밸런스 식품의 동향
    ■밸런스 영양 식품 시장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도)
    ■밸런스 영양 식품메이커 점유율(2012년도)

제Ⅲ장 채널별 동향
1. 유통 과자 시장의 판매채널 구조
  (1) 양판점•식품슈퍼의 동향
  (2) CVS의 동향
  (3) 통신판매의 동향
  (4) 유통 과자 시장의 채널별 구성(2012~2013년도)
  (5) 각 채널별 유통 과자의 판매 동향
    ①양판점•식품 슈퍼
    ②CVS
    ③통신판매
    ④오키가시(배치된 과자박스) ~ office glico의 동향~
        ※오키가시: 사무실에 과자를 넣은 전용 박스를 배치해 가져간 과자만큼 금액을 회수하는 서비스

제Ⅳ장 소비자 조사
■조사 요강
  《분석편》
    (1) 전체 동향
    (2) 각 제품의 구입빈도
    (3) 구입빈도의 증감(1년전과 비교)
    (4) 구입빈도가 증가한 이유
    (5) 구입빈도가 감소한 이유
    (6) 과자의 구입목적 회답율
    (7) 카테고리별 1개당 평균 구입단가
    (8) 과자를 먹는 시간대
    (9) 과자를 먹는 상황
    (10) 과자의 주요 구입장소
    (11) 과자 구입시 선택 포인트
    (12) 과자 구입시 정보원
  《데이터편》

제Ⅴ장 주목 기업개표
<과자 메이커>
이토우제과, 이와쓰카제과, 에자키글리코, 에치고제과, 오야쯔컴퍼니, 가스가이제과,
가메다제과, 가루비, 간로, 코리스, 사쿠마제과, 덴로쿠, 도하토, 네슬레재팬,
노벨제과, 하우스식품, 후지야, 후루타제과, 부르봉, 프렌테(고이케야), 마스재팬리미티드,
메이지, 메이토산업, 모리나가제과, 야마자키나비스코,
UHA미카쿠토, 롯데

<과자 도매•수입상사>
스즈쇼, 야마보시야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