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14일 화요일

2022~2023년판 가방산엽연감(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2023년판 가방산엽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2~2023年版 鞄・袋物産業年鑑

자료코드: C64124100 / A4 457p / 2023. 02. 27

최근 가방시장은 비즈니스의 캐주얼화에 의한 비지니스 백팩 시장의 급확대와 높은 편리성인 스쿨 백팩의 인기, 결제방법의 변화에 의한 지갑 붐, 젊은 세대의 지속가능 기호, 젠더리스·크로스오버 상품의 제안 등,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접근으로 하는 상품 전개에 주목되고 있다.

또, 코로나 사회로 침체된 여행가방(캐리어 등)은 위드코로나·애프터 코로나로 크게 수요가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EC 판매와 라이브커머스 확대, 원격 접객 등 디지털 전환 대응에 의한 판매방법도 변화되었다.

이와 같이, 최근에 빠른 스피드로 크게 변용하고 있는 가방 업계에 대해 현황 파악과 향후 전망을 정리한 조사 리포트.

◆조사개요

조사목적: 당 조사는 일본 가방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가방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대상 시장:

· 가방시장 (핸드백, 지갑·소품류, 가방류)

· 수입 브랜드 시장

·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조사대상:

· 가방시장 참가기업

· 기타 관련기업, 관련단체

조사방법:

(1)당사 연구원이 직접 면접취재

(2)당사 연구원이 전화취재 및 기타 주변 간접조사

(3)문헌조사 기타 데이터수집

조사기간: 2022년 12월 ~ 2023년 2월

◆자료 포인트

• 가방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자료

일본 유력 메이커·도매기업, 수입브랜드 기업, 유력 소매기업 등 철저 취재

취재조사를 바탕으로 가방시장의 실태를 리포트. 향후 동향을 예측

• 마켓 트렌드를 분석하는 정보가 가득

수입 백 시장, 도메스틱 시장, 라이선스 시장에 관한 장기 시계열 데이터 게재

• 일본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유력기업 사례연구(실적, 상품동향, 유통채널 전략, 광고선전 전략, 향후 사업전략)

• 분야별 마케팅 데이터 충실

게재기업 약 350사. 참가기업 실태와 전략이 일목요연

• 가방시장의 장래 전망

가방시장의 잠재력과 향후 전망

• 2021~2022년판판과의 차이

· SDGs 지원 등

· 각사의 EC 강화시책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가방업계의 동향

1. 가방업계 개황

2. 가방업계 주목 토픽

제2장 상품별 시장 동향

1. 브랜드마켓 동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제3장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동향

1. 가방 메이커·도매업 상황

2. 제조사와 도매업을 둘러싼 산업구조와 최근 동향

제4장 가방 소매업 관련 채널 현황

1. 가방 유통채널 동향

2.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동향

3. 가방 전문점 상황

제5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가방시장

1. 가방 소매업 개황

2. 가방 수입시장 개황

3. 경제환경의 상황

제6장 가방시장 참가기업 개표

<유력 임포터 상세 사례연구>

agnès b japan(주) 외 32사

<유력 메이커·도매 상세 사례연구>

(株)AJIOKA 외 23사

<주요 전문점·소매업 상세 사례연구>

㈜엘 외 6사

<전국 가방 메이커·도매·수출입 기업 개요>

ARKNESS(주) 외 239사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 개요>

(주)아부라야 외 42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