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3일 월요일

OTC, OTC시장 - 2020년판 OTC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OTC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年版 OTC市場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2109700 / A4 311p / 2020. 7. 31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리포트에서는 OTC 시장을 조사하여 아래 항목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OTC 시장의 시장규모

(2) OTC 시장 참가기업별 점유율, 기업별 동향

(3) OTC 시장의 전망과 과제

(4) OTC 시장의 장래 시장규모 예측

조사대상 시장:

(1)종합감기약, (2)드링크제, (3)비타민제, (4)위장약, (5)정장약·지사제, (6)해열진통제, (7)안약, (8)PAP제·플라스터, (9)무좀약, (10)변비약, (11)치질용 약.

조사대상 지역: 일본

조사대상 기업 수: OTC제조판매업 상세조사 19건, 간략조사 202건 합계 221건

조사방법: (1)직접 면접취재, (2)IR정보조사, 문헌조사 및 기타 데스크 리서치

조사기간: 2020년 5월~2020년 7월


◆자료 포인트

• 2019년도까지 견조했던 인바운드 수요가 2020년도 급감

특수 종료로 새로운 수익모델 구축이 시급

• 2019년은 안약, 비염약, 비타민제, 해열진통제 등이 견조하게 추이, 무좀약, 드링크제∙미니드링크제 등이 고전

• 스위치 OTC화의 촉진이 시장 확대의 열쇠이지만, 코로나19 확대영향으로 기존품의 판매전략 재구축이 시장 확대의 과제.

• 주요 메이커의 실태와 장래전략을 철저 분석-2019년도 개황, OTC부문 매출액 추이, 판매전략, 제품개발 동향, 신제품 투입 예정, 향후 사업전략, 주요·유망 약효의 실태와 중기예측-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기업별 점유율, 시장개황, 주요기업 동향, 주요제품 동향, 기타

• 2018년판과의 차이

기재 내용을 재검토해, 최근 대응에 관한 동향을 중심으로 정보 게재.



◆리서치 내용


제1장 OTC 시장의 전망과 전략


1. OTC시장의 동향

2. OTC 메이커의 동향과 전략

3. OTC시장 전망


제2장 주요·유망 OTC 시장의 실태와 중기예측


1. 종합감기약

2. 드링크제∙미니드링크제

3. 비타민제

4. 위장약

5. 정장약·지사제

6. 해열진통제

7. 안약

8. PAP제·플라스터

9. 무좀약

10. 변비약

11. 치질용 약


제3장 주요 메이커의 OTC 전략


Eisai(주) 외 18사


제4장 기업별 개표


202사 게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