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3일 월요일

리모델링, 주택 - 2020년판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전망과 전략/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年版 住宅リフォーム市場の展望と戦略


자료코드: C62100900 / A4 433p / 2020. 7. 28


저출산 고령화에 의한 신축 시장의 축소와 함께 주택수가 세대수를 웃도는 주택 과잉이 되고 있는 가운데, 하우스 메이커와 리모델링 전문 사업자 등이 본격적으로 리모델링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또, 유통·소매와 같은 업계에서 신규 참여 플레이어도 서서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어 경쟁환경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리모델링 시장을 둘러싼 외부환경과 리모델링 시장의 부감 외에 리모델링 사업자의 영업전략 및 인재확보·육성대책 등 개별전략도 파고들어 분석함으로써, 리모델링 업계에 종사하는 사업자의 도움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작성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주요 리모델링 관련 기업의 실태를 바탕으로 리모델링 시장의 실태와 장래성을 분석하여 장래를 위한 과제를 제시했다. 본 자료가 당 업계를 비롯한 관련업계 각위의 경영자료로서 도움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작성했다.

조사대상: 주택 리모델링 시장

조사대상 기업 수: 리모델링 관련 기업 14사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조사기간: 2020년 5월 ~ 2020년 7월


◆자료 포인트

• 대국적인 리모델링 시장 동향과 장기예측을 실시

• 대규모 리모델링, 맨션 리모델링, 부위별 리모델링, 도도부현별 리모델링 시장규모 등 분야를 세분화하여 분석

• 대형 리모델링 회사의 동향을 조사

리모델링 수요 동향, 영업전략, 시공체제, 수주상황, 인재육성체제, 중고주택×리모델링, ICT활용, 상품개발, 중장기적 전망, 향후 과제·전망·시책 등

• 2018년판 내용의 업데이트를 기본으로 하면서,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주목하고 있는 사회 정세 등, 향후 리모델링 비즈니스의 방향성에 영향을 주는 현상/사항에 대한 대응에도 초점을 맞춘다.


◆게재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1. 시장동향

2. 기업동향

3. 전망과 과제


총론


◆2019년 주택 리모델링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5.1% 증가한 약 6.5조 엔

◆주택 리모델링 시장규모 예측 3개 모델

◆2030년까지 장기시장 예측

◆유력 사업자의 동향

◆코로나19가 경영에 미치는 영향과 대책

◆향후 시장 전망/시장 동향, 사업자의 과제와 시책


제1장 주택업계의 현황


1. 신설주택 시장

2. 주택스톡 상황

3. 건축물 리모델링∙리뉴얼 조사결과

4. 인구∙세대수 상황

5. 건설업의 사업자 동향

6. 리모델링 업계에 관련된 시책·제제도·법규제


제2장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동향


1. 주택 리모델링 시장

2. 주택리모델링 시장규모 예측

3. 도도부현별 주택 리모델링 시장규모

4. 시니어∙실버용 주택 리모델링 시장규모

5. 고액 리모델링 시장규모

6. 중고주택+리모델링 시장

7. 맨션 리모델링 시장

8.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분야별 구성비


제3장 주택 리모델링 사업자의 전략


1. 유력사업자의 동향

2. 영업전략

3. 코로나19가 경영에 미치는 영향과 대책

4. 향후 상품개발상 주목하는 사회정세 및 기술동향 등

5. 향후 시장전망/사업자 동향/성장전략과 과제


제4장 유력 리모델링 사업자 개별 기업표


<하우스 메이커계 리모델링 회사>

김테츠부동산 주식회사 외

<독립계 리모델링 회사>

주식회사 스타일공방 외


참고자료

광역자치단체별 주택 리모델링 시장규모 추이 및 주택스톡 등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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