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3일 월요일

아동시장, 어린이 - 2020년판 아동 시장 종합 마케팅 연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아동 시장 종합 마케팅 연감(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年版 子供市場総合マーケティング年鑑


자료코드: C62103400 / A4 424p / 2020. 7. 27 


야노경제연구소가 그동안 발간한 다양한 분야의 조사자료에서 '아동'에 관한 시장을 픽업한, 아동에 관한 시장의 장래성을 검증하기 위한 종합자료입니다. 아동복, 완구, 아동용 문구, 어린이집, 학원 등 다양한 시장규모를 게재하고 있다. 당사가 수집한 업계 정보를 토대로 코로나19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고찰했다. 업계 관계자 필독서로서, 또 사업전개 및 업계 참여 시의 기초 데이터로서 본 조사 자료를 활용하기를 추천한다.


◆자료 포인트

조사목적: 아동과 관련된 상품·서비스의 각 마켓에 초점을 두고, 기업 및 소비자 베이스 조사와 매크로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 현황과 향후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야노경제연구소가 지금까지 추계해 온 시장에서 아동에 관한 시장을 추출해 분야별로 정리했다. 각 시장마다 테마가 달라 ‘아동’의 연령은 지정하지 않았지만, 대략 0세 이상 15세 이하를 상정하며, 일부 시장은 예외로 한다. 조사대상지역은 국내 시장으로 한다. 상품 관련 시장규모에 대해서도 일본 메이커의 국내생산에 의한 출하판매분(NB, PB용 포함)으로 한다. 일본계 기업의 해외거점 생산에 의한 일본 내 유통용 생산분은 시장에 포함한다.

금회 자료부터 시장규모의 집계 구분을 「연차」에서 「연도」로 변경했다. 대상 시장에 따라서 연차/연도를 혼동하였고 지금까지는 연차로서 집계했었지만, 연도 구분의 분야가 많아졌으므로 연도로 변경했다. 다만 지금까지의 시장 트렌드 및 시장규모의 수치 변경 및 수정은 하지 않았다(오락용품·레저/교육서비스, 교육용품/식품/의류품/유아·아동 관련 용품, 서비스/보육 관련 서비스)

조사대상기업(상세정보게재기업): 보육·아동/관련 시스템 9사/2개사, 아동 대상 교실·학습 5사, 기타 아동 대상 서비스·상품 3사

조사방법: 직접면접취재, 팩스·전화·이메일 취재, 당사 간행 각종 마켓 리포트 데이터 인용, 각 기업 결산 관련 자료수집, 각 기업 프레스릴리스 자료 수집, 관공서·지자체·업계단체가 발표하는 각 조사결과 수집, 각 보도정보 수집

조사기간: 2020년 4월 ~ 2020년 7월


◆자료 포인트

•야노경제연구소가 발간하는 각종 자료에서 아동 관련 시장을 엄선한 종합자료

 ⇒레저, 교육, 보육, 의류품 등 약 40개 각 게재 시장에 대해서는 리서치 내용을 참고해 주십시오.

•2020년도 시장 예측은 코로나19의 영향을 고찰

 ⇒2020년 7월 발간 시점에서 예상할 수 있는 영향에 대해서 고찰했습니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아동 관련 비즈니스 시장 동향


제2장 아동 관련 비즈니스의 시장분야별 동향


1. 오락용품·레저

2. 교육서비스·교육용품

3. 식품

4. 의류품

5. 유아·아동 관련 용품·서비스

6. 보육 관련 서비스


제3장 참여 사업자 개별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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