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3일 월요일

포인트서비스, 포인트카드 - 2020년판 포인트서비스, 포인트카드 시장의 동향과 전망/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년판 포인트서비스, 포인트카드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0年版 ポイントサービス・ポイントカード市場の動向と展望


자료코드: C62109200 / A4 294p / 2020. 7. 30 


공통 포인트 사업자는 다른 사업자와의 제휴에 의해 포인트 활용 범위를 넓히는 등, 포인트의 가치의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각사는 가맹점의 확대 및 포인트를 적립·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확충 등에 노력하고 있다.

포인트로 수집한 데이터를 이용해, 각 회원에게 적합한 정보 전달에 힘쓰는 기업도 많이 보인다. 이때 회원과의 접점 강화를 위해 디지털카드를 활용하는 등 스마트폰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한다.

마이너포인트의 실시가 임박한 가운데 다면적으로 포인트서비스의 시장규모, 동향, 전략을 분석해 향후 방향성을 고찰한다. 일본의 포인트 발행액, 공통 포인트 시장규모와 그 시장의 상세를 추계했다. 또한 포인트 교환 서비스와 포인트사이트의 시장규모, 관련 시장으로서 QR코드결제, 신용카드, 전자화폐의 시장규모와 포인트 발생액도 게재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공통 포인트서비스 제공 사업자 및 포인트 교환 서비스 제공 사업자, 포인트 관련 솔루션 벤더 등에 대한 취재·설문을 통해 포인트서비스의 현황과 향후 시장성을 전망한다.

조사대상처: 공통 포인트서비스 제공 사업자, 마일리지서비스 제공 사업자 및 포인트사이트 운영 사업자 외, 포인트 관련 솔루션 벤더 등.

조사방법: 직접면접취재와 문헌조사 병용

조사기간: 2020년 4월~2020년 7월


◆자료 포인트

• 타사와의 제휴를 추진하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동향을 게재

• 포인트의 가치 향상을 위한 전략 분석

• 데이터 분석, 회원과의 접점 강화르 ㄹ위한 대응을 정리

• 솔루션 벤더를 중심으로 마이너스포인트에 대한 견해를 조사

• 일본 포인트 발행액과 공통 포인트의 시장규모 및 내역을 산출

• 포인트 교환 서비스와 포인트사이트의 시장규모를 게재

• 지난 판과의 차이

각사의 With코로나 및 코로나 이후의 전략을 기재

QR코드결제의 시장규모 및 포인트 발행액을 추계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포인트서비스 시장의 동향

2. 시장 규모

3. 장래 전망


제Ⅰ장 총론


1. 포인트서비스 관련 시장의 동향

2. 시장 규모

3. 포인트카드의 역사(참고자료)

4. 카드 매체의 종류와 개요

5. 포인트서비스의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제Ⅱ장 공통 포인트서비스/포인트 교환 서비스 시장의 동향


1. 공통 포인트서비스/포인트 교환 서비스의 분류

2. 공통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3. 포인트 교환 서비스의 동형


제Ⅲ장 업태별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1. 마일리지

2. 유통계 포인트서비스의 동향

3. 포인트사이트

4. 신용카드

5. 전자화폐

6. QR코드결제

7. 마이너스포인트에 관한 동향 및 견해

8. FinTech에 관한 대응


제Ⅳ장 포인트 솔루션의 동향


1. 포인트 솔루션의 동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