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일 화요일

일본골판지, 일본골판지메이커 - 일본 골판지시장 지역별 동향 – 츄부지역 요약보고서 / 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 골판지시장 지역별 동향 – 츄부지역 (일본어판)

자료코드 : R56200404 / 2014년 11월 19일 발행/ A4 19p/ PDF로만 제공


~엔저 영향으로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밝은 조짐 보이기 시작~


■전기분야의 비중이 높은 수요구조의 기반약화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대기업 점유율은 비교적 낮고, 특징있는 독립계 골판지 메이커가 많다.


■메이커 동향
・Dynapac
 일본거점의 재편이 일단락되어 신규사업의 확대로 움직인다
 합병 이후 생산체제 재편을 추진, 골판지시트는 7공장 체제
 토탈 패키지와 셋업 등 제품의 서비스 제공에 확충 도모
 펄프몰드, 마이크로플루트 등 영업본부가 전략상품을 판매확대
 호조세인 베트남에서 증산 라인 스타트. 월 300만㎡가 목표


・도카이시키 주식회사
  대기업은 흉내낼 수 없는 설계・개발・Just In Time 생산을 실천하면서 수요환경에 따른 생산체제 재구축 계속
  4번째 공장 재편을 실시, 2사업부, 7공장, 7분 공장 체제로
  포장기술 센터를 중심으로 제안영업을 전개 골판지 관련 자재 확대에도 주력


・나가쓰가와포장공업
  2015년 창업 60주년 매출 확대를 위해 대형 신상품 출시
 「R&R나비파렛트」「HB나비파렛트」를 시장에 투입하여 매출액 대폭 증대를 노림
  창의적 개발로 수많은 패키지상을 수상, 토탈 코스트 절감 제안 영업으로 차별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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