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일 화요일

인쇄통신판매, 인쇄사업자, 인쇄시장 - 일본 온라인 프린트서비스 (인쇄통신판매) 시장의 현상과 전망 요약보고서 / 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 인쇄 통신판매 시장의 현상과 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 R56200604 / 2014년 11월 19일 발행/ A4 23p/ PDF로만 제공


~고객 니즈와 불황의 영향으로 시장은 급성장한 한편 더욱 치열해지는 경쟁환경~


■2012년도 인쇄 통신판매 시장의 시장규모는 ◇◇◇억엔으로 급성장하는 한편, 가격경쟁 격화
  (그림) 인쇄 통신판매 시장규모 추이
  (그림) 양지 시황 추이


■인쇄 통신사업자 약 250사, 인쇄관련 80% 2007년 이후 참여기업 급격히 증가
(그림) 참여기업의 업종별 구성비
(그림) 인쇄 통신판매사업자의 지역별 분포


■사이트 총수는 ◇◇3사이트. 종합형 약 30%, 특화형은 다종다양하지만 성공기업은 소수
  (그림) 참여 기업수 추이


■완전 데이터 입고가 기본인 입고방식. 온라인 자유편집형의 ‘가능성’에 기대
(그림) 사이트 타입별 구성비
(그림) 특화형 사이트 비율
(그림) 입고방식별 사이트 수 구성비


■각 사 서비스 분야에서의 차별화에도 주력. 절반 이상의 사이트에서 오피스 데이터 접수
(그림) 사이트별 입고방식 채용 비율
(그림) 배송료에 관한 상황(유료, 무료, 기타의 비율)
(그림) 후불 정산의 도입상황
(그림) 외상매출 서비스에 관한 내역
(그림) 데이터/디자인 작성, 수정 서비스의 도입상황
(그림) 오피스 데이터 입고에 관한 상황


■상위 7사에서 시장의 약 75% 점유. 성공기업은 10% 정도
(그림) 매출액별 시장 점유율 (2012년도)


■BtoB가 80%이상, 그 중에서 일반기업이 약 40%


■향후 5년은 10% 전후의 추이와 예측, 가격경쟁은 곧 종말을 맞이할 가능성이 크다.
  향후 해외세의 유입 가능성은 낮다
  (그림) 고객별 매출 구성비
  (그림) 인쇄 통신판매 시장의 수요 전망


■부가가치영역 어프로치로 기존 시장을 개척 신규 마켓 창출을 도모하는 움직임
  (그림) 인쇄시장에서의 인쇄 통신판매 포지션도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