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5일 수요일

일본주얼리시장 - Japan Prceious (2014년 겨울호) / 야노경제연구소

 


모티프&브랜드 주얼리 특집


■ 특집Ⅰ 브랜드 특집 2014
■ Tiffany & Co(티파니)
■ Cartier(까르띠에)
■ BVLGARI(불가리)
■ CHAUME(쇼메)
■ Van Cleef & Arpels(반클리프&아펠)
■ Boucheron(부쉐론)
■ GRAFF(그라프)
■ HARRY WINSTON(헤리 윈스톤)
■ Mauboussin(모브쌩)
■ Carrera y Carrera(까레라 이 까레라)
■ Fred(프레드)
■ NANIS(나니스)
■ De Beers(드비어스)
■ Damiani(다미아니)
■ SEIBIDO PEARL(清美堂真珠)
■ GINZA TANAKA(긴자 다나카)
■ THE KISS Anniversary(더 키스 애니버셔리)
■ THE KISS COUPLE'S(더 키스 커플즈)
■ Grand Jour(그랑쥬르)

■ 특집Ⅱ 모티프 주얼리 특집 상상력 풍부하게, 독특하게!
 AHKAH/ Ponte Vecchio/ AbHeri/ADLER/ Chantecler/Uyeda Jeweller / NOBUKO ISHIKAWA/ Yumiko Yamazaki …etc
■ 백화요란에 화려하게 피다:난초•백합•장미•작약•길경•벚꽃
■ 환타지 세계로부터:천사•드래곤•디즈니•스누피
■ 동물의 생태•자태가 힘이나 행복의 상징으로: 고양이•올빼미•나비•거미•뱀•개구리•게•소라게•도마뱀
■ 아름다운 풍경, 자연현상을 구현화:눈•성•지구
■ 사람의 모습도 모티프화하여 사랑스럽게:입술•눈•무사•여자아이
■ 패션상품이나 탈것, 음식도 사랑스럽게:구두•가방•자전거•비행기•파인애플•버섯•테니스라켓…etc
■ 아기의 행복을 바라며:베이비 슈즈• 베이비 링「Link Love 되물림 되는 사랑」: LUXOR
■ 모티프에 담겨진 의미는?

■ 주얼리 브랜드 랭킹
그 브랜드의 이미지는?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를 구매하고 계십니까?

■ 소비자 10,000명을 대상으로 조사 : 인지도•구매경험도•구매욕구도
■ 업계관계자를 대상으로 조사 : 인지도•인기도•디자인성•오리지널리티•콘셉트 스토리성•판매력•프로모션•가격적정도

■ 주목!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 제안
■ MEISSEN :동양에 기원을 둔 주옥의 자기
■ Lladró:유럽의 Luxurious Porcelain Art Brand
■ Baccarat:크리스탈이 내뿜는 빛의 예술
■ LALIQUE:주얼리에도 영향을 미친 René Lalique, 그 우아한 크리스탈의 세계

■ Jewelry Archives
 Gallery Toida Ginza:빅토리아 시대, 사랑을 이야기하는 주얼리(하)

■ 브랜드 총론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는 수입브랜드, 축소되는 국내브랜드

■ 국내•해외 주얼리 전시회
■ 도쿄:JAPAN JEWELLERY FAIR 2014
■ 도쿄:rooms29
■ 도쿄:제2회 국제 보석장신구전 가을
■ 상하이:상하이 메탈&주얼리 아트 전시회
■ 타이:방콕 국제 박람회(Bangkok Gems & Jewelry Fair 2014)
■ 독일:독일 국제 보석 및 주얼리 박람회(INTERGEM 2014)
■ 홍콩:9월 홍콩 주얼리&시계 박람회

■ JAPAN PRECIOUS
■ Bvlgari
■ GINZA TANAKA
■ Wellendorff
■ ST.RILLIAN
■ NET JAPAN
■ LANVIN COLLECTION
■ NOBUKO ISHIKAWA
■ ACE-MARK
■ 일본보석장신구공예학원
■ Fifth Avenue
■ AIGS

■ 편집 후기
 
 
www.yan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