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3일 월요일

[일본포인트카드시장, 일본포인트서비스시장] 2014년판 포인트서비스•포인트카드 시장의 동향과 전망(포인트서비스, 포인트카드)

<포인트서비스, 포인트카드> 2014년판 포인트서비스•포인트카드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56104600 / A4 282p / 2014.11.28

고객 확보와 자사의 고객 데이터 수집을 목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포인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통 포인트 시장을 살펴보면, 제공 기업수와 제공 업종•업태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라쿠텐의 참여 등으로 한층 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 포인트 교환을 실시하는 사업자도 증가하고 있어, 포인트 교환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포인트 유입액도 꾸준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부 환경을 살펴보면, 스마트폰이 예상 이상의 속도로 보급됨으로써 인터넷과 리얼의 포인트 통합이 진행됨과 동시에, 옴니채널 전략에 대한 대응이 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선불서비스를 포인트서비스와 통합하는 움직임도 활발해지며 한층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는 공통 포인트서비스를 중심으로 포인트서비스 시장을 조사하고, 포인트서비스의 시장동향, 규모, 전략을 분석, 향후 방향성을 고찰했습니다.

■본 자료의 포인트
•경쟁이 치열해지는 공통 포인트 시장의 실태를 총괄
•포인트를 활용한 솔루션 제공사업자의 실태와 전략을 총괄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한 옴니채널 관련 주요 사업자의 생각을 분석

■게재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포인트 서비스 관련 시장의 동향
  1.1. 공통 포인트 서비스 시장의 동향
  1.2. 포인트 관련 솔루션 시장의 동향
  1.3. 리더•라이터, 카드 시장의 동향
2. 공통 포인트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2011~2014년도 전망)
3. 포인트 서비스 시장의 전망
  3.1. 공통 포인트 발행액 예측
  3.2. 시장 전망
4. 포인트 카드의 개요(참고자료)

제Ⅱ장 공통 포인트/포인트 교환 시장의 실태
1. 공통 포인트/포인트 교환 서비스의 분류
2. 공통 포인트
  2.1. 공통 포인트의 개요
  2.2. 공통 포인트 서비스 시장규모와 점유율
  2.3.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사업강화 움직임
    2.3.1. 제휴 기업 확대를 위한 움직임
    2.3.2. 옴니채널에 대한 움직임
    2.3.3. 스마트폰 대응/Beacon 등의 신기술을 활용한 움직임
  2.4. 주요 공통 포인트 사업자의 과제
  2.5. 주요 공통 포인트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사업 방향성
  2.6. 주요 공통 포인트 활용 기업의 동향

【공통 포인트 서비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Clubnets
      주식회사 T-POINT JAPAN
      블루칩 주식회사(Blue Chip)
      라쿠텐(R포인트카드)
      주식회사 로열티마케팅(Ponta)

【공통 포인트 서비스 활용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리크루트 라이프스타일
      주식회사 로손
      야후 주식회사

3. 포인트 교환 서비스
  3.1. 포인트 교환 서비스의 개요
  3.2. 포인트 교환 서비스 시장규모(유통액 기준)
  3.3. 주요 포인트 교환 사업자의 사업강화 움직임
  3.4. 주요 포인트 교환 사업자의 과제
  3.5. 주요 포인트 교환 사업자의 사업전개 방향성

【포인트 교환 서비스 사업자의 실태】
  G.plan 주식회사(G포인트)
      주식회사 VOYAGE MARKETING(PeX)
      주식회사 리얼월드

4. 스마트폰을 활용한 포인트 서비스의 동향
  4.1. 내점 공통 포인트(스마호)의 동향
  4.2. 매장 모바일 결제(O:der)의 동향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포인트 서비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스포트라이트(스마호/라쿠텐체크)
      주식회사 Showcase Gig(O:der)

제Ⅲ장 업태별 포인트 서비스의 동향
1. 마일리지
  1.1. 마일리지의 개요
  1.2. 마일리지 시장규모
  1.3. 주요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사업강화 움직임
  1.4. 주요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사업 방향성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실태】
  전일본공수 주식회사(ANA마일리지클럽)
      일본항공 주식회사(JAL마일리지뱅크)

2. EC에서의 포인트 관련 결제 움직임
3. 유통계의 포인트 서비스 동향
  3.1. 편의점 공통 포인트의 개요
    3.1.1. 편의점의 공통 포인트 프로그램 개요/참여 경위
    3.1.2. 포인트 서비스를 활용한 상호 송객 움직임
    3.1.3. 인터넷과 리얼의 융합 움직임
    3.1.4. 공통 포인트를 활용한 CRM, 상품개발 움직임
    3.1.5. 쿠폰 등을 이용한 움직임
    3.1.6. 스마트폰 대응 움직임
  3.2. 슈퍼마켓
    3.2.1. 슈퍼마켓의 포인트 서비스 동향
    3.2.2. 주요 슈퍼마켓의 FSP 관련 움직임
    3.2.3. 포인트 서비스와 선불을 연계한 움직임
  3.3. 가전 양판점
    3.3.1. 가전 양판점의 포인트 서비스 동향
    3.3.2. 주요 가전 양판점의 포인트 서비스 개요
4. 신용카드
  4.1. 포인트 프로그램의 동향
  4.2. 신용카드 시장규모
    4.2.1. 쇼핑 취급액(발행자 기준)
    4.2.2. 신용카드 시장에서의 포인트 발행액 추이
5. 전자머니
    5.1. 전자머니시장 개황
    5.2. 시장규모

제Ⅳ장 포인트 솔루션 사업자의 동향
1. CRM-FSP 솔루션/포인트관리•고객관리 시스템 제품의 분류
2. 고객 분석 동향
  2.1.고객 분석 동향
  2.2.고객 분석 과제•문제점
  2.3.고객 분석 솔루션 시장의 향후 전망
3. 주요 포인트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시장 견해
4. 주요 포인트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사업강화 움직임
5. 주요 포인트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과제
6. 주요 포인트 관련 솔루션 사업자의 사업 방향성

【포인트 솔루션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NTT Data
      주식회사 CREANS MAERD(POINT CENTER)
      제너럴비즈니스머신 주식회사
      다이니혼인쇄 주식회사
      도시바테크 주식회사(CS-Xross)
      주식회사 TRINITY
      니혼NCR 주식회사
      주식회사 BUG SST
  후지쯔FIP 주식회사(ValueFront 포인트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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