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5일 수요일

콘택트렌즈, 일본콘택트렌즈시장 - 2014년판 콘택트 렌즈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점안약, 렌즈용품) / 야노경제연구소

<난시교정렌즈, 이중초점렌즈> 2014년판 콘택트 렌즈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C56110800 / A4 200p / 2014.12.04

콘택트 렌즈•관련제품 시장은 1991년 시장 투입 이후, 일회용 콘택트 렌즈를 견인으로 계속 확대해 왔다. 도입 당시는 신선함과 사용편의성이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보급함과 함께 경쟁제품이 증가하는 가운데, 일회용 렌즈가 범용화되면서 시장은 가격경쟁 양상을 띄고 있다. 한편, 높은 산소투과성을 실현해 「촉촉함」과  「신선함」과 같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신소재 도입, 1천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진 난시인구를 위한  토릭렌즈(난시교정 렌즈), 고령화의 급속한 진행으로 증대하는 노안인구를 위한 이중초점렌즈의 품종 확대와 고기능•고부가가치화가 향후 시장의 키워드가 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컬러 콘택트 렌즈, 써클 렌즈와 같은 코스메틱계 콘택트 렌즈의 등장으로 「멋」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콘택트 렌즈에 추가되어 안전성 문제를 지적하면서도 새로운 시장 성장요인으로서 긍정적인 평가가 형성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콘택트 렌즈, 콘택트 렌즈 용제•용품 및 점안약의 11개 품목 분야에 관한 콘택트 렌즈•관련제품 시장의 최신 동향, 시장규모, 제품 동향, 판매 동향, 소매시장 동향, 채널 동향, 참여기업 동향 등 시장을 전체적으로 파악•조사하고, 인구 감소로 인한 콘택트 렌즈의 착용인구 감소 및 제품시장의 축소가 우려되는 가운데, 해당시장의 장래(2019년)를 예측•전망했다.

■본 자료의 포인트
•콘택트 렌즈 및 관련제품의 시장을 전체적으로 파악한 종합적 마케팅 리포트
•해당시장을 서플라이 측면에서 정량적•경시적으로 파악
•대상제품 11개 분야의 시장규모를 품목별로 조사•분석.단기전망 제시
•2019년 제품시장 및 착용자수의 규모를 정량적으로 예측
•제품동향, 판매동향, 채널동향, 참여기업의 전략 등 데이터의 배경을 정성 해설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콘택트 렌즈 및 용제•용품 시장의 2019년 전망과 주목 동향
1. 콘택트 렌즈 및 용제시장의 2019년 전망
2. 콘택트 렌즈 및 용제•용품의 2019년 총 시장규모 예측
3. 콘택트 렌즈 착용인구 현황과 2019년 예측
4. 콘택트 렌즈 및 용제•용품의 총 시장규모
  1) 2013년•2014년(예측)의 총 시장규모
  2) 콘택트 렌즈 및 용제•용품의 메이커별 총 판매액과 점유율
  3) 콘택트 렌즈 및 용제•용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 렌즈 및 용제시장의 주목 동향
  (1) 법령•통지 동향
  (2) 제품•판매 동향
  (3) 기업•업계 동향

제2장 콘택트 렌즈의 시장 동향과 전망
1. 콘택트 렌즈의 시장동향
  1) 콘택트 렌즈 시장의 특성과 현황
  2) 콘택트 렌즈의 제품 동향
  3) 참여기업의 동향과 개관
    (1) 콘택트 렌즈 메이커의 최신 동향
    (2) 해외 메이커
    (3) 일본내 전업 메이커
    (4) CL사업 진출 메이커
    (5) 용제 메이커
  4) 콘택트 렌즈 소매시장의 현황
2. 콘택트 렌즈의 생산 동향
  1) 소재 동향
  2) 실리콘 하이드로 겔
  3) 바이오미메틱 응용 소재
  4) 제조법과 가공기술
  5) 콘택트 렌즈 메이커의 생산체제(일본국내)
3. 콘택트 렌즈의 제품 개황
  1) 콘택트 렌즈의 제품 특성
  2)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제품 분류
  3) 일상용(Conventional) 콘택트 렌즈의 제품 개황
  4) 일회용계 콘택트 렌즈의 제품 개황
  5) 각막굴절교정 렌즈
  6) 메이커별 제품 일람
4. 콘택트 렌즈의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1) 콘택트 렌즈 전체 시장규모 추이(2004년~2014년 전망)
  2) 일상용 콘택트 렌즈의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2004년~2014년 전망)
  3) 일회용계 콘택트 렌즈의 시장규모 추이(2004년~2014년 전망)
  4) 특수 렌즈의 시장규모
    (1) 난시교정 콘택트 렌즈의 시장규모
    (2) 이중초점 콘택트 렌즈의 시장규모
    (3) 컬러 콘택트 렌즈의 시장규모
  5) 콘택트 렌즈 착용인구
  6) 콘택트 렌즈의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 렌즈의 수출입 동향
6. 콘택트 렌즈의 판매 동향
  (1) 일회용계 콘택트 렌즈
  (2) 일상용 콘택트 렌즈
  (3) 특수 콘택트 렌즈
7. 주요 메이커의 판매액과 점유율 동향
  1) 주요 메이커의 판매 점유율 동향
  2)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3) 콘택트 렌즈 메이커의 판매금액 점유율
    (1)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2) 하드(RGP)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3) 일상용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4) 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4) 주요 메이커의 제품 타입별 판매액 구성
8. 콘택트 렌즈의 유통동향과 메이커의 판매전략
  1) 판매루트 개황
  2) 콘택트 렌즈 메이커의 판매전략
    (1) 주요 메이커의 판로 전개
    (2) 판매촉진 상황
    (3) 회원제 서포트 시스템
    (4) 버추얼 체험
    (5) 애프터 케어, 보증 제도
  3) 콘택트 렌즈의 판로별 동향
    (1) 콘택트 렌즈 전문점
    (2) 안과의계 클리닉
    (3) 안경점
  4) 판매가격 상황
    (1) 일상용 콘택트 렌즈
    (2) 일회용계 콘택트 렌즈
9. 향후 시장 전망
  1) 향후 시장 전망과 문제점
  2) 하드(RGP) 콘택트 렌즈의 시장 전망
  3) 소프트 콘택트 렌즈의 시장 전망
  4) 이중초점 콘택트 렌즈의 시장 전망
  5) 난시교정 콘택트 렌즈의 시장 전망
  6) 일회용계 콘택트 렌즈의 시장 전망
  7) 2019년 콘택트 렌즈 착용인구 예측
  8) 2019년 콘택트 렌즈 시장규모 예측

제3장 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시장동향과 전망
1. 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시장 개황
  1) 콘택트 렌즈용제•용품 시장의 특성과 현황
  2) 콘택트 렌즈용제•용품 시장의 변화요인과 동향
  3) 참여기업 동향
2. 콘택트 렌즈용제의 제품 개황
  1) 제품 종류와 개황
  2) 메이커별 제품 일람
3. 콘택트 렌즈용제의 품종별 최신 동향
  1) 콜드 소독액
  2) 니치유의 MPC폴리머
4. 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
  1) 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2004년~2014년 전망)
  2) 콘택트 렌즈용제의 품종별 시장규모
  3) 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판매 동향
6. 주요 메이커의 판매액과 메이커 점유율
7. 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유통 동향
  1) 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판매루트 동향
  2) 주요 메이커의 판매 상황
    (1) 니혼Alcon
    (2) AMO JAPAN
    (3) ROHTO제약
8. 향후 시장 전망
  1) 향후 시장 전망
  2) 2019년 콘택트 렌즈용제•용품 시장규모 예측

제4장 콘택트 렌즈용 점안약의 시장동향과 전망
1. 콘택트 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시장 개황
2. 콘택트 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참DU 메이커와 제품 일람
3. 콘택트 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시장규모와 메이커 점유율
4. 향후 시장 전망

제5장 콘택트 렌즈•용제•점안약 시장 참여기업 개황
Aime 주식회사, 주식회사 AIRE, 주식회사 알파 코퍼레이션, Innova Vision 주식회사, AMO JAPAN 주식회사, 주식회사 Eicoh, 오키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OPHTECS, CooperVision Japan 주식회사, 주식회사 SunContactLens, 산텐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SEED, 주식회사 Sincere, 존슨•앤•존슨 주식회사, 센쥬제약 주식회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도레이 주식회사, 니혼Alcon 주식회사, 주식회사 니혼콘택트렌즈, 니치유 주식회사, HOYA 주식회사, 바슈롬•재팬 주식회사, 메이지약품 주식회사, 주식회사 Menico, 라이온 주식회사, 주식회사 RAINBOW OPTICAL연구소, ROHTO제약 주식회사•일본콘택트렌즈협회 회원 명부

【도표 목차】
<표-1>콘택트 렌즈 및 용제의 주요 연혁
<그림-1>콘택트 렌즈관련 총 시장규모 예측의 품목별 구성도(메이커 출하액)
<표-2>2019년 콘택트 렌즈관련 총 시장규모 예측(메이커 출하액)
<표-3>콘택트 렌즈의 제품 타입별 착용인구 상황과 예측(2013년, 2019년)
<그림-2>콘택트 렌즈관련 총 시장규모의 품목별 구성도(메이커 출하액)
<표-4>콘택트 렌즈관련 총 시장규모(2013년•2014년 예측)(메이커 출하액)
<표-5>콘택트 렌즈 및 용제•용품의 메이커별 총 판매액과 점유율(2013년)
<그림-3>콘택트 렌즈관련 총 소매시장 규모의 품목별 구성도
<표-6>콘택트 렌즈관련 총 소매시장 규모(2013년•2014년 예측)
<표-7>콘택트 렌즈의 주요 소재
<표-8>해외의 주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일람
<표-9>일본국내의 시판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표-10>주요 메이커의 생산거점
<그림-4>콘택트 렌즈의 제품 분류
<표-11>하드와 소프트 콘택트 렌즈 특징 비교
<표-12>메이커별•제품 타입 일람표
<표-13>메이커별 제품 일람
<그림-5>콘택트 렌즈 시장규모 추이
<표-14>콘택트 렌즈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6>제품 타입별 구성 추이
<그림-7>일상용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표-15>일상용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8>일상용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추이
<표-16>일상용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추이
<그림-9>일상용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구성 추이
<표-17> 일상용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평균단가 추이
<표-18>일회용블계 콘택트 렌즈 시장규모 추이
<표-19>일회용계계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판매금액
<표-20>일회용계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그림-10>일회용계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구성비(2013년 판매금액)
<표-21>난시교정 콘택트 렌즈의 시장규모
<표-22>이중초점 콘택트 렌즈의 시장규모
<표-23>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착용인구 추이
<표-24>콘택트 렌즈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11>해외 메이커와 일본국내 수입판매 메이커의 상관도
<표-25>콘택트 렌즈 수입량
<표-26>콘택트 렌즈 수출량
<그림-12>수입 국가별 수입량 구성비
<그림-13>수출 국가별 수출량 구성비
<표-27>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2년(1~12월)
<표-28>일회용계 렌즈의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2년(1~12월)
<표-29>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3년(1~12월)
<표-30>일회용계 렌즈의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 금액 2013년(1~12월)
<그림-14>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 콘택트 렌즈 토탈(일회용계 렌즈 포함)
<그림-15>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 하드(RGP) 콘택트 렌즈
<그림-16>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 소프트 콘택트 렌즈(콘베쇼날)
<그림-17>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
                일회용계 콘택트 렌즈(1일, 1주일, 2주일, 1개월, 3개월)
<표-31>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정기 교환 렌즈•일회용 렌즈 포함)
<표-32>하드(RGP)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표-33>일상용 콘택트 렌즈 판매 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표-34>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정기 교환•자주 교환•일회용 콘택트 렌즈 합계)
<표-35>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1개월•3개월 정기 교환 콘택트 렌즈)
<표-36>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2주일용 콘택트 렌즈)
<표-37>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 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1주일용 콘택트 렌즈)
<표-38>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 렌즈판매 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원데이 일회용 콘택트 렌즈)
<표-39>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구성비
<표-40>일회용계 콘택트 렌즈의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구성비
          (1일, 1주일, 2주일, 1개월, 3개월)
<그림-18>콘택트 렌즈의 판매 채널
<표-41>콘택트 렌즈의 판매 루트별 경향(판매금액)
<표-42>주요 콘택트 렌즈 메이커의 판로 상황
<표-43>일상용 콘택트 렌즈의 타입별 판매가격 체계(표준예 추계)(2013년)
<표-44>일회용계 콘택트 렌즈의 가격 체계(표준예 추계)(2013년)
<표-45>2019년 콘택트 렌즈 착용인구 예측
<표-46>2019년 콘택트 렌즈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예측
<그림-19>콘택트 렌즈용제•용품 시장의 변화요인
<표-47>콘택트 렌즈 메이커에의 용제OEM 공급 상황
<표-48>메이커별 제품 일람
<그림-20>콜드 소독액의 조작 비교
<표-49>콜드 소독액의 제품 비교
<그림-21>콘택트 렌즈용제•용품 시장규모 추이
<표-50>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
<표-51>콜드 소독액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22>콘택트 렌즈용제의 품종별 구성(2013년)
<표-52>콘택트 렌즈용제의 품종별 시장규모
<표-53>콘택트 렌즈 타입별•품종별 용제 시장규모(2013년)
<표-54>콘택트 렌즈 타입별•품종별 용제 시장규모(2014년 예측)
<표-55>콘택트 렌즈용제•용품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23>콘택트 렌즈용제•용품 판매기업별 점유율
<표-56>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메이커별 판매액과 점유율(2012년•2013년)
<그림-24>콜드 소독액의 메이커 점유율
<표-57>콜드 소독액의 메이커•상품별 판매액과 점유율(2012년•2013년)
<그림-25>콘택트 렌즈용제의 유통 루트
<표-58>콘택트 렌즈용제의 판매 루트별 비율
<표-59>콘택트 렌즈용제•용품의 2019년 시장규모 예측
<표-60>소프트 콘택트 렌즈장 착용시 대응 점안약
<표-61>콘택트 렌즈용 시판 점안약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26>콘택트 렌즈용 시판 점안약의 메이커 점유율(소프트 렌즈용)
<표-62>콘택트 렌즈용 시판 점안약의 메이커별 판매액과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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