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6일 월요일

아이웨어, 패션안경- 2016 아이웨어 브랜드 마켓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 아이웨어 브랜드 마켓(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11700 / A4 376p / 2016.08.31




최근 아이웨어의 저가격화·패스트패션화의 영향에 의해 계절이나 기분에 따라 옷을 바꿔 입는 것처럼 “부담 없이 아이웨어를 바꿔 입는다” 라는 소비행동이 침투하고 있는 상황에서 “패션용도로서의 아이웨어를 정의하고 시장규모를 산출했다.


◆본 자료의 포인트
• 패션 아이웨어 시장에 중점을 둔 일본 유일의 마케팅 자료
  일본 유력 메이커, 아이웨어 소매점, 수입 브랜드 기업, 수입 대리점 등 철저 취재
취재조사를 바탕으로 아이웨어·패션 아이웨어 비즈니스의 실태를 파악. 향후 동향을 예측
• 일본 아이웨어, 패션 아이웨어, 수입 아이웨어 등에 관한 장기 시계열 데이터 게재
  소매시장의 마켓 사이즈, 품목별 마켓 사이즈, 수입 통계에서 추계한 수입 시장 등
• 일본 마켓의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유력기업의 사례
  (기업개요, 실적추이, 상품동향, 유통채널전략, 광고선전전략, 향후 사업전략)
• 분야별 마케팅 데이터가 충실
  게재 브랜드 수는 아이웨어 기업 약 80사
시장동향(판로, 브랜드, 상품동향 등). 참가기업 각 사의 실태와 전략이 일목요연
• 기능성 아이웨어 등 다양화 된 상품 시장의 동향을 게재
  기능성 아이웨어의 가능성
아이웨어 시장의 잠재력과 향후 전망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아이웨어 업계의 현상과 전망


1 총론~아이웨어 업계의 현상과 전망
   1. 아이웨어 업계의 현상
   2. 아이웨어의 소매시장 규모·품목별 시장규모 추이
   3. 패션 아이웨어의 소매시장 규모 추이
 2 아이웨어 업계의 향후 분석
   동기1. 신규 수요의 기회
   동기2. 가격경쟁에서 가치경쟁으로
   동기3. 추가구입·교체구입을 창출 “심리적 장벽의 제거”
   동기4. “기능”“용도 세분화”가 고객을 잡는다
3 패션 아이웨어 마켓의 주목 토픽
    1. 사바에의 대응
  2. 글로벌 전개에 대한 대응
  3. 인터넷 통신판매, 옴니채널의 대응사례
    4. 기능성 아이웨어의 개발
    5. 돋보기 시장


제2장. 패션 아이웨어 시장의 동향과 장래전망


1. 패션 아이웨어 개요
 2. 소매시장 규모 추이
 3. 상품·MD전략
 4. 판매채널전략
 5. 프로모션전략
 6· 유력기업의 동향
 7. 향후 방향성·장래예측


제3장. 일본 아이웨어 도매·메이커 기업의 동향


1. 일본 아이웨어 도매·메이커 시장의 동향
2. 일본 유력 아이웨어 도매·메이커 기업의 동향
   (1) 시장개황
   (2) 참가기업의 전략분석
     ①상품전략 ②유통전략 ③광고·선전전략 ④해외전략 ⑤향후 사업전략
◆유력기업 사례◆
  (주)CHARMANT
  (주)포나인즈
  (주)SUNREEVE
  (주)BOSTON CLUB
3. 일본 유력 아이웨어 도매·메이커 시장의 향후 전망


제4장. 수입 아이웨어 시장의 동향


1. 수입 아이웨어 소매시장 규모 추이·동향
2. 수입 아이웨어 판매채널별 시장동향
3. 수입 아이웨어 시장의 유력기업 동향
   MIRARI JAPAN(주)
     Safilo Japan(주)
     DERIGO JAPAN(주)
     OAKLEY JAPAN(주)
     OPTEC JAPAN(주)   
(주)VISIONIZE
   (주)Marchon Japan
  OPTEC JAPAN(주)
   (주)KERING EYEWEAR JAPAN
4. 수입 아이웨어 시장의 향후의 방향성·전망


제5장. 라이선스 아이웨어 시장의 동향


1. 라이선스 아이웨어 소매시장규모 추이·동향
2. 라이선스 아이웨어 시장의 기업 마켓 점유율
3. 라이선스 아이웨어 연간매출 랭킹
4. 신규 브랜드 수 추이/신규 전개 브랜드 일람
5. 라이선시별 전개 브랜드 일람


제6장. 패션 아이웨어 소매시장의 동향


1. 패션 아이웨어 소매시장의 동향
2. 유력 소매기업의 동향
   ◆유력기업 사례◆
     OPTEC JAPAN(주)
     (주)Intermestic
     Oh My Glasses (주)
     (주)OWNDAYS
3. 대형 체인점의 기업 동향
   (1) 시장개황
   (2) 상장 전업 4사의 실적 추이
   ◆유력기업 사례◆
    (주)미키홀딩스
    (주)JIN
    (주)MEGANE SUPER
    AIGAN(주)
 4. 채널별 시장동향
   (1) 백화점 채널의 동향
   (2) 아이웨어 전문점의 동향
   (3) 양판점·디스카운트 숍의 동향
   (4) 통신판매·인터넷 시장의 동향
   (5) 아울렛 채널의 동향
   (6) 쇼핑센터(대형상업시설)의 동향
   (7) 참고 데이터(쇼핑센터·백화점·체인)


제7장. 아이웨어 관련 시장


1. 아이웨어 렌즈의 시장동향
2. 콘택트렌즈의 시장동향


제8장. 참가기업 실태 개별표


Aitec 주식회사, 주식회사 아오야기, 주식회사 아사히옵티컬, AIGAN 주식회사,
아오야마안경 주식회사, 주식회사 아가리에메가네, 주식회사 이토렌즈, 주식회사 이와키,
주식회사 인터메스틱, 이토광학공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잇세이도, 주식회사 이타가키,
주식회사 VISIONIZE, 윙크 주식회사, 주식회사 에이트옵틱,
주식회사 NT코퍼레이션, OAKLEY JAPAN 주식회사,
주식회사 OK광학, Oh My Glasses 주식회사, 오프텍재팬 주식회사,
주식회사 OWNDAYS, 가네코안경 주식회사, 주식회사 가와스미, 주식회사 기쿠치메가네,
주식회사 긴포도, 주식회사 긴자메가네, 주식회사 글라스파트너, 주식회사 사카이,
주식회사 사토메가네, Safilo Japan 주식회사, 주식회사 SUNREEVE,
주식회사 JIN, 주식회사 CHARMANT, 주식회사 스즈키,
세이코옵티컬프로덕츠 주식회사, 주식회사 조프, 타렉스광학공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타워비전, 주식회사 다카다안경점, 주부옵티컬 주식회사,
DERIGO JAPAN 주식회사, 주식회사 도카이메가네콘택트, 도카이광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도쿄메가네, 주식회사 도호쿠메가네센터, 주식회사 나카자와, 주식회사 나가타,
주식회사 니콘·에시롤, 주식회사 일본옵티컬, 주식회사 NEUVE・A,
주식회사 노세안경점, 하쿠산안경점, 주식회사 비전안경, 주식회사 피쉬랜드,
주식회사 포나인즈, 후지타광학 주식회사, 후쿠이안경공업 주식회사,
HOYA비전케어컴퍼니, 주식회사 BOSTON CLUB, 주식회사 홋타렌즈,
주식회사 Marchon Japan, 주식회사 마스다, 마스나가안경 주식회사, MIRARI JAPAN 주식회사,
주식회사 미키홀딩스, 주식회사 무라타, 주식회사 MEGANE SUPER,
주식회사 메가네톱, 주식회사 메가네드러그, 메가네노다나카체인 주식회사,
주식회사 메가네노와코, 주식회사 메가네유통센터, 주식회사 야노메가네,
주식회사 야브시타, 야마모토광학 주식회사, 주식회사 요네자와, 주식회사 룩·히라이,
주식회사 와신


제9장. 각종 데이터


1. 1세대당 연간 안경 지출액의 추이
2. 지방별 1세대당 연간 안경 소비 지출액 추이(총 세대)
3. 지방별 1세대당 연간 콘택트렌즈 소비 지출액 추이(총 세대)
4. 아이웨어 전개 기업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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