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6일 월요일

수납서비스, 보관서비스- 2016년판 확대되는 수납 비즈니스의 철저 조사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확대되는 수납 비즈니스의 철저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08000 / A4 376p / 2016.08.31




항간에 계속 증가하는 수납을 위한 스페이스를 수납 비즈니스라고 정의하고 시장규모 및 시장 트렌드를 리포트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짐과 가재를 전용시설이나 컨테이너 등 「보관」하기 위한 서비스 대가를 얻는 시장을 【수납 비즈니스】라고 정의했다. 수납 비즈니스를 서비스 내용별로 트렁크 룸/렌탈 수납/컨테이너 수납/문서보관 등으로 분류하여 각 시장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서 주요기업의 동향, 이용자 트렌드 등을 조사 분석해, 수납 비즈니스의 장래성·잠재력·과제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국의 「렌탈 수납/컨테이너 수납」의 시장규모 실태를 파악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조사대상 및 방법
· 거점 리스트/실수조사(인터넷 및 전화조사)
· 서비스의 이용 출현율 조사(인터넷 앙케트조사)
· 주요 사업자 조사(전문조사원의 직접면접조사)
조사기간:2016년 5월~2016년 7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일본 전국의 수납 스페이스 거점을 망라한 일본 유일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며, 이 데이터베이스에서 얻은 정보와 주요 플레이어 대한 청취조사에서 최신 업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이다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전망과 과제


총론 확대되는 수납 비즈니스 시장


◆수납 비즈니스의 시장규모는 2015년도 603.4억엔으로 추계
◆렌탈 수납/컨테이너 수납의 시장 잠재력
◆제언:서비스의 「총칭」을 정리해야···
◆제언:창고·수납·벽장·헛간과 같은 이미지에서 탈피


제1장 수납 서비스 시장을 둘러싼 개황


1. 인구·세대 수의 상황
   (1) 일본의 인구 동태
   (2) 3대 도시권의 인구 동태
   (3) 일본의 총 세대 수
   (4) 3대 도시권의 총 세대 수
   (5) 인구 이동 수의 추이
 2. 가계소비의 상황
   (1) 가처분소득과 소비지출의 추이
   (2) 가계소비구조의 추이~전국~
   (3) 가계소비구조의 추이~3대 도시권~
   (4) 주거비에 대한 지출 추이~전국~
   (5) 주거비에의 지출 추이~3 대도시권~
   (6) 여가 및 레저에 소비하는 시간
 3. 거시적 경제지표
   (1) 경기 동향
   (2) 금리 동향
 4. 부동산 시황
   (1) 신설주택 착공 호수의 추이
   (2) 「자가」와 「임대」의 착공 추이~전국~
   (3) 「자가」와 「임대」의 착공 추이~3대 도시권~
   (4) 단독주택의 착공 추이
   (5) 맨션의 착공 추이
   (6) 지가공시~전국~
   (7) 주택지, 상업지의 지가 동향~3대 도시권~
   (8) 빌딩 임대료의 추이
   (9) 빌딩 공실률의 추이
   (10) 부동산증권화 시장의 동향
 5. 시장에 대한 법규
   (1) 트렁크 룸
   (2) 컨테이너 수납
 6. 수납 서비스에 관한 앙케트조사
   조사개요
     (속성1) 성별
     (속성2) 연대
     (속성3) 기혼·미혼
     (속성4) 거주지
     (속성5) 직업
     (조사1) 수납 서비스의 인식·이용 상황
     (조사2) 트렁크 룸 서비스 내용 인식 상황
     (조사3) 렌탈 수납 스페이스 서비스 내용 인식 상황
     (조사4) 컨테이너 수납 서비스 내용 인식 상황
     (조사5) 수납 서비스의 향후 이용 의향
     (조사6) 수납 서비스를 이용할 시 중시하는 항목
     (조사7) 수납 서비스를 이용할 시 중시하지 않는 항목


제2장 수납 비즈니스의 시장 데이터


1. 수납 비즈니스 시장 전체 구성
   (1) 수납 비즈니스 시장정의
   (2) 트렁크 룸과 렌탈 수납 스페이스의 시장정의
   (3) 렌탈 수납과 컨테이너 수납의 시장정의
   (4) 수납 비즈니스 시장규모
     렌탈 수납 시장편
2. 렌탈 수납 시장
   (1) 렌탈 수납 시장정의
   (2) 렌탈 수납 시장규모
   (3) 렌탈 수납 참가 사업자/랭킹
   (4) 렌탈 수납 서비스 특징
   (5) 지역별 트렌드
    컨테이너 수납 시장편
3. 컨테이너 수납 시장
   (1) 컨테이너 수납 시장정의
   (2) 컨테이너 수납 시장규모
   (3) 컨테이너 수납 참가 사업자/랭킹
   (4) 컨테이너 수납 서비스 특징
   (5) 지역별 트렌드
    트렁크 룸 시장편
 4. 트렁크 룸 시장
   (1) 트렁크 룸 시장정의
   (2) 트렁크 룸 시장
   (3) 트렁크 룸 시장규모
   (4) 트렁크 룸 참가 사업자


제3장 도도부현별 맵 데이터&랭킹


도도부현별 맵 데이터&랭킹
주목 지역의 맵 데이터


제4장 수납 서비스 사업자 개별 기업표


ACUS CREATE 주식회사, 주식회사 Ambitious, INABA CREATE 주식회사,
주식회사 NP시스템도쿄도, 에리어링크 주식회사, 오시이레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가세창고, 주식회사 Quraz, 게이요물류 주식회사, 주식회사 스토리지왕
스토리지플러스 주식회사, Naka Nihon Van Lease 주식회사, 주식회사 US·HIROTA,
주식회사 Utilize, 도쿄Reise 주식회사, 주식회사 Reis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