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2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 동향(일본어판)
자료코드: C64105900 / A4 317 / 2022. 05. 31
◆조사개요
조사목적: 이 조사는 일본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의 상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대상 시장: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
①동영상 제작 서비스 ②동영상 편집 소프트 ③동영상 배포 플랫폼 ④동영상 배포 앱 ⑤애니메이션 제작
대상지역: 일본
조사대상처: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조사방법:
(1)폐사 연구원이 직접 면접취재
(2)폐사 연구원이 전화취재 및 기타 관련 간접조사
(3)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2년 3월~2022년 5월
◆자료 포인트
• 일본시장 현황과 전망을 쉽게 해설
최근에는 라디오와 텔레비전 등 기존 미디어의 시청률이 저하하는 한편, YouTube 등 인터넷 동영상 및 동영상 광고 등 신규 동영상 콘텐츠 수요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 시장 확대 중인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의 일본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해설
• 다양해지는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시장을 서비스별로 리포트
동영상 제작 서비스,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동영상 배포 플랫폼, 동영상 배포 애플리케이션, 애니메이션 제작 등 최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의 시장 동향과 향후 전망을 해설
• 참가기업의 사례연구를 게재
플랫폼의 환경이 정비되어 동영상업계로 신규 참가가 잇따르는 등 시장은 활성화하고 있다. 참가기업 각사의 사업 전략을 정리함으로써 동영상 시장의 동향을 리포트
• 2021년판과의 차이: 사례연구 게재 기업 수의 증가, 새로운 서비스에 관한 시장 동향 기타
◆리서치 내용
제1장 동영상 제작 서비스의 시장 동향
1. 동영상 제작 서비스 시장규모·시장 동향
2. 동영상 제작 서비스별 시장 동향
3. 참가기업의 사례연구
AOI TYO Holdings 주식회사 외 6사
제2장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시장 동향
1.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시장규모·시장 동향
2.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상품 동향
3. 참가기업의 사례연구
Adobe 주식회사 외 3사
제3장 동영상 배포 플랫폼 시장 동향
1. 동영상 배포 플랫폼 시장규모·시장 동향
2. 동영상 배포 플랫폼의 상품 동향
3. 참가기업의 사례연구
주식회사 EVIRY 외 2사
제4장 라이브 배포 앱 시장 동향
1. 라이브 배포 앱 시장규모·시장 동향
2. 라이브 배포 앱의 상품 동향
3. 참가기업의 사례연구
SHOWROOM 주식회사 외 1사
제5장 애니메이션 제작 시장 동향
1. 애니메이션 제작 시장규모·시장 동향
■애니메이션 극장판의 현상
(1) 영화시장의 현상
(2) 영화회사의 동향
(3) 영화에 있어서의 애니메이션
(4) 성지순례
(5) 지역진흥 사례
(6) 스팸프 랠리
2. 참가기업의 사례연구
주식회사 ANIPLEX 외 5사
제6장 참가기업 리스트
(주) EARTH STAR Entertainment 외 412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