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2일 일요일

게임, 직소퍼즐 -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 시장 리포트 2022 ~직소퍼즐 시장 편/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 시장 리포트 2022 ~직소퍼즐 시장 편(일본어판)

(일본어목차)アナログ(非電源系)ゲーム市場レポート2022 ~ジグソーパズル市場編~


자료코드: R64200701 / 2022년 6월 7일 발행 / A4 p43 / PDF로만 제공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조사목적: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은 컴퓨터(전원계) 게임에 비하면 같은 게임에서도 마이너한 시장이지만, 최근은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써 뿐만 아니라 교육·지육·연수·재활 등의 용도로도 주목받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시장조사와 함께 아날로그 게임 유저의 플레이 동향과 소비경향을 조사해, 코로나19에 의해서 시장환경이 크게 변화한 아날로그 게임 시장의 현황과 향후 가능성을 분석한다.

조사대상: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을 아래 4가지로 분류해, 각 시장동향과 각 게임의 유저에 대해서 조사했다.

①클래식 보드게임·카드게임((바둑, 장기, 마작, 오셀로, 쌍륙, 인생게임, 모노폴리, 만칼라, 트럼프, UNO, 화투 등)

②근대(독일) 보드게임(카탄, 도미니언, 카르카손, 난자몬자, 하아라고 말하는 게임 등)

③트레이딩 카드게임(포켓몬 카드게임, 유희왕 OCG, 마술: 더 개더링, 듀얼 마스터즈 등)

④퍼즐게임(직소퍼즐, 크로스워드퍼즐, 난프레 등)

본서에서는 ④퍼즐게임(시장동향은 직소퍼즐 시장)에 대한 조사결과를 게재한다.

조사방법: 사업자 대면취재, 인터넷 모니터 조사, 전화조사, 문헌조사, 폐사 독자적인 자료 등에 의한 조사

조사실시기간: 2022년 4월~2022년 5월


■리서치 내용


Ⅰ. 직소퍼즐 시장동향


1. 시장정의

2. 시장구조

3. 시장동향

4. 메이커 동향

5. 시장규모 추이

6. 메이커 동향

7. 메이커 점유율

8. 유통동향

9. 유통채널 구성비


Ⅱ. 주요 메이커 개표


Ⅲ. 퍼즐게임 유저 설문조사 결과


<1>조사실시 개요

<2>조사결과: 아날로그(비전원계) 게임 전체(4분야 합계)

<3>조사결과: 퍼즐게임

  1. 퍼즐퍼즐게임 유저 속성

  2. 퍼즐게임 유저의 그 외 취미

  3. 퍼즐게임 유저 플레이 현황

 4. 퍼즐게임 유저 특징

  5. 아날로그 게임 유저(4분야 합계)의 취미 이외에서의 퍼즐게임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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