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4일 일요일

일본골판지, 제지시장 - 골판지 시장의 지구별 동향2 주부지구(2017년 9월 조사)/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골판지 시장의 지구별 동향2 주부지구(2017년 9월 조사)
자료코드: R59208704 / 2018년 1월 30일 발행 / A4 21
YDB회원 열람 불가



◆조사개요
본 조사 리포트는 정기간행물 Yano Report 2017년 11월 25일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리서치 내용
·엔화 약세가 정착되는 가운데 2016년, 2017년 모두 전국 평균 수준의 신장률을 유지
·대형 골판지 메이커에 대항해 독립계 골판지 메이커가 활약
·다이나팩 ~해외에서 성장 전략을 전개, 국내는 신규사업과 차별화 전략 추진~
    2016년도는 증수 증익을 달성 2017년도는 대폭적인 증수를 전망
  골판지 시트는 그룹에서 국내 7개 공장 체제, 생산성 향상에 주력
    펄프 몰드는 해외 중심으로 견조하게 추이
    베트남·하이퐁에서 시트 생산 개시 동남아시아 중심으로 해외사업의 확대를 도모
·도카이시키 ~렌고그룹의 유력 기업, 독자성 발휘해 고수익 구조를 유지~
    부가가치 확대, 생산성 향상에 단속적 대응 렌고그룹에서 톱 클래스의 고수익을 확보
  생산체제는 2개 사업부, 6개 공장, 7분 공장생산효율 향상책을 경상적으로 실시
  적극적인 신규 채용을 계속 종업원의 연령대를 낮추기 위한 대응을 추진
·나카쓰가와포장공업 ~골판지 메이커와는 차별화된 대응으로 고부가가치 전략을 추진~
  「나무상자에서 골판지로」를 테마로 물류의 토탈 메리트를 제안
   네비팔레트 출하 호조를 배경으로 각 공장에서 증산체제를 강화
  「R&R네비팔레트」 「HB네비팔레트」등 새로운 상품의 확대에도 도전
   신규고객 확대로 영업 영역 확대 간토에서의 거점 설립도 시야에




표. 다이나팩 연결 실적 추이
그림. 다이나팩 자회사 재편과 골판지 생산거점
표. 다이나팩 2016년도 사업소별 시트 월 생산량
표. 도카이시키 생산체제 개요
표. 도카이시키 공장별 골판지 월 생산량
표. 나카쓰가와호소공업 2017년 3월기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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