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4일 일요일

닥터즈코스메, 성인위생용품, 수입브랜드 - Yano News 2015년 2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5년 2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 토픽 ●●●


●주목 기업 분석
Richard Ginori Asia Pacific 주식회사
 ~구찌그룹에 편입되면서 새로운 체제로 브랜딩을 강화, 2015년 브랜드 280주년을 맞이



동사는 1999년 12월에 이탈리아 본사와 이토츄상사의 합작으로 Richard Ginori Japan(주)을 설립하며 일본에서의 사업 전개를 시작했다. 25세 이상의 여성을 메인 타깃으로 주력인 도자기 이외에 크리스탈 제품과 라이센스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09년 7월에 이탈리아 본사 100%자본에 의해 일본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까지 관할 지역을 확대해, Richard Ginori Asia Pacific(주)의 신규 체제를 구축했다. 이토츄상사 시대의 확대 노선에서 판로와 라이선스 아이템수의 압축을 실시해 수익중시 경영으로 방침 전환했다.
일본국내 실적은 상승세를 나타냈지만, 2013년 1월 이탈리아 본사가 부채로 인해 파산 선고를 받았다.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같은 해 6월에 전통과 고용을 지킨다는 장기 계획을 제안한 구찌그룹에 편입, 「르네상스·재생」의 해로서 새로이 출발했다. 2014년 가을에는 컬렉션을 새롭게 바꿔 「세월이 흐를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품질」, 「장인정신」, 「Made in Italy」, 「높은 디자인성」을 기본으로 한 “새로운 럭셔리” 전개를 추진하고 있다.


●●● 내용 목차 ●●●


●상권 조사 분석
주목 상업시설의 내점객 평가 조사(65)
조사 대상 시설:니토리몰 사가미하라

주목 상업시설의 내점객 평가조사 개요/ 조사개요/ 조사모니터/ 니토리몰 사가미하라의 시설 개요/
조사 설문내용/ 조사결과 요약/ 니토리몰 사가미하라 조사결과 포인트


●상업시설 분석
복합형 상업시설의 개황(175)
사례 284:이온몰 오키나와 라이캄

상권·입지/시설 개황
표. 이온몰 오키나와 라이캄 주변의 주요 상업시설
표. 시설 개요
표. 세입자 일람


●주목 기업 분석
구찌그룹에의 편입을 통해 신규 체제로 브랜딩 강화
2015년에 브랜드 280주년을 맞이
「Richard Ginori Asia Pacific 주식회사」

(1) 사업 개요·규모
(2) 마케팅 전략의 개요와 주력 시책
  ①상품 전개·전략 ②가격 전략 ③출점 전략(유통 전략) ④프로모션 전략
(3)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과 과제
(4) 시장의 현상분석과 장래 전망
(5) 타사의 동향과 주목하고 있는 기업
(6) 향후 사업 전략


●업계 리포트
①닥터즈 코스메 시장
2013년도 시장은 제자리 상태이지만, 안심·안전한 제품으로서의 소구력은 확대
1) 시장 개황
2) 주요 브랜드 연표
3) 주요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 분석
4) 주요 브랜드의 기능 소구 포인트 분석
5) 주요 브랜드의 가격 분석
6) 주요 브랜드의 채널 전개 분석
7)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
8)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
9) 매출액 랭킹 일람(2013년도)
10)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


도표. 닥터즈 코스메 총 시장과 화장품 총 시장의 신장율 비교(2009~2013년도)
표. 주요 브랜드 연표
표. 주요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
표. 주요 브랜드의 기능 소구 포인트
표. 주요 브랜드의 중심 가격대
표. 주요 브랜드의 채널 전개
도표. 닥터즈 코스메의 총 시장규모 추이(2009~2013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그림. 닥터즈 코스메 총 시장의 메이커 점유율(2013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표. 닥터즈 코스메 총 시장의 매출액 랭킹
도표. 닥터즈 코스메 총 시장규모 예측(2014~2018년도)(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②계속 확대하는 성인·고령자용 세니터리 시장 동향과 향후 전망
1. 성인·고령자용 세니터리 시장의 개황과 총 시장규모 추이
2. 성인·고령자용 세니터리 용품 시장의 동향
1) 성인용 기저귀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4년도 전망)
2) 경도 요실금 용품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4년도 전망)
3. 성인·고령자용 세니터리 용품 시장의 향후 전망
1) 경도 요실금 용품
2) 성인용기저귀


도표. 세니터리관련 시장규모 추이(2009~2014년도 전망)(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성인용 기저귀 시장규모 추이(2009~2014년도 전망)(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경도 요실금 용품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4년도 전망)(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③보석·귀금속 매입 시장 동향
(1) 보석·귀금속 매입 시장규모 추이
(2) 향후 시장 동향
표. 귀금속·보석 매입 시장규모 추이(CtoB 기준)
그림. 귀금속·보석 매입 시장규모 추이(CtoB 기준)
그림. 보석·귀금속 매입 시장의 개념
도표. 2013년 RE:TANAKA 매입실적과 금, 백금 가격
그림. 2013년 RE:TANAKA 매입실적과 금, 백금 가격 추이
그림. 다나카귀금속공업의 금 판매량·매입량과 금 가격 추이
그림. 다나카귀금속공업의 백금 판매량·매입량과 백금 가격 추이
표. 다나카귀금속공업의 금 판매량·매입량과 금 가격 추이
표. 다나카귀금속공업의 백금 판매량·매입량과 백금 가격 추이


④식품슈퍼의 2014년 판매동향 정리② 
<슈퍼마켓의 경영 현황>
1. 「2014년 슈퍼마켓 연차통계조사」 실시 요령
2. 「2014년 슈퍼마켓 연차 계조사」 정리
  (1) 점포관련 서비스
    ①의약품매장 설치율 ②매장내 베이커리 설치율 ③꽃매장 설치율
  (2) 점포 외부판매·배송 서비스
  (3) 판매촉진
    ①포인트카드 도입율 ②포인트카드 도입효과
    ③포인트카드를 통한 ID-POS 분석 상황 ④삽입 전단지의 발행 상황
    ⑤삽입 전단지 이외의 판촉 수단


⑤2013~2014년 임포트 브랜드 시장 동향(상)
1. 시장규모와 전체 동향
  (1) 시장규모와 동향
  (2) 아이템별 마켓의 전체 동향
2. 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1) 기업 동향
    ①임포트 브랜드의 일본법인기업(Japan사) 동향
    ②수입도매기업(수입업자) 및 상사의 동향
    ③기타 기업의 동향(셀렉트숍 등)
  (2) 브랜드 동향
    ①판로는 전반적으로 호조세
    ②프로모션 관련은 팝업 스토어의 계속과 SNS의 활용 강화
    ③상품 동향의 테마는 「가격인상」과「라이프스타일화·토탈브랜드화」
    ④브랜드 이미지의 럭셔리화와 라이선스 전개의 종료
    ⑤아이템 전업브랜드(팩토리브랜드)가 강점을 발휘


도표. 의류품·복식잡화 임포트 소매시장 규모 추이(미국·유럽 수입분)
도표. 아이템별 임포트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 유력 임포트 브랜드 총 매출액 랭킹(2013년)※31억엔 이상


●앙케이트 조사 분석
에스테틱 살롱의 경영실태 조사 

조사개요/조사결과요약
1. 고객수(연간)
2. 평균 단가
3. 내점 고객의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 구성비
  1) 에스테틱 살롱의 매출 구성비
  2) 시술별 매출 구성비
  3) 물건판매 품목의 매출 구성비
5. 제공 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향후 방침
8.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5~10년 후 예측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4년 8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상권 리서치
전국정령지정도시의 지역 마케팅(20)
상권 조사로 본 지역 특성의 기초 데이터
지역:가와사키시

【가와사키시의 개요】
(1) 가와사키시의 인구·세대 상황 (시구별 인구, 연령별 인구)
【각 구의 개요】
  가와사키구/사이와이구/나카하라구/다카쓰구/미야마에구/다마구/아사오구
(2) 가와사키시 철도이용 및 도로교통 상황
  ①철도이용 상황 등 ②도로교통 상황
(3) 상업 및 상업집적지 상황


표. 가와사키시의 총 인구 및 연령별 인구
그림. 가와사키시의 인구·세대수 추이
그림. 가와사키시 연령 3구분(비율) 추이
그림. 가와사키시의 지역도
그림. 가와사키시 구별 연령 3구분(비율) 추이
표. 가와사키시의 인구·세대수 추이
표. 지역별 인구 총 수 추이
그림. 가와사키시내 주요 역/1일 평균 승객수
·JR전체 가와사키역
·도큐덴엔도시선 미조노쿠치역
·JR난부선 무사시코스기역(요코스카선 포함)
·도큐도요코센·메구로선 무사시코스기역
·JR난부선 무사시미조노쿠치역
·JR난부선 노보리토역
표. 가와사키시내의 철도이용 상황(하루 평균 승강인원, 단위:인)
표. 가와사키시내 그 밖의 철도이용 상황(하루 평균 승강인원, 단위:인)
표. 가와사키시 자동차·보행자 교통량
표. 가와사키시의 상업활동 추이
표. 가와사키시의 주요 상업시설(제1종 대규모 소매점포)
표. 제2종 대규모 소매점포


●월차 데이터 파일 
(1) 가계 소비지출 동향(2014년 12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 동향(2014년 12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 통계 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4년 12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 동향(2014년 12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 동향(2014년 11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
(6) 소비자 물가 동향(2014년 12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산업의 동향(2014년 11월분)-경제산업성·특정 서비스산업 동태통계 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사의 공표 데이터
(9) SC 매출액 추이-2014년 12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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