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7일 목요일

2024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年版 ヘアケアマーケティング総鑑

자료코드: C66112200 / A4 292 / 2024. 10. 25

본 조사는 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헤어케어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헤어케어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 조사대상 시장: 헤어케어 시장

• 조사대상처:

·헤어케어 시장 진출 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 조사항목: 목차 참조

•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 및 전화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 조사기간: 2024년 8월~2024년 10월

◆자료 포인트

• 헤어케어 관련 시장(모발업, 모발이식, 발모·육모제, 헤어케어제)을 한 권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필독 마케팅 리포트

• 모발업 종류별[가발·증모/서비스·상품판매/남성용/여성용] 시장규모 추이(20198~2023년도)와 점유율(2021~2023년도)을 조사, 2024~2028년 시장 예측

• 모발이식 시장 종류별[자가모/인공모]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와 점유율(2021~2023년도)을 조사, 2024~2028년 시장 예측

• 발모·발모제 시장 유통별[일반/의료/기타]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와 점유율(2021~2023년도)을 조사, 2024~2028년 시장 예측

• 헤어케어제 시장의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와 점유율(2021~2023년도)을 조사, 2024~2028년 시장 예측

• 주요 참여 기업 및 시설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하게 조사(약 20건)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점: 헤어케어제, 발모·발모제 브랜드 일람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헤어케어 총시장의 현황

1. 2023년도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3. 시장규모 구성비(2023년도)

4.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9~2023년도)

5.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참고: 남성형 및 여성형 탈모증 진료 가이드라인 2017년판

제Ⅱ장 모발업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가발·증모

  2) 서비스·상품 판매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9~2023년도)

  1) 상품별

  2) 성별

4. 모발업 시장구성비(2023년도)

  1) 상품별

  2) 성별

5. 진출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서비스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6. 시장점유율(2021~2023년도)

  1) 전체(상위 10사)

  2) 가발·증모(상위 7사)

  3) 서비스 상품 판매(상위 4사)

  4) 남성용(상위 5사)

  5) 여성용(상위 8사)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남성용에서는 소위 아라포 세대의 끌어들이는 것이 포인트

  2) 여성용에서는 일본의 베이비붐 세대를 끌어들이는 것이 포인트

  3) 사업영역이 확대되어 '가발'을 중심으로 한 모발 관련 종합사업으로

8.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제III장 모발이식 시장의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3. 모발 종류별 성장률 비교(2019~2023년도)

4. 모발 종류별 시장구성비 (2023년도)

5. 진입시설 동향(7개 시설)

6. 시장점유율(2021~2023년도, 상위 6개 시설)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향후 전망

  1) 젊은 남성의 모발이식 치료가 확대, 신규 수요에 더해 반복 수요도 표면화

  2) 여성 미용을 목적으로 한 자모 이식이 주목받다

  3) 메디컬 투어리즘 증가로 외국인 수요가 표면화

8.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제Ⅳ장 발모·발모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일반 유통

  2) 의료용 유통

  3) 기타 유통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1) 전체

  2) 유통별

3. 유통별 성장률 비교(2019~2023년도)

4. 유통별 시장규모(2023년도)

5. 미녹시딜 5% 함유 발모제 동향 (22사)

6. 진출 기업 마케팅 전략(12사)

7. 시장점유율(2021~2023년도)

  1) 전체(상위 19개)

  2) 일반 유통(상위 7사)

  3) 의료용 유통(상위 3사)

  4) 기타 유통(상위 10사)

8.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전망

  1) 기타 유통에서는 신규 진출이 활발화, 여성 수요 확보와 반복고객 확보가 포인트

  2) 일반 유통에서는 제1류 의약품의 발모제(후발품) 점유율이 확대

  3) 의료용에서는 젊은 남성 수요가 표면화, 체인점을 전개하는 AGA 클리닉이 증가

9.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1) 전체

  2) 유통별

10. 주요 브랜드 일람

제V장 헤어케어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1) 전체

  2) 제품 카테고리별

3. 제품 카테고리별 성장률 비교(2019~2023년도)

4.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구성비(2023년도)

5. 진출 기업 마케팅 전략(15사)

6. 시장점유율(2021~2023년도)

  1) 전체 (상위 10사)

  2) 샴푸(상위 10사)

  3) 클리닉(상위 10사)

  4) 린스 (상위 5사)

7. 시장의 문제점·과제와 시장전망

  1) 신흥 브랜드 대두(팹리스 메이커 대두)

  2) Z세대용 브랜드 증가

  3) 대기업의 진출로 하이프리미엄 라인의 경쟁이 격화

8.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1) 전체

  2) 제품 카테고리별

9. 주요 브랜드 일람

제Ⅵ장 유력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22건)

<모발업(5사)>

주식회사 아트네이처

  ~여성용 사업이 계속 호조, 반복 매출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

주식회사 아델런스

  ~'최고의 상품', '최고의 기술과 지식', '진심어린 환대'를 추구~

주식회사 스벤슨

  ~2024년 3월 ESG·SDGs 공동 프로젝트 출범~

주식회사 도쿄의발성형

  ~주축 의료용 가발에 주력하는 동시에 신규 분야 상품 개발~

주식회사 프로피아

  ~헤어 콘택트의 버전 업 버전을 개발, 출시까지 초읽기 단계~

<모발이식 클리닉(2사)>

신와클리닉

  ~2024년 11월 태국(방콕)에 제휴원 개원 예정~

도쿄메모리얼클리닉/사토미용클리닉

  ~ AGA 온라인 환자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진료체제 내실화~

<발모·발모제 메이커(4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리앱 시리즈 용기가 '2023년도 굿디자인상'을 수상~

주식회사 바스크린

  ~제품 리뉴얼과 라인업 집약으로 소구력을 높이다~

주식회사 파마푸드

  ~신성분 함유 의약품 '뉴모' 개발 추진~

후지산업 주식회사

  ~ 2024년 3월 릴리쥬 RICH 시리즈 리뉴얼 출시~

<헤어케어제 메이커(11사)>

주식회사 I-ne

  ~나이트케어 'YORU' 급성장, 브랜드 매출 13,660백만 엔으로~

앙파 주식회사

  ~상품과 정보 솔루션 서비스의 양륜을 통한 수요 창출을 추진~

KAO 주식회사

  ~2024년 6월 헤어케어 사업 변혁의 첫 번째 브랜드 'melt' 출시~

크라시에 주식회사

  ~헤어케어가 호조를 보이며 수요 창출 활동을 강화~

고세코스메포트 주식회사

  ~모발 고민에 부응하는 보태니컬 브랜드 '비올리스' 풀 리뉴얼~

코스메틱컴퍼니 주식회사

  ~산하 7개사 37개 브랜드 론칭 '에잇 더 타라소' '앤드허니'가 크게 히트~

P&G재팬 합동회사

  ~2023년 6월 일본 한정 프리미엄 라인 'h&s 깊은 체험 HEAD SPA' 출시~

주식회사 파인투데이

  ~2024년 2월 새로운 헤어케어 브랜드 '플러스 투모로우' 출시~

주식회사 밀본

  ~에이징케어 니즈에 힘입어 시스템 헤어케어 '오주아' 호조~

주식회사 야마자키

  ~신중기 경영계획에서는 통신판매와 매장 고객의 회유성을 높이는 대처를 추진~

유니레버재팬 주식회사

  ~2023년 4월 새로운 헤어케어 브랜드 'NEXXUS'를 일본 시장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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