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7일 목요일

2024년판 공조위생설비업 경영총람(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4년판 공조위생설비업 경영총람(일본어판)

(일본어목차)2024年版 空調衛生設備業経営総覧

자료코드: C66112400 / A4 491 / 2024. 10. 29

◆조사개요

• 조사목적: 공조위생설비업자의 경영·사업의 현항과 동향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향후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기간:

 기획 2024년 7월

 조사 2024년 8월~10월

 편집 2024년 9월~10월

• 조사대상 업체: 전국 주요 공조위생설비업체

• 조사내용: 목차 및 제III장의 내용에 준함

• 조사방법: 실적과 사업내용, 경영내용에 관해서 설문조사, 대면취재, 전화취재 등을 복합적으로 실시해 그 결과를 집계분석

◆자료 포인트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2023년도 실적 게재

전국 주요 공조위생설비업자 사업실태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과제

4. 장래 전망

제1장 공조위생설비업의 업계 동향

1. 공조위생설비업을 둘러싼 시장환경

  1) 일본의 건축투자·착공 동향

  2) 일본의 설비공사 동향

2. 유력 기업의 경영상황 및 사업실태

  1) 집계 기업으로 보는 경영상황

    ①집계 기업의 실적 추이

    ②집계 기업의 수익률 추이

    ③집계 기업의 수주 형태 추이

  2) 유력 사업자가 보는 시장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상황

  [제1장-2-2) 수록 내용

  ■공조위생설비업의 시황에 대해

    호황감 - 노무비 및 자재비 동향, 업무 효율화에 대한 대처

    일본의 각 지역 동향 - 해외 수요

  ■최근 공조위생설비업의 실적 동향과 그 배경·이유

  ■현재 시장에서 주목·주력하고 있는 것

  ■최근 고객 니즈의 변화와 이에 대한 대응책

  ■리뉴얼·유지보수 업무에 대한 대응

  ■최근 연구개발 동향

  ■과제·문제점

  ■향후 시장 전망

<제1장 도표>

  도표1-1-1-1 국내총생산과 건축투자액 추이

  도표1-1-1-2 공공·민간별 건축 착공 공사금액 및 공사 바닥면적 추이

  도표1-1-1-3 공공·민간별 건축 착공 공사단가 추이

  도표1-1-1-4 주택·비주택별 건축 착공 공사금액 및 공사 바닥면적 추이

  도표1-1-1-5 주택·비주택별 건축 착공 공사단가 추이

  그림1-1-1-6 건물 용도별 건축 착공 공사금액 및 공사바닥면적, 공사단가 추이

  그림1-1-1-7 건물 용도별 건 축착공의 신설·개축·증축 구성비 추이

  표1-1-1-8 건물 용도별·신설·개축·증축별 신설 착공 동향

  그림1-1-2-1 관수·민수별, 원청 하청별, 공사 종류별의 각 설비공사 수주액 추이

  표1-1-2-2 관수·민수별, 원청 하청별, 공사 종류별의 각 설비공사 수주액 추이

  도표1-2-1-1 집계 기업의 실적 추이

  도표1-2-1-2 집계 기업의 종업원 1인당 실적 추이

  도표1-2-1-3 집계 기업의 수익률 추이

  도표1-2-1-4 집계 기업의 수주 형태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제Ⅱ장 실적 등의 집계 결과

<제Ⅱ장 도표>

Ⅱ-1. 매출액 상황

  표2-1-1 기업별 매출 추이(종합)

  표2-1-1-2 기업별 매출 추이(공조·위생공사 주력 기업)

  표2-1-1-3 기업별 공조·위생설비 관련 매출액 추이

  도표2-1-2-1 수주 형태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그림2-1-2-2 클래스별·수주 형태별 매출액 구성(2023년도)

  표2-1-2-3 기업별·수주 형태별 2023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표2-1-2-4 수주 형태별 2023년도 매출액 순위

  도표2-1-3-1 수주처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그림 2-1-3-2 클래스별·수주처별 매출액 구성(2023년도)

  표2-1-3-3 기업별·수주처별 2023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표2-1-3-4 수주처별 2023년도 매출액 순위

  도표2-1-4-1 수주 지역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그림2-1-4-2 클래스별·수주 지역별 매출액 구성(2023년도)

  표2-1-4-3 기업별·수주 지역별 2023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표2-1-4-4 수주 지역별 2023년도 매출액 순위

  도표2-1-5-1 업무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그림 2-1-5-2 클래스별·업무별 매출액 구성(2023년도)

  표2-1-5-3 기업별·업무별 2023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표2-1-5-4 업무별 2023년도 매출액 랭킹

  도표2-1-6-1 공사 종류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그림2-1-6-2 클래스별·공사 종류별 매출액 구성(2023년도)

  표2-1-6-3 기업별·공사 종류별 2023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표2-1-6-4 공사 종류의 2023년도 매출액 랭킹

  도표2-1-7-1 건물 용도별 매출액 구성비 추이

  그림2-1-7-2 클래스별 및 건물 용도별 매출액 구성(2023년도)

  표2-1-7-3 기업별 및 건물 용도별 2023년도 매출액 구성(종합)

  표2-1-7-4 건물 용도별 2023년도 매출액 순위

Ⅱ-2. 수주액 상황

  표2-2-1 기업별 수주액 추이(종합)

  표2-2-2 기업별 수주액 추이(공조·위생공사 주력 기업)

Ⅱ-3. 재무지표 상황

  표2-3-1-1 2023년도 등급별 재무지표 및 재무지표 추이-유동비율~차입 대 매출액률

  표2-3-1-2 2023년도 등급별 재무지표 및 재무지표 추이-안전여유율~세전이익률

  표2-3-1-3 2023년도 등급별 재무지표 및 재무지표 추이-당기순이익률~1인당 당기순이익

  표2-3-2-1 기업별 재무지표(2023년도)-유동비율~차입 대 매출액률

  표2-3-2-2 기업별 재무지표(2023년도)-안전여유율~세전이익률

  표2-3-2-3 기업별 재무지표(2023년도)-당기순이익률~1인당 당기순이익

Ⅱ-4. 공급자 상황

  표2-4-1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냉동기

  표2-4-2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냉각탑

  표2-4-3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패키지형 공조기

  표2-4-4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에어 핸들링 유닛

  표2-4-5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팬 코일 유닛

  표2-4-6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보일러

  표2-4-7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방열기

  표2-4-8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에어 필터

  표2-4-9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전열 교환기

  표2-4-10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펌프

  표2-4-11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송풍기

  표2-4-12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환풍기

  표2-4-13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강판제 탱크

  표2-4-14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FRP 수조

  표2-4-15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취출구·흡입구

  표2-4-16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자동제어기기

  표2-4-17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배연구 SFD

  표2-4-18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온수욕조

  표2-4-19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목록-위생기구욕조

  표2-4-20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밸브류

  표2-4-21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제어판

  표2-4-22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주방기구

  표2-4-23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소화전·소화기

  표2-4-24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정화조

  표2-4-25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보온·보냉재

  표2-4-26 주요 구입 자재의 기업별·제품별 구입처 메이커 일람-배관·이음매류

Ⅱ-5. 전기(前期)의 사업실태

  도표2-5-1-1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상품력·기술력의 상황(전체)

  도표2-5-1-2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A/S에 대한 대응 상황(전체)

  도표2-5-1-3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리뉴얼 물건의 수주활동(전체)

  도표2-5-1-4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수주가격 동향(전체)

  도표2-5-1-5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영업 에리어·거점·인원(전체)

  도표2-5-1-6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고객 어프로치(전체)

  도표2-5-1-7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사업 투자·경비 절감(전체)

  도표2-5-1-8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아웃소싱(전체)

  도표2-5-1-9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판촉 툴(전체)

  도표2-5-1-10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선전·홍보활동(전체)

  도표2-5-2-1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상품력·기술력 상황(클래스별)

  도표2-5-2-2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A/S에 대한 대응 상황(클래스별)

  도표2-5-2-3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리뉴얼 물건의 수주 활동(클래스별)

  도표2-5-2-4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수주가격 동향(클래스별)

  도표2-5-2-5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영업 에리어·거점·인원(클래스별)

  도표2-5-2-6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고객 어프로치(클래스별)

  도표2-5-2-7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사업 투자·경비 절감(클래스별)

  도표2-5-2-8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아웃소싱(클래스별)

  도표2-5-2-9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판촉 툴(클래스별)

  도표2-5-2-10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선전·홍보활동(클래스별)

  도표2-5-3-1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①

  도표2-5-3-2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②

  도표2-5-3-3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③

  도표2-5-3-4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④

  도표2-5-3-5 전기의 경영·사업에 대한 자기평가⑤

제III장 집계 기업의 사업내용

AAN Corporation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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