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5일 수요일

SPA, 스파브랜드, 의류 - 2015-2016 SPA 마켓 총람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2016 SPA 마켓 총람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09200 / A4 480p / 2016. 03.18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 포인트


제1장 SPA 시장의 개요


1. 소매시장을 견인하는 SPA 기업, 최근의 흐름
2. SPA 업태를 둘러싼 흐름과 대표적 기업(표 정리)


제2장 SPA형 기업의 동향과 특징


1. 어패럴 전문점이 형성하는 SPA 시장
  (1) 어패럴 소매시장의 판매 채널 추이
  (2) 전문점 대형 체인화에 따른 SPA 전략
  (표) 주요 어패럴 전문점 기업의 2014년도 실적(매출액 50억엔 이상)
2. 각 업종별로 본 어패럴 전문점 시장
  (1) 진즈 캐주얼•셀렉트숍
  (2) 레이디스 전문점
  (3) 신사복•맨즈 전문점
  (4) 베이비•아동복 전문점
  (5) 이너•레그웨어 전문점
  (6) 셔츠•보텀스 등 개별 상품 아이템에 특화된 SPA 기업
3. 종합 어패럴 메이커의 상황
4. SPA 사업 모델로 업계를 리드하는 비 어패럴 각종 전문점
  (1) 전문점 시장을 형성하는 어패럴 이외의 SPA
  (2) 가구•생활 잡화, 100엔 숍
  (3) 구두의 SPA
  (4) 안경•아이웨어의 SPA
5. 양판점의 의료품 PB사업 강화
6. SPA 시장에서 종합상사•전문상사의 기능과 포지션
  (1) 상사의 섬유 부문 매출액
  (2) 어패럴•잡화 메이커와 소매 기업을 연결하는 BtoB 사이트


제3장 SPA 출점 채널 전략의 조류


1. 출점 전략과 출점 로케이션의 변천•추이
  (1) 어패럴 전문점•메이커 직영점의 출점 전략
  (2) 쇼핑센터를 중심으로 한 출점
2. 백화점
  (1) 백화점의 현황
  (2) 백화점의 신 업종 개발
3. 역사 건물•패션 빌딩
4. 트래픽 채널(역사 내•역사 건물지하, 공항, 고속 SA•PA)
  (1) 역사 내•역사 건물지하
  (2) 공항 터미널
  (3) 고속도로의 SA•PA
5. 아울렛 몰의 현상과 개발 계획
  (1) 일본의 아울렛 몰 현황
  (2) 미츠이부동산MOP, 미쓰비시지소•사이먼PO의 2기업이 시장 견인
  (3) 아울렛 몰 운영 기업의 개별 동향
    ①미쓰이부동산•미쓰이부동산상업매니지먼트
    ②미쓰비시지소•사이먼(구회사명: 첼시재팬)
    (표) 일본의 아울렛 몰 일람


제4장 어패럴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1. 어패럴 소매 채널로서의 인터넷 통신판매
  (1) 통신판매 시장의 시장규모와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규모
  (2) 모바일 커머스 시장
  (3) 어패럴 인터넷 통신판매의 시장규모 추이와 동향
2. 어패럴 EC기업 동향
  (1) 스타트투데이
  (2) 유메텐보
  (3) 에니그모
  (4) ANAP
  (5) 시로하토
3. 주요 전문점 및 어패럴 기업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표) 어패럴 전문점, 메이커 등의 넷 통신판매에 대한 대응 등
  (표) 패션 상품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일람(주요 전문점 기업)
  (그래프•표) SPA 주요 4사의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추이
4. 소비자 참가형, EC연동 이벤트


제5장 글로벌 SPA의 세계 전략


1. 세계의 어패럴 소매시장의 현상과 SPA 전략
  (1) 세계의 전문점 시장 개요
  (2) 미국 내 주요 어패럴•복식 잡화 기업(SPA)
    ①미국 내 주요 어패럴•복식 잡화 기업(SPA)의 2014년도 실적 상황
    ②미국 내 주요 어패럴•복식 잡화 기업(SPA)의 전세계 매출액과 미국 내 매출액
2. 미국 어패럴•복식 잡화•스포츠 등 소매시장 규모
  (1) Clothing and clothing access. Stores(의류 및 의류의 액세서리 소매점) 시장
  (2) Clothing stores(의료품점) 시장
  (3) Men's clothing stores(맨즈 의료품점)
  (4) Women's clothing stores(레이디스 의료품점)
  (5) Family clothing stores(패밀리 의료품점)
  (6) Jewelry, luggage, and leather goods stores(보석장식품•가방•피혁 제품점)
  (7) Jewelry stores (보석점)
  (8) Sporting goods stores(스포츠 용품점)
3. 글로벌 주요 SPA6사의 동향
  (1) 매출액 추이
  (2) 점포 수 추이
  (3) 1점포 평균 매출액 추이
  (4) 영업이익액 추이
  (5) 영업 이익율 추이
4. 미국 SPA 기업의 개별 동향
  (1) 갭
  (2) 아베크롬비&피치
  (3) 아메리칸•이글•아웃피터스
5. 유럽계 SPA 기업의 개별 동향
  (1) H&M
  (2) INDITEX그룹
6. 일본의 글로벌 SPA 기업
7. 일본의 유력 SPA의 해외 출점


제6장 유력 SPA형 기업의 사례 연구


〔게재 기업〕
1. 종합 어패럴
    월드
    온워드홀딩스
    산요상회
    파이브폭스
2. 부인복
    시마무라
    하니즈
    스트라이프인터내쇼널(구 크로스컴퍼니)
    TSI홀딩스
    Flandre
    재팬이미지네이션
    바로크재팬리미티드
3.신사복
    아오야마상사
    AOKI홀딩스
    온리
    워크맨
4. 캐주얼
    파스트리테일링
    아다스트리아
    라이트온
5. 세렉트숍
    유나이티드애로즈
    팔
    어반리서치
    빔스
    베이크루즈
    TOMORROWLAND
6. 아이•베이비
    니시마쓰야체인
    아카짱혼텐
    나루미야인터내셔널
7. 진즈
    에드윈
    리바이•스트라우스재팬
8. 스포츠
    아디다스재팬
    나이키재팬
9. 이너•레그웨어
    와콜홀딩스
    트림프인터내셔널
    타비오
10. 신발•가방•복식 잡화
    ABC•마트
    지요다
    사만사타바사재팬리미티드
11. 안경•보석장신구
    JIN
    인터메스틱
    FDC프로덕츠그룹
12. 가구•생활 잡화•자전거
    니토리홀딩스
    료힌케이가쿠
    바르스
    아사히
13. 100엔 숍
    다이소산업
    세리아
14. 외자계
    갭재팬
    자라•재팬
    H&M헤네스•앤드•모리츠•재팬


제7장 전국 SPA형 기업개표


1. 소매계 기업 히라가나 오십음 순서 색인
2. 메이커계 기업 히라가나 오십음 순서 색인


제8장 SPA 관련 자료집


1-1 총 매출액 순위(소매)
1-2 총 매출액 순위(메이커)
2-1 당기 이익 순위(소매)
2-2 당기 이익 순위(메이커)
3 점포 수 순위(소매)
4 브랜드 매출액 순위(10억엔 이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