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5일 수요일

콘택트렌즈, 렌즈, 안약 - 2015 - 2016 년판 콘택트렌즈에 관한 시장 동향 조사 / 야노경제연구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 - 2016 년판 콘택트렌즈에 관한 시장 동향 조사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4400 / A4 206p / 2016. 03.31



본 조사 보고서는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용제•용품 및 안약 관련 제품 시장의 최신동향, 시장규모, 제품 동향, 판매동향, 소매시장 동향, 채널동향, 참가기업 동향 등 시장을 전체적으로 파악 조사하고 이 시장의 미래(2020년) 상황을 예측•전망했다.


◆ 조사 개요
조사 대상 :
[조사대상 품목]
A. 콘택트렌즈『a. RGP(산소투과성)하드 b. 일상용(Conventional) 소프트, c. 리플레이스먼트(2주일/1개월) d. 일회용 (1일/1주) e. 바이포칼(원근양용), f. 토릭(난시교정) g. 화장품분야 콘택트렌즈(시력교정 목적의 콘택트렌즈가 주요 대상) 』
B. 콘택트렌즈용제•용품•안약 『a. 콜드 소독액, b. 세정액 보존액, c. 단백질 제거제, d. 안약』
[조사대상처] 콘택트렌즈 메이커•용제 메이커
조사방법 : 직접면접, 취재 주변조사
조사기간 : 2015년 9월 ~ 2016년 3월


◆본 자료의 포인트• 콘택트렌즈 관련제품 시장을 전체적으로 파악한 종합적 마케팅 보고서
• 해당시장 서플라이 측면에서 정량적•경시적으로 파악
• 대상제품 분야의 시장규모를 품목별로 조사•분석. 단기전망을 제시
• 2020년의 제품시장 및 착용자수의 규모를 정량적으로 예측
• 제품동향, 판매동향, 채널동향, 시장 참여기업의 전략 등 데이터의 배경을 정성 해설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 시장의 2020년 전망과 주목 동향


1. 콘택트렌즈 및 용제시장의 2020년 전망
2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2020년 총 시장규모 예측
3.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현상과 2020년 예측
4.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총 시장규모의 현상
  1) 2013년•2014년(예측)의 총 시장규모
  2)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메이커별 합계 매출액과 점유율
  3) 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총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렌즈 및 용제시장의 주목 동향
  (1) 제품•판매 동향
  (2) 기업•업계 동향
  (3) 법령•통지 동향


제2장 콘택트렌즈의 시장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의 시장동향
  1) 콘택트렌즈 시장의 특성과 현황
  2) 콘택트렌즈의 제품 동향
  3) 참여기업의 동향과 개관
    (1)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최신 동향
    (2) 해외 메이커
    (3) 일본국내 전업 메이커
    (4) CL사업 진출 메이커
    (5) 용제 메이커
  4) 콘택트렌즈 소매시장의 현상
2. 콘택트렌즈의 생산 동향
  1) 실리콘 하이드로 겔
  2) 소재 동향
  3) 바이오미메틱 응용 소재
  4) 제법과 가공기술
  5)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생산체제(일본국내)
3. 콘택트렌즈의 제품 개황
  1) 콘택트렌즈의 제품 특성
  2)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제품 분류
  3) 일상용 렌즈의 제품 개황
  4) 일회용계 콘택트렌즈의 제품 개황
  5) 각막굴절교정술렌즈
  6) 메이커별 제품 일람
4. 콘택트렌즈의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1) 콘택트렌즈 전체 시장규모 추이(2005년~2015년 전망)
  2) 일상용콘택트렌즈의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2005년~2015년 전망)
  3) 일회용계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추이(2005년~2015년 전망)
  4) 특수 렌즈의 시장규모
    (1) 난시교정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2) 이중초점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3) 코스메틱 분야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5)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6) 콘택트렌즈의 소매시장 규모
7. 주요 메이커의 매출과 점유율 동향
  1) 주요 메이커의 판매 점유율 동향
  2)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3)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판매금액 점유율
    (1)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2) 하드(RGP)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3) 일상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4) 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4) 주요 메이커의 제품 타입별 매출구성
8. 콘택트렌즈의 유통동향과 메이커의 판매전략
  1) 판매루트 개황
  2)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판매전략
    (1) 주요 메이커의 판로 전개
    (2) 판매촉진 상황
    (3) 회원제 서포트 시스템
    (4) 애프터 케어, 보증 제도
  3) 콘택트렌즈의 판로별 동향
    (1) 콘택트렌즈 전문점
    (2) 안과의계 클리닉
    (3) 안경점
  4) 판매가격 상황
    (1) 일상용 콘택트렌즈
    (2) 일회용계 콘택트렌즈
9.향후 시장 전망
  1) 향후 시장전망과 문제점
  2) 하드(RGP) 콘택트렌즈의 시장전망
  3) 소프트 콘택트렌즈의 시장전망
  4) 이중초점 콘텍트렌즈의 시장전망
  5) 난시교정 콘택트렌즈의 시장전망
  6) 일회용계 콘택트렌즈의 시장전망
  7) 2020년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예측
  8) 2020년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예측


제3장 콘택트렌즈용제•용품의 시장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개황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의 특성과 현황
  2)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의 변화 요인과 동향
  3) 참여기업 동향
2. 콘택트렌즈 용제의 제품 개황
  1) 제품 종류와 개황
  2) 메이커별 제품 일람
3. 콘택트렌즈 용제의 품종별 최신 동향
  1) 콜드 소독액
  2) 니치유의 MPC 폴리머
4.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2005년~2015년 전망)
  2) 콘택트렌즈 용제의 품종별 시장규모
  3)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소매시장 규모
5.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판매 동향
6. 주요 메이커의 매출과 메이커 점유율
7.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유통 동향
  1) 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판매루트 동향
  2) 주요 메이커의 판매 상황
    (1) 니혼Alcon
    (2) AMO JAPAN
    (3) ROHTO제약
8. 향후 시장 전망
  1) 향후 시장 전망
  2) 2020년의 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규모 예측


제4장 콘택트렌즈용 점안약의 시장동향과 전망


1. 콘택트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시장 개황
2. 콘택트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참여 메이커와 제품 일람
3. 콘택트렌즈용 점안약(시판용)의 시장규모와 메이커 점유율
4. 향후 시장 전망


제5장 콘택트렌즈•용제•점안약시장 참가 기업 개황


1. 기업 개요 (회사명, 주소, 자본금액, 설립연월, 종업원수, 사업종목)
2. 매출액
3. 이익액
4. 생산•영업거점
5. 콘택트렌즈 관련 취급품목
6. 그 외(담당부문, 변천, 기타)
Aime 주식회사, 주식회사 AIRE, 주식회사 알파 코퍼레이션, Innova Vision 주식회사, AMO JAPAN 주식회사, 주식회사 Eicoh, 오키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OPHTECS, CooperVision Japan 주식회사, 주식회사 SunContactLens, 산텐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SEED, 주식회사 Sincere, 존슨•앤•존슨 주식회사, 센쥬제약 주식회사,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도레이 주식회사, 니혼Alcon 주식회사, 주식회사 니혼콘택트렌즈, 니치유 주식회사, HOYA 주식회사, 바슈롬•재팬 주식회사, 메이지약품 주식회사, 주식회사 Menico, 라이온 주식회사, 주식회사 RAINBOW OPTICAL연구소, ROHTO제약 주식회사•일본콘택트렌즈협회 회원 명부

【도표 목차】<표-1>콘택트렌즈 및 용제의 주된 연혁
<그림-1>콘택트렌즈 관련 총 시장규모 예측의 품목별 구성도(메이커 출하액)
<표-2>2020년의 콘택트렌즈 관련 총 시장규모 예측(메이커 출하액)
<표-3>콘택트렌즈의 제품 타입별 착용인구의 상황과 예측(2014년, 2020년)
<그림-2>콘택트렌즈 관련 총 시장규모의 품목별 구성도(메이커 출하액)
<표-4>콘택트렌즈 관련 총 시장규모(2013년•2014년 예측)(메이커 출하액)
<표-5>콘택트렌즈 및 용제•용품의 메이커별 합계 매출과 점유율(2014년)
<그림-3>콘택트렌즈 관련 총 소매시장 규모의 품목별 구성도
<표-6>콘택트렌즈 관련 총 소매시장규모(2014년•2015년 전망)
<표-7>콘택트렌즈의 주요 소재
<표-8>해외의 주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일람
<표-9>일본국내 출시의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표-10>주요 메이커의 생산거점
<그림-4>콘택트렌즈의 제품 분류
<표-11>하드와 소프트 콘택트렌즈 특징 비교
<표-12>메이커별•제품 타입 일람표
<표-13>메이커별 제품 일람
<그림-5>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추이
<표-14>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추이
<그림-6>제품 타입별 구성의 추이도
<그림-7>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표-15>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8>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추이
<표-16>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추이
<그림-9>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구성 추이
<표-17>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평균단가 추이
<표-18>일회용계 콘택트렌즈 시장규모 추이
<표-19>일회용계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금액
<표-20>일회용계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수량
<그림-10>일회용계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구성비(2014년 판매금액)
<표-21>난시교정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표-22>이중초점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표-23>코스메틱 분야 콘택트렌즈의 시장규모
<표-24>콘택트렌즈의 타입별 착용인구 추이
<표-25>콘택트렌즈 소매시장 규모 추이
<표-28>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3년(1~12월)
<표-29>일회용계 렌즈의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3년(1~12월)
<표-30>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4년(1~12월)
<표-31>일회용계 렌즈의 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2014년(1~12월)
<그림-14>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 콘택트렌즈 토털(일회용계 렌즈 포함)
<그림-15>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 하드(RGP) 콘택트렌즈
<그림-16>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 소프트 콘택트렌즈(일상용)
<그림-17>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2014년) 일회용계 콘택트렌즈
(1일, 1주간, 2주간, 1개월, 3개월)
<표-32>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정기교환 렌즈•일회용렌즈를 포함)
<표-33>하드(RGP)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표-34>일상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표-35>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정기교환•여러 차례 교환•일회용 콘택트렌즈 합계)
<표-36>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원데이 일회용 콘택트렌즈)
<표-37>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1주용 일회용 콘택트렌즈)
<표-38>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2주간 여러 차례 교체 콘택트렌즈)
<표-39>일회용계 소프트 콘택트렌즈 판매금액의 메이커 점유율과 전년대비
         (1개월•3개월 정기 교환 콘택트렌즈)
<표-40>메이커별•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구성비
<표-41>일회용계 콘택트렌즈의 메이커•제품 타입별 판매금액 구성비
         (1일, 1주간, 2주간, 1개월, 3개월)
<그림-18>콘택트렌즈의 판매채널
<표-42>콘택트렌즈의 판매 루트별 경향(판매금액)
<표-43>주요 콘택트렌즈 메이커의 판로 상황
<표-44>일상용 콘택트렌즈의 타입별 판매가격 체계(표준예 추계)(2014년)
<표-45>일회용계 콘택트렌즈의 가격 체계(표준예 추계)(2014년)
<표-46>2020년의 콘택트렌즈 착용인구 예측
<표-47>2020년의 콘택트렌즈 제품 타입별 시장규모 예측
<그림-19>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의 변화 요인
<표-48>메이커별 제품 일람
<그림-20>콜드 소독액의 조작 비교
<그림-21>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시장규모 추이
<표-49>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시장규모 추이
<표-50>콜드 소독액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22>콘택트렌즈 용제의 품종별 구성도(2014년)
<표-51>콘택트렌즈 용제의 품종별 시장규모
<표-52>콘택트렌즈 타입별•품종별 용제 시장규모(2014년)
<표-53>콘택트렌즈 타입별•품종별 용제 시장규모(2015 년 전망)
<표-54>콘택트렌즈 용제•용품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23>콘택트렌즈 용제•용품 판매 기업별 점유율
<표-55>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메이커별 매출과 점유율(2013년•2014년)
<그림-24>콜드 소독액의 메이커 점유율
<표-56>콜드 소독액의 메이커•상품별 매출과 점유율(2013년•2014년)
<그림-25>콘택트렌즈 용제의 유통루트
<표-57>콘택트렌즈 용제의 판매 루트별 비율
<표-58>콘택트렌즈 용제•용품의 2020년 시장규모 예측
<표-59>소프트 콘택트렌즈 착용시 대응 점안약
<표-60>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약의 시장규모 추이
<그림-26>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약 메이커 점유율도(소프트 렌즈용)
<표-61>콘택트렌즈용 시판 점안약의 메이커별 매출과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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