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제약시장의 10년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24400 / A4 188p / 2016. 03.24 /
자료코드 C57124400 / A4 188p / 2016. 03.24 /
본 조사 리포트는 제약시장의 현상 그리고 향후 일어날 것이 예상되는 변화 대한 최신 정보 분석을 게재했다.
◆ 조사 개요
조사대상:행정당국, 제약기업, 의약도매, 의료기관, 약국, 학식경험자, 업계지 관계자
조사방법:면접조사를 기본으로 실시
조사기간:2015년 4월~2016년 3월
조사방법:면접조사를 기본으로 실시
조사기간:2015년 4월~2016년 3월
◆본 자료의 포인트
• 향후, 제약시장에서 생기는 다양한 변화를 예측
• 2025년을 향해 변혁이 진행되는 의료 제공 체제를 다양한 시점으로부터 해설
• 약효별 의약품의 향후 10년을 예측
• 의약품 유통시장의 구조적 변화 예측
• 2025년을 향해 변혁이 진행되는 의료 제공 체제를 다양한 시점으로부터 해설
• 약효별 의약품의 향후 10년을 예측
• 의약품 유통시장의 구조적 변화 예측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변혁 도상기의 의료 제공 체제
2025년을 향해 착실하게 진행되는 변혁의 발소리
2016년도 진료 보수개정은 외곽에서 넷 마이너스로
「사회적 인프라」여야 할 의료도 어려운 대응을 피할 수 없게 되는 시대
2025년의 필요 병상수
강해지는 병상 삭감의 압력
과도한 병원의존 사회의 임종
재촉 당하는 병원 병상의 재편
2018년을 목표로 병상 기능을 명확화
지역의료 제휴추진 법인의 효과는 한정적
요양 병상의 재편
지역 포괄 케어의 추진으로 무엇이 바뀌는 것인가
지역 의료의 나아갈 방향성이 변모를 이룬다
환자의 주택을 기본으로 한 의료제공 체제의 강화
흔들리는 약국
시한폭탄이 준비된 2016년도 조제보수 개정
「담당 약제사」평가를 위한 점수를 신설하는 것의 의미
「대형병원 앞 약국」의 재검토 평가의 영향
나머지 몇 회의 개정으로 의약분업이 바뀔 것 인가
2016년도 진료 보수개정은 외곽에서 넷 마이너스로
「사회적 인프라」여야 할 의료도 어려운 대응을 피할 수 없게 되는 시대
2025년의 필요 병상수
강해지는 병상 삭감의 압력
과도한 병원의존 사회의 임종
재촉 당하는 병원 병상의 재편
2018년을 목표로 병상 기능을 명확화
지역의료 제휴추진 법인의 효과는 한정적
요양 병상의 재편
지역 포괄 케어의 추진으로 무엇이 바뀌는 것인가
지역 의료의 나아갈 방향성이 변모를 이룬다
환자의 주택을 기본으로 한 의료제공 체제의 강화
흔들리는 약국
시한폭탄이 준비된 2016년도 조제보수 개정
「담당 약제사」평가를 위한 점수를 신설하는 것의 의미
「대형병원 앞 약국」의 재검토 평가의 영향
나머지 몇 회의 개정으로 의약분업이 바뀔 것 인가
제2장 변혁 도상기의 의약품 유통
C형간염 치료약 특수 수요로 호조의 업적인 각 도매상
C형간염 치료약 효과가 한정적이었던 메디펄과 Alfresa
메이커 물류까지 담당해 호조 업적이 된 스즈켄
특수 수요가 한정적인 도호
타결율의 향상과 유통개선
약 90%에 이른 타결율, 이것은 진짜인가
도매상은 과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2016년도 진료보수 개정후의 도매상
시장의 흔들림은 반복한다
의약품 의존 경영의 한계
격변이 예상되는 시장 환경에서 경영지속의 길을 찾아낼 수 있을까
조제보수 개정의 도매 경영 영향
안정이익 확보로부터 경영을 압박하는 요인으로
강해지는 약값 인하 압력
패턴트 클리프에 대응할 수 있는 경영
지역 포괄 케어의 대응은 현장부터
독자적인 데이터 전략을 활용해, 자사의 강점을 구축한다
유저의 변화에 적응한 도매상
제3장 변혁도상기의 제약기업
매년 개정과 특례재산정제도
매년 개정은 거의 결정
경영 계획을 한층 더 불투명화하는 특례재산정
일본 시장의 큰 특징이었던 장기 수재품의 존재가 소멸한다
각 제약기업은 비즈니스 모델의 변경을 강요당하고 있다
대신 AG와 바이오시밀러의 대두는 있을 것인가
특허기간 만료 즉시 후발 의약품의 구도가 나오는 것인가
강해지는 업계 재편 압력
기발매의 의약품을 재 출시
오프라벨의 효과를 확인해, 신약으로서 재 출시
대응 부문 신설·강화의 필요성
어디까지 바뀔 수 있는지 MR
영업·선전요원으로의 한계와 새로운 가능성
도매상과 제약기업과의 새로운 관계를 구축
「산업비전2025」를 자사의 성장과 합치시킬 수 있을까
장벽이 높은 비전의 실행성
불투명감이 증가하는 환경에서 리스크와 마주한 전략을 실행할 수 있을까
M&A는 성장의 키워드가 아니다
제약기업은 어디까지 M&A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가
매년 개정은 거의 결정
경영 계획을 한층 더 불투명화하는 특례재산정
일본 시장의 큰 특징이었던 장기 수재품의 존재가 소멸한다
각 제약기업은 비즈니스 모델의 변경을 강요당하고 있다
대신 AG와 바이오시밀러의 대두는 있을 것인가
특허기간 만료 즉시 후발 의약품의 구도가 나오는 것인가
강해지는 업계 재편 압력
기발매의 의약품을 재 출시
오프라벨의 효과를 확인해, 신약으로서 재 출시
대응 부문 신설·강화의 필요성
어디까지 바뀔 수 있는지 MR
영업·선전요원으로의 한계와 새로운 가능성
도매상과 제약기업과의 새로운 관계를 구축
「산업비전2025」를 자사의 성장과 합치시킬 수 있을까
장벽이 높은 비전의 실행성
불투명감이 증가하는 환경에서 리스크와 마주한 전략을 실행할 수 있을까
M&A는 성장의 키워드가 아니다
제약기업은 어디까지 M&A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가
제4장 변혁 도상기의 제약시장
신약개발의 대전환
특례재산정제도를 만든 C형간염 치료약
PPI에서도 이변이 생기고 있다
항암제는 세계적 규모로 개발 러시
환자수는 계속 증가하지만 유효한 신약이 등장하지 않는다
인구 고령화와 식생활의 변화가 낳은 질환
신약의 숙명 패턴트 클리프
새로운 약효의 신약으로서 재등장
새로운 찬스를 살린다
일본의 의료용 의약품 생산액 예측(2015년~2023년)
특례재산정제도를 만든 C형간염 치료약
PPI에서도 이변이 생기고 있다
항암제는 세계적 규모로 개발 러시
환자수는 계속 증가하지만 유효한 신약이 등장하지 않는다
인구 고령화와 식생활의 변화가 낳은 질환
신약의 숙명 패턴트 클리프
새로운 약효의 신약으로서 재등장
새로운 찬스를 살린다
일본의 의료용 의약품 생산액 예측(2015년~20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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