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4일 일요일

신사오더슈트, 리넨서플라이, 유색보석주얼리, 일본화장품메이커, 편의점 - Yano News 2015년 5월호 / 야노경제연구소

Yano News 2015년 5월호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 내용 목차 ●●●


●5월호 특집
최근 호조를 이어가는 신사 오더 슈트 시장, 과연 향후에도 계속 확대될 것인가?
신장하는 신사 오더 슈트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4~18페이지)



1. 신사 오더 슈트의 기초지식과 업계 구조
①풀오더, 이지오더, 패턴오더의 차이
②오더 슈트의 업계 구조와 주요 참여 기업
2. 신사 오더 슈트 소매시장의 실태
①전체 소매시장 동향
①판로(채널별) 동향
3. 신사 오더 슈트 소매시장의 최근 전략 포인트와 그 변화
4. 오더 슈트 주요 소매 사업자의 포지셔닝
5. 일본 국내 신사 오더 슈트 생산 시장 실태
표. FO•EO•PO의 차이
그림. FO•EO•PO의 포지셔닝 개념도
표. FO•EO•PO의 메리트•디메리트
그림. 오더 슈트 업계의 유통 구조와 주요 참여 기업
도표. 신사 오더 슈트 소매시장 규모 추이(일본 국내)
도표. 신사 오더 슈트 판매채널별 소매시장 규모와 점유율 추이(일본 국내)
도표. 오더 슈트 소매시장의 경쟁 포인트 변화
그림. 주요 소매업자의 포지셔닝 맵
표. 신사 오더 슈트의 일본 국내 생산량(2013년도)
그림. 전체 신사 슈트에서 차지하는 신사 오더 슈트의 생산 점유율
도표. 신사 슈트의 일본 국내 생산량•금액 추이


●상업시설 추적 리포트
주목 상업시설의 최신 실적 리포트(45) 사례 45:세이부신주쿠페페(19~22페이지)

1. 세이부신주쿠페페의 현황
2. 인바운드 대응에 대해
3. 테넌트 믹스 전략의 특징
4. 판매촉진전략
5. 경쟁과의 차별화
6. 과제와 방침
표. 세이부신주쿠페페의 시설 개요
표. 세이부신주쿠페페의 매출 추이


●주목 기업 분석
①「LaOX CO., Ltd.」 (23~28페이지)
외국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메이드 인 재팬」의 재구축과 「어패럴 참여」라는 새로운 대응

1. 기업개요•실적
2. 사업개요•구조
3. 일본 국내 면세점포 데이터와 상품 구성률
4. 어패럴 참여 경위와 전략
5. LaOX의 강점∼「오리지널」 상품으로 독자성, 우위성을 모색∼
6. 동사의 과제
7. 향후 전망, 전략
표. 주요 3사업의 매출
표. 2014년 전점 고객수 실적(중국인 고객)
그림. 상품 구성률(매출)


②「QB Net Co., Ltd.」 (29~33페이지)
스피드와 저가격을 추구하는 「QB하우스」의 전국 전개, 역내•역 근처•SC에 특화한 출점 계속

• 회사개요
• 실적 개황
• 업태/서비스
• 고객 특성, 선전광고/판촉전략
• 출점전략
• 향후 시장과 사업전개에 대해
표. 기업개요
도표. QB Net의 실적 추이
표. 동사 출점 상황 추이


③「OPTEC JAPAN CORP.」 (34~38페이지)
타 업계와의 라이선스 비즈니스 강화, 아이템•판로 확대, 백화점•전문점에 가세해 패션 부티크로의 전개

(1) 기업개요•실적
(2) 상품 동향
(3) 유통채널전략
(4) 광고•선전전략
(5) 향후 사업전략
그림. 매출•전년대비 추이


④「브라이덜 상장기업 2개사의 동향」 (39~51페이지)
TAKE and GIVE NEEDS, TSUKADA GLOBAL HOLDINGS

1. TAKE and GIVE NEEDS Co., Ltd
• 실적 추이
• 2015년 3월기의 대응
• 신점포 개요
• 운영 상황
• 판촉활동
• 인재전략
• 그룹사업의 운영 상황
2. TSUKADA GLOBAL HOLDINGS Inc.
• 실적 추이
• 일본 국내 혼례사업의 운영 상황
• 호텔사업의 운영 상황
• 해외사업의 운영 상황
• 신규 출점 개요
• 광고선전•판촉 활동
• 향후 사업정책/과제


●업계 리포트
①리넨 서플라이 시장의 동향 (52~59페이지)
어려운 시장 환경이 계속 되나, 인바운드 수요와 도쿄올림픽 등 밝은 조짐도

1. 시장 개황
2. 수요분야별 동향
도표. 리넨 서플라이 총 시장규모 추이
표. 리넨 서플라이 수요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 리넨 서플라이 수요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그림. 리넨 서플라이 부문별 시장성장률 추이
그림. 리넨 서플라이 부문별 시장점유율 추이
표. 분야 동향(2013년도 실적/11년도 대비)
표. 분야 동향(전망/2015년도 예측)


②유색 보석 주얼리 시장 동향 (60~62페이지)
(1) 유색 보석 주얼리 시장규모 추이
(2) 향후의 유색 보석 주얼리 시장동향


③일본 화장품 메이커의 아시아 전략 (63~74페이지)
중국전략의 재구축을 도모하며 ASEAN 전개를 서두르는 일본 화장품 메이커

표. 참여 메이커 유형
표. 일본계 메이커의 ASEAN 전개 상황


④편의점의 동향 정리② (75~80페이지)
기존 점포 매출은 각 사의 명암이 나뉘다

(1) 대규모 CVS 4개사의 일본 국내 점포수•전체 체인점포의 매출 추이
(2) 최근 대규모 CVS 각 사의 움직임
(ⅰ) 세븐일레븐재팬
(ⅱ) 로손
(ⅲ) 훼밀리마트
(ⅳ) 써클K선쿠스
그림. 대규모 CVS 4개사의 일본 국내 점포수 추이
그림. 대규모 CVS 4개사의 전체 체인점포 매출 추이
그림. 대규모 CVS 4개사의 기존 점포 매출 신장률
표. 세븐일레븐재팬 결산 개황
표. 로손 결산 개황(연결)
표. 로손 결산 개황(개체)
표. 훼밀리마트 결산 개황(연결)
표. 훼밀리마트 결산 개황(개체)
표. 써클K선쿠스 결산 개황(연결)
표. 써클K선쿠스 결산 개황(개체)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스포츠용품 시장 총괄- 「2015년판 스포츠 산업 백서」에서 (81~90페이지)

• 마켓 전체 개황
• 카테고리별 개황:골프, 스키•스노보드, 낚시, 애슬레틱웨어, 아웃도어, 스포츠화, 테니스, 수영, 야구•소프트볼, 사이클 스포츠, 배드민턴, 무도, 탁구, 피트니스, 축구•풋살, 농구, 발리볼, 럭비
표. 스포츠용품 일본 국내 출하 시장규모 추이


●상권 리서치
도쿄 23구의 지역 마케팅(3)
상권조사로 보는 지역 특성의 기초 데이터
지역:미나토구 (91~103페이지)



【미나토구의 개요】
(1) 미나토구의 인구•세대 상황(미나토구 지역별 인구, 연령별 인구, 주간 인구)
(2) 미나토구의 철도 이용 및 도로교통 상황
①철도 이용 상황
• 미나토구 내 1일 평균 승하차 고객수(JR은 승차 고객만)
   • JR선 시나가와역
   • JR선 신바시역
   • 게이힌급행 시나가와역
   • 게이힌급행 센가쿠지역
   • 도영지하철 아사쿠사선 센가쿠지역
   • 도쿄메트로 긴자선 신바시역
②도로교통 상황
(3) 상업 및 상업 집적지의 상황
표. 미나토구의 총인구 및 연령별 인구
그림. 미나토구 인구 총수와 세대수 추이
그림. 미나토구의 구분도
표. 미나토구의 존(지구 분류)
표. 미나토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그림. 미나토구 연령 3구분(비율) 추이
표. 미나토구 내의 철도 이용 상황(1일 평균/단위:명)
(JR선(승차 인원만), 지하철•사철(승하차 인원))
표. 주요 교차점의 자동차 교통량
도표. 미나토구의 상업 활동(소매업) 추이
표. 미나토구의 상업 통계(소매업)
표. 도쿄특별구의 소매업
표. 미나토구 내의 제1종 대규모 소매점포
표. 미나토구 내의 제2종 대규모 소매점포


●월차 데이터 파일 (104~114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의 움직임(2015년 3월분)-총무성•가계조사 보고
(2) 상업판매액의 움직임(2015년 3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 속보
(3) 백화점과 체인점의 품목별 매출(2015년 3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의 움직임(2015년 3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의 움직임(2015년 2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
(6) 소비자 물가의 움직임(2015년 3월분)-총무성•소비자 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산업의 움직임(2015년 2월분)-경제산업성•특정 서비스산업 동태 통계 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 점포 매출 추이-각 사 공표 데이터
(9) SC 매출 추이-2015년 3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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