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 토픽 ●●●
●주목 기업 분석
주식회사 샤르망
궁극적인 착용감을 자랑하는 「LineArt」로 눈부시게 성장, 글로벌 컴퍼니로
사바에(鯖江)시의 지역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1956년 안경 산지인 후쿠이현 사바에시에 안경 프레임 부품 메이커로서 설립했다. 일본이 자랑하는 공업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품 제조에 필요한 모든 부품과 표면처리 공정을 내제화함으로써 부품 메이커에서 종합 안경프레임 메이커로 전환, 세계 유력 기업에 동참했다.
1975년에는 판매회사를 설립해, 전국 안경 소매점을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시작했는데, 메이커가 생산을 넘어 직접 판매에 나선 것은 당시 업계의 상식을 뒤집는 일이었다. 스스로 만들어, 스스로 판매하는 체제를 확립한 동사는 1980년에 수출을 개시, 1982년에 미국 현지법인 설립을 비롯해, 1992년에는 사바에공장을 중심으로 중국 공장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 전개를 추진했다. 이후, 세계 시장에서의 판매·생산망 확립, 마케팅 활동, 각국 전시회에 출전 등 세계적인 활동을 이어가며 세계 6곳에 디자인 오피스를 구축해 100개국 이상에연간 730만개 이상의 안경 프레임을 판매하는 세계 유수의 종합 안경 프레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010년에는 기술을 집대성한 신소재 「Excellence Titan」을 개발함과 동시에, 미세 레이저에 의한 접합기술을 완성해 「LineArt CHARMANT」이라는 지금까지 없었던 “기적의 착용감”을 실현한 상품을 발매했다. 세계적으로 100만개 판매를 돌파한 히트상품이다. 일본의 뛰어난 기술과 인체공학 디자인을 융합시킨 신상품 개발에 성공했다.
●●● 내용목차 ●●●
●상권 조사 분석
주목 상업시설의 내점객 평가조사(66)
조사 대상 시설:이온몰 마쿠하리 신도심
주목 상업시설의 내점객 평가조사의 개요/조사개요/조사모니터/이온몰 마쿠하리 신도심의 시설개요/조사 설문내용/조사결과 요약/이온몰 마쿠하리 신도심 조사결과 포인트
●상업시설 분석
복합형 상업시설의 개황(177)
사례 286:미쓰이쇼핑파크 LaLaport후지미
상권·입지/시설 개황/시설 개요/
<특징>
①「기분까지 좋아지는 쇼핑」을 실현하기 위한 신록이 흘러넘치는 공간
②지역을 활성화, 지역과 함께 가는 커뮤니티
③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기능
④「Shopping is Entertainment」를 실현하는 다양한 점포 라인업
표. 미쓰이쇼핑파크 LaLaport후지미 주변의 주요 상업시설
그림. 부지 배치
표. 테넌트 일람
●주목 기업 분석
궁극적인 착용감을 자랑하는 「LineArt」로 눈부시게 성장, 글로벌 컴퍼니로
사바에(鯖江)시의 지역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주식회사 샤르망」
(1) 기업 개요·실적
(2) 상품동향
상품개발의 강점
(3) 유통채널 전략
국제안경전 iOFT
(4) 광고·선전 전략
(5) 향후 사업 전략
그림. 매출액·전년대비 추이
표. 하우스 브랜드
표. 라이선스 브랜드
●업계 리포트
①2014년 브라이덜 시장 동향과 2015년 시장 예측
2014년 시장규모는 소폭 감소, 2015년은 제자리걸음 예상
1. 예식·피로연 시장규모 예측과 시장 동향
(1) 시장 전망
·각 사의 출점 전략
2. 예식사업 운영 유력 기업의 동향
·유력 기업의 실적
도표. 예식·피로연·피로파티 시장규모
표. 예식시설 운영 기업의 신규 출점에 관한 방침
표. 예식사업 운영 기업의 매출액
②이미용 체인 시장의 동향과 향후 전망
2014년도 이미용 총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98.5%인 2조 1,758억엔,
고가격과 저가격의 양극화가 진행
1. 이미용 시장의 개황(2010~2014년도)
2. 이미용 시장의 업계별 개황(2010~2014년도)
1) 이용 시장 ①이용 시장의 개황 ②이용 시장의 향후 전망
2) 미용 시장 ①미용 시장의 개황 ②미용 시장의 향후 전망
3. 주목해야 할 업계 동향
1) 인재 확보에 주력
2) 토탈 뷰티의 원스톱 서비스가 진행
3) 이미용 시장의 성장동력을 해외에서 모색
도표.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도표. 이용·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도
표. 미용·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③유니폼 렌탈 시장 동향
2013년도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 증가한 871억엔
1. 유니폼 렌탈 시장규모 추이
2. 유니폼 렌탈 분야별 시장
3. 유니폼 렌탈 시장의 참여기업
①린넨 서플라이를 주사업으로 하는 기업
②방진을 주사업으로 하는 기업
③유니폼 렌탈 전업
④유니폼 종합 기업(판매·렌탈)
⑤유니폼 메이커
도표. 유니폼 렌탈 시장규모 추이
표. 분야별 향후 시장 전망과 증감 이유
표. 사업별 참여기업
표. 타입별 특징과 강점
④포목(기모노) 시장 동향
소비세 인상 전의 선수요는 컸지만, 반동 감소가 길어지면서 선수요를 웃돔
1. 시장 개황
2. 유통 채널별 동향
<성인식 후리소데의 착용 실태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 조사 결과~>
〔조사개요〕
1. 후리소데 착용 상황 2. 성인식 참가 상황 3. 후리소데 입수 경로 4. 후리소데 입수 금액
그림. 포목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 2014년 포목 소매시장 채널별 구성비
도표. 후리소데 착용율(전체)
도표. 후리소데 착용율(성인식 참가자)
도표. 후리소데 착용자의 후리소데 입수 경로
※후리소데: 주로 일본의 미혼여성들이 착용하는 소매가 길고 화려한 기모노
⑤편의점 동향 정리①
점포 증가로 규모는 확대되지만, 기존 점포는 고전
(1) CVS의 판매 동향
①CVS 판매액의 중장기 추이
②CVS의 월별 판매액 추이
(2) 대형 CVS 4개사의 일본내 점포수·전체 체인점 매출액 추이
그림. CVS 판매액 추이(1998~2014년)
그림. CVS 점포수·판매액 전년대비
그림. CVS 판매액의 각 상품별 구성비
그림. CVS 점포수와 점포당 식품판매액 추이(1998~2014년)
그림. CVS 점포수·판매액 전년동월대비
그림. 대형 CVS 4개사의 일본내 점포수와 전체 체인점 매출액
그림. 대형 CVS 4개사의 기존 점포 매출 신장률
그림. 대형 CVS 4개사의 일본내 점포수 추이
표. 대형 CVS 4개사의 전체 체인점 매출액 추이
표. 대형 CVS 4개사의 기존 점포 매출 신장률
⑥보석장식구(주얼리) 시장 동향 2015
소비세 인상 전의 선수요는 컸지만, 반동 감소로 인해 시장규모는 소폭 증가에 그침
(1) 보석장식구 시장규모 추이
·2014년 일본 보석장식구 소매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01.1%인 9,726억엔으로 소폭 증가
·소비세 인상 전에 고액품 판매가 늘어, 전체 단가는 상승
·인바운드 수요의 확대
(2) 향후 시장 동향
그림. 일본의 화장품 출하금액 추이(1990~2012년)
그림. 보석·귀금속 소매시장 규모 추이
그림. 보석장식구 판매 트렌드
⑦일본 화장품 메이커의 성장 전략
일본 화장품 산업의 개황과 ASEAN 시장 개척을 위한 과제
1. 일본 화장품 산업의 개황
1) 일본 화장품 출하금액 추이
2) 일본 화장품 수출입 금액 추이
3) 화장품 수출국가별 추이
4) 소괄
2. 성공 사례
1) 맨담
·맨담의 마케팅 전략 포인트
2) 스킨푸드
·스킨푸드의 마케팅 전략 포인트
3. 향후 전망과 해외시장 개척의 유의점
1) 시장 전망
2) 현재 과제와 시장 개척을 위한 유의점
(1) ‘미백'‘안전·안심'‘고품질'을 적극적으로 어필
(2) 유통 파트너의 활용
(3) 중간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 전개도
(4) 저소득자층에 대한 어프로치
(5) 할랄 대응
4. 결론
그림. 일본 화장품 수출입 금액 추이(2000~2012년)
그림. 화장품 수출금액 추이:수출국가별(2000~2012년)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4년 10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1. 런닝화 시장 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 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 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 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 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상권 리서치
도쿄 23구 지역마케팅(2)
상권조사로 보는 지역 특성의 기초 데이터
지역:츄오구
【츄오구의 개요】
(1) 츄오구의 인구·세대 상황 (츄오구 지역별 인구, 연령별 인구, 주간 인구)
(2) 츄오구의 철도 이용 상황
·츄오구의 철도 이용 상황(1일 평균/단위:인)
·JR선 핫쵸보리역(승차객만)
·JR선 바쿠로쵸역(승차객만)
·도자이선 니혼바시역(승하차객수)
·도에이신주쿠선 바쿠로요코야마역(승하차객수)
·히비야선 핫쵸보리역(승하차객수)
·오오에도선 가치도키역(승하차객수)
·도에이아사쿠사선 니혼바시역(승하차객수)
(3) 상업 및 상업 집적지의 상황
·츄오구내의 제1종 대규모 소매점포
·츄오구내의 제2종 대규모 소매점포
그림. 츄오구 인구 총수와 세대수 추이
표. 츄오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표. 츄오구의 총인구·및 연령별 인구
그림. 츄오구 연령 3구분 (비율) 추이
그림. 도쿄특별구 연령 3구분 (비율) 추이
그림. 츄오구의 지역도
표. 츄오구의 인구·세대수 추이
표. 츄오구내의 철도 이용 상황(1일 평균/단위:인)(JR선(승차 인원만), 지하철(승하차 인원))
도표. 츄오구의 상업(사업소수, 종업원수, 연간 상품 판매액(백만엔), 매장 면적(㎡))
표. 도쿄특별구의 소매업
표. 츄오구의 상업 통계(소매업)
표. 제1종 대규모 소매점포
표. 제2종 대규모 소매점포
●월차 데이터 파일
(1) 가계 소비지출 동향(2015년 2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 동향(2015년 2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 통계 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5년 2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 동향(2015년 2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수, 혼인수 동향(2015년 1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
(6) 소비자 물가 동향(2015년 2월분)-총무성·소비자 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산업의 동향(2015년 1월분)-경제산업성·특정 서비스산업 동태 통계 속보
(8) 주요 의류품 전문점의 기존점포 매출액 추이-각 사의 공표 데이터
(9) SC 매출액 추이-2015년 2월분-일본SC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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