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2일 금요일

스티커사진기시장, 프린트 Seal기 - 프린트 Seal기 시장의 현상과 전망 요약보고서 / 야노경제연구소

<Concise Report> 프린트 Seal기 시장의 현상과 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R57200101 / 2015년 04월 15 발행/ A4 22 / PDF로만 제공


【조사요령】
(1) 조사취지:1995년 7월 ATLUS/SEGA로부터 「프린트 클럽」이 발매되면서 스티커 사진 붐이 일었다. 그러나, 2000년전 무렵에 시장은 한 번 축소되었다. 이후, 2000년에 히타치소프트웨어가 전신을 촬영하는 현재 프린트 Seal기의 원형을 발매, 인기가 되살아났다. 프린트 Seal기는 하드 및 소프트측면의 진화와 메이커의 철저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여전히 여자 중고생들 사이에서는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저출산화로 인해 일본국내 시장의 한계점 도달이 예상되는 가운데, 해외 전개를 모색하는 기업도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프린트 Seal업계의 구조, 톱 메이커의 사업전략, 향후 일본 국내외 시장 전망과 과제를 탐색했다.
(2) 조사기간:2015년 3월
(3) 조사방법:연구원의 직접 면담·전화·메일·웹·문헌조사를 병용.
(4) 기획·제작:리서치&마케팅·그룹


【목차】
진화하는 프린트 Seal기, 안정적인 수요가 지속, 해외 전개 등 다음 단계도
(표) AM벤더(프린트 Seal기) 일본 내수용 판매액 추이


프린트 Seal기와 업계 구조
(표) 프린트 Seal기의 촬영부터 Seal 배출까지의 주요 프로세스와 사용 기자재
(그림) 프린트 Seal기의 서플라이 체인


애플을 예상시키는 비즈니스 모델과 철저한 마케팅 전략


2014년 일본국내 점유율67%인 톱메이커 FuRyu의 전략
(표) 회사 연혁(FuRyu 설립까지의 주요 변천사항)
(표) FuRyu의 실적 추이
(표) FuRyu 「Sugar femme」의 하드웨어 사양
(표) FuRyu의 최근 발매한 파스텔톤 촬영과 선명한 컬러톤 촬영의 구분
(표) FuRyu의 소형·커스텀 프린트 Seal기 「arinco」의 하드웨어 사양
(표) 참여 기업 동향
(표) 프린트 Seal기 일본 내수용 판매액·대수 추이와 예측
(그림) 프린트 Seal기 일본 내수용 판매액·대수 추이와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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