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4일 일요일

커넥티드카시장, 텔레매틱스시장, 자동 운전 자동차 - 2015년판 승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 -ITS조사 VOL.2 시장 분석편- / 야노경제연구소

자료코드 C56112900 / A4 355p / 2015.05.29 

 승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는 이미 기존 자동차 산업의 범위를 크게 넘어서 IT산업이나 공공 인프라까지 끌어들이고 있다. 또 일본•유럽•미국•중국의 국경•지역을 두루 넘나들며 움직이고 있다. 게다가 엔터테인먼트•주행만이 아니라, 텔레매틱스 보험이나 라이드 셰어링 등 자동차의 신 비즈니스 영역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해 왔다. 앞으로는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자동 운전, 로봇으로 연결되는 큰 흐름이 있고, 미국 실리콘밸리에는 전세계로부터 우수한 연구자•기술자가 모여 들고 있어 세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조사 개요
조사 방법:전문 조사원에 의한 해외/일본 내의 면접 취재에서 각종 분석을 실시
조사 기간:2014년 11월 ~ 2015년 5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앞으로의 모습을 업계 내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향후 중•장기적인 자동차 비즈니스의 모습, 시장동향 등을 분석. 일본•유럽•미국•중국 지역별, 「자동운전」 「실리콘밸리」 「AI(인공지능)」등의 키워드, 「차량 데이터 활용」 「텔레매틱스 보험」 「퍼스널 데이터 활용」등 애플리케이션별 분석.
  • 이번 「2015 승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리포트는 시장분석편 「2015년도판 승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예측 -ITS 조사 VOL.2 시장분석편-」과 기업전략편 「2015년도판 세계 승용차용 커넥티드카 관련 기업의 차세대 전략 -ITS 조사 VOL.3 기업전략편」 2개의 관점으로 제작


■리서치 내용
제Ⅰ장. 총론 –키워드로 분석하는 최신 커넥티드카 시장의 가능성–

Ⅰ.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의 개요와 평가
  1. 텔레매틱스에 의해 변화하는 앞으로의 자동차 비즈니스
  2. 텔레매틱스와 커넥티드카의 입지
  3. 텔레매틱스를 구성하는 요소
  4. 수익처는?
  5. 텔레매틱스→커넥티드카→IVI
  6. 텔레매틱스 서비스 산업의 구조
  7. ITS텔레매틱스 시장의 정의 개념도와 당사 리포트의 영역
  8.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시장 구조와 참가 기업 포지션
  9. 승용차용과 상용차용의 차이
  10. 텔레매틱스 서비스의 개념과 서비스 사례
  11. 자동차를 둘러싼 환경
  12. IoT로서의 텔레매틱스

Ⅱ. 승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역사
  1. 국내 자동차 내비게이션/ITS 시장 추이
  2. 자동차 내비게이션/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장 추이
  3. 세계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장 추이

Ⅲ. 자동차 업계의 위기감이 추진시키는「커넥티드카→IVI (주행계 텔레매틱스)」전환
  1. 선진국 자동차의 매력을 갖춘 순정 차량탑재 IT
  2. 순정의 세계에 나타난 위협적인 존재 「스마트폰&클라우드」
  3. 자동차 업계의 위기감이 추진시키는 IVI(주행계 텔레매틱스) 전환
  4. IVI(주행계 텔레매틱스)의 시스템과 OEM의 위기감
  5. OEM(자동차 메이커)의 텔레매틱스 전략의 검증

Ⅳ. 차량탑재 기기⇔스마트폰 제휴
  1. 자동차 업계의 「차량탑재 기기⇔스마트폰 제휴」방법론
  2.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현상과 미래
  3. 이(異)문화 융합으로서의 「차량탑재 기기⇔스마트폰 제휴」
  4. 진행되고 있는 유럽의 「차량탑재 기기⇔스마트폰 제휴」
  5. 「차량탑재 기기⇔스마트폰 제휴」이용 상황
  6.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Ⅴ. 차량탑재 OS
  1. 정보계 차량탑재 OS•플랫폼
  2. 주행계, 보디계 차량탑재 OS•플랫폼
  3. 정보계와 주행/보디계 제휴
  4. 자동차 산업의 패자가 될까? 구글의 차량탑재 OS전략
  5.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Ⅵ. 미러링크(Mirrorlink)
  1. JASPAR의 Mirrorlink
  2. 후지쯔텐의 Mirrorlink
  3. Mirrorlink 대응 애플리케이션
  4. Mirrorlink는 앞으로도 남을 것인가
  5.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Ⅶ. HTML5
  1. HTML5 세력 확대 이유
  2. QNX, GM의 HTML5 채용이 가져오는 영향
  3. 후지쯔텐의 HTML5 활용
  4. 도코모의 HTML5 활용
  5. 도요타의 HTML5 활용
  6.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Ⅷ. 텔레매틱스의 통신
  1. 20년까지는 5G 보급으로 자동 운전이 가능할까
  2. 미국 LTE 보급의 역사와 현상
  3. LTE의 텔레매틱스 활용 상황
  4. 텔레매틱스의 통신 요금
  5. 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에서의 통신
  6. Wi-Fi를 활용한 차량-차량 간(Vehicle to vehicle)/도로-차량 간(Road to vehicle) 통신
  7. 차량탑재 라우터인가, Wi-Fi인가
  8. 구글, 애플이 통신회사가 된다
  9.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Ⅸ. FOG 컴퓨팅
  1. Google Maps의 적수가 되지 못하는 인프라 협조
  2. FOG 컴퓨팅에 의해 소생할까, 인프라 협조

Ⅹ. 레벨 4 자동 운전 자동차의 자동차 산업/텔레매틱스에의 영향
  1. Google의 로봇 카 (레벨 4 자동 운전 자동차)
  2. Google이 목표하는 레벨 4
  3. 로봇 카 (레벨 4 자동 운전 자동차)와 텔레매틱스
  4. 세계 지역별로 본 자동 운전 자동차의 상황
  5. 자동 운전 자동차와 텔레매틱스
  6. 자동 운전 시대의 자동차 비즈니스는 어떻게 될까?
  7.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ⅩⅠ. AI(인공지능)의 동향과 자동 운전에의 영향
  1. AI의 현상
  2. AI와 클라우드에 의한 산업구조의 변환
  3. 자동 운전과 AI
  4. AI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ⅩⅡ. 자동차 빅 데이터 동향과 텔레매틱스에의 영향
  1. 자동차 업계의 빅 데이터
  2. 자동차 빅 데이터의 비즈니스 모델
  3. 자동차 빅 데이터에 의한 도시 환경
  4. 데이터의 오픈화
  5. 자동차 빅 데이터로 인해 초래되는 현상
  6. 자동차 빅 데이터의 곱셈
  7. 히타치 「텔레매틱스 데이터 가공 전달 서비스」

ⅩⅢ. 초소형 모빌리티 시장동향과 차량탑재 OS에의 영향
  1. 초소형 모빌리티(EV) 시장의 실정
  2. 고령자 사회에서 초소형 모빌리티(EV)의 가능성
  3. 초소형 모빌리티(EV)를 둘러싼 세계 자동차 업계의 미래
  4. 소형 퍼스널 모빌리티용 텔레매틱스

ⅩⅣ. 미 실리콘밸리가 창출하는 커넥티드카의 신기축
  1. 혼다의 실리콘밸리 전개
  2. 실리콘밸리의 생태계
  3. US벤처 투자금액
  4. 실리콘밸리의 주요 OEM
  5. 실리콘밸리의 자동 운전 자동차 개발 기업

ⅩⅤ. CARS
  1. CARS의 과정
  2. CARS의 멤버
  3.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ⅩⅥ. 승용차용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에서 일본 기업이 주력해야 할 포인트
  1. 애프터 시장의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도코모, 파이오니아, 로터스-
  2. 일본 기업이 이기는 방법
  3. 텔레매틱스•서비스 프로바이더의 가능성
  4. 자동 운전 자동차 대응 가능성 -파나소닉, 닛산자동차, 도코모-
  5. 스마트 시티와 올림픽 수요

ⅩⅦ. 왜 「일본은 자동 운전/커넥티드카가 늦지 않았다」라고 하는가
  1.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대, 세계를 리드해 온 일본
  2. 「스마트폰&클라우드」의 시대에 커넥티드카로 대응하는 일본
  3. 어떻게 하면 실리콘밸리의 스피드에 일본이 대항할 수 있을지?
  4. 왜, 일본은 「커넥티드카/자동 운전 자동차는 구미에 뒤쳐지지 않았다」라고 하는가?

제Ⅱ장. 세계 지역별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분석

Ⅰ. 일본의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분석
  1. 일본의 텔레매틱스 단말 시장 추이•예측
  2. 2014년 일본 텔레매틱스의 주된 움직임
  3. 도요타 「T-Connect」의 동향
  4. 일본에서 유망한 텔레매틱스란 무엇인가
  5. 일본에서 “약간 아쉬운” 텔레매틱스란 무엇인가

Ⅱ. 미국의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분석
  1. 미국의 텔레매틱스 단말 시장 추이•예측
  2. 2014년 미국 텔레매틱스의 주된 움직임
  3. 미국의 자동차 내비게이션/텔레매틱스•플랫폼의 동향
  4. 미국과 일본에서 유망한 텔레매틱스란 무엇인가
  5. 미국에서의 스마트폰⇔차량탑재 지기 제휴
  6. 미국에서의 텔레매틱스 통신
  7. 미국에서의 주행계 텔레매틱스
  8. 카 셰어링용 텔레매틱스
  9.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Ⅲ. 유럽의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분석
  1. 유럽의 텔레매틱스 단말 시장 추이•예측
  2. 2014~15년 유럽 ITS의 주된 움직임
  3. 2014~15년 유럽 텔레매틱스의 주된 움직임
  4. 유럽의 텔레매틱스 특징
  5. 유럽에서의 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6. 유럽위원회의 동향
  7. eCALL, HeERO의 전체상
  8. eCALL의 서비스
  9. 루마니아의 eCALL
  10. eCall의 향후 발전에 대하여
  11.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Ⅳ. 중국의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분석
  1. 중국의 텔레매틱스 단말 시장 추이•예측
  2. 중국 텔레매틱스 시장의 동향
  3. 중국 주요 OEM의 텔레매틱스 동향
  4. 중국의 주요한 도로 교통 정보 회사
  5. 중국 음성인식&텔레매틱스
  6. 알리바바집단(알리바바 그룹)의 동향, 제휴
  7. 덴소의 동향, 제휴
  8. 젠린•데이터컴의 동향, 제휴
  9. 百度(Baidu)의 동향, 제휴
  10. 폭스콘, 텐센트의 동향
  11. 중국의 택시 배차 서비스 동향
  12. 중국에서의 제휴 관계
  13.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Ⅴ. 아시아의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분석
  1. 아시아•텔레매틱스 시장의 특징
  2. 중고차용 시스템을 아시아에
  3. ASEAN의 스마트 G-BOOK
  4. 태국에서 혼다의 텔레매틱스
  5. Uber의 인도네시아 진출
  6.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제Ⅲ장. 세계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17품목별 가능성 예측•분석

텔레매틱스 품목별 총론
  1. 자동차의 가치는 서비스나 소프트웨어로 전환
  2. 미국의 텔레매틱스에서는 무엇이 팔리고 있을까
  3. 일본의 텔레매틱스에서는 무엇이 팔리고 있는지, 무엇이 유망한가
  4. 일본의 텔레매틱스에서 기대에 못 미쳤던 것
  5. 주행계 텔레매틱스가 중추
  6. 주행계 텔레매틱스는 어떤 것인가
  7.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엔터테인먼트•편의계>
Ⅰ. 엔터테인먼트•편의계 전반
  1. Carplay/OAA의 동향과 장래 전망
  2. OEM가 고민하는 클라우드 시대의 엔터테인먼트•편의 애플리케이션
  3. Google/Apple의 동향과 스마트폰의 엔터테인먼트•편의계 텔레매틱스
  4. OEM과 Google/Apple의 공생•보완 관계
  5. 엔터테인먼트•편의계에는 디스플레이가 불필요한가
  6. 엔터테인먼트•편의계 정점에는 음악
  7. 엔터테인먼트•편의계의 뉴스에 필요한 약간의 연구
  8. 엔터테인먼트•편의계에는 정체 정보
  9. 엔터테인먼트•편의계에는 날씨 정보
  10. 차내 시간풀이 애플리케이션 시장과 토이도요타
  11.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플리케이션
  12. SNS
  13. 청년•여성용 서비스
  14. 유럽, 미국에서 요구되는 레커멘드
  15. Apple 「Carplay」의 평판
  16. Apple의 중간 마진
  17. 차량탑재 기기 메이커와 A/G의 공생
  18.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Ⅰ-Ⅰ. IP라디오/음악
  1. 세계의 IP라디오시장 전체 동향
  2. BMW의 IP라디오 전략
  3. Ford의 IP라디오 전략
  4. 클라리온의 IP라디오 전략
  5. 혼다의 IP라디오 전략
  6. 덴소의 IP라디오 전략
  7. UIEvolution의 IP라디오 전략
  8. 파이오니아의 IP라디오 전략

Ⅰ-Ⅱ.지도 전송
  1. 지도 전송 서비스의 미래
  2.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지도 전송 전환
  3. 지도 전송 서비스에서 POI의 현상과 미래
  4. 지도 전송 서비스에서 주요 각 사의 동향
  5.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Ⅰ-Ⅲ. SNS•라이프 로그
  1. 차량탑재 라이프 로그
  2. 차량탑재 라이프 로그 「스마트폰 제휴인 경우의 라이센스료」
  3. 차량탑재 라이프 로그와 음성 명령
  4. 도요타의 차량탑재 SNS 전략
  5. 덴소의 차량탑재 SNS 전략

Ⅰ-Ⅳ. 핸즈프리
  1. 미국의 디스플레이 오디오 시장 추이와 그 배경
  2. 핸즈프리 기능이 있어도 눈치 보는 차량탑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3. 핸즈프리 기능이 있어도 휴대전화 사용금지의 법률화
  4.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Ⅰ-Ⅴ. 에이전트
  1. 도요타 「T-Connect」판매는 에이전트
  2. 클라리온 「인텔리전트 보이스」는 이나고(iNAGO inc.)제 에이전트
  3. 클라리온 「인텔 젠트 보이스」는 이나고제 에이전트
  4. 클라리온 「스마트 액세스」에이전트
  5. 오토뱅크 「오디오 북 활용 에이전트」

<주행계 서비스(IVI)>
Ⅱ. 주행계 서비스(IVI) 전반
  1. OEM의 위기감이 추진시키는 IVI(주행계 텔레마틱스) 전환
  2. 주행계 텔레매틱스의 중요 사항
  3. 자동 운전 자동차와 주행계 텔레매틱스
  4. 최근 몇 년간의 주행계 텔레매틱스•애플리케이션
  5. 차량 정보와 주행계 텔레매틱스
  6. OBD와 주행계 텔레매틱스
  7. 주행계 텔레매틱스에 필요한 차량 정보
  8. 스마트폰으로 eCALL
  9. 스마트폰에 의한 주행계 텔레매틱스
  10. 차량 등급에 따른 주행계 텔레매틱스
  11. 도요타의 주행계 텔레매틱스
  12. 도요타가 분할한 주행계 텔레매틱스
  13. GM의 주행계 텔레매틱스

Ⅱ-Ⅰ. 프로브 서비스
  1. 필요한 프로브의 표준화
  2. 프로브와 빅 데이터
  3. 프로브의 미래
  4. VICS와 프로브
  5. 700 MHz가 아니라 프로브인가?
  6.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Ⅱ-Ⅱ. 원격 고장 진단(OBDⅡ, CAN 활용)
  1. 원격 고장 진단 서비스는 국교성의 중점 포인트
  2. OBD 활용 텔레매틱스
  3. 미국 OEM의 OBDⅡ•CAN 데이터 활용 텔레매틱스 서비스
  4. CAN 데이터 오픈화
  5. 국내 자동차 애프터 마켓의 시장규모
  6. 차세대오토애프터비즈니스연구회
  7. NTT도코모의 자동차 비즈니스 기반
  8. 오릭스의 OBDⅡ
  9. 도요타의 PHV용 텔레매틱스
  10. EDR 예측

Ⅱ-Ⅲ. eCALL
  1. eCALL의 현상
  2. HeERO 프로젝트
  3. eCALL의 장래
  4. eCALL에서 SIM 제어의 장래
  5. eCALL의 보급 타이밍
  6. 후지쯔텐의 eCALL 단말기
  7. 러시아의 eCALL 「ERA GLONASS」
  8. 브라질의 eCALL 「차량 도난방지 시스템(SIMRAV)」

Ⅱ-Ⅳ. 에너지 매니지먼트
  1. 전력과 교통이라는 복합 시스템으로 유효한 EV텔레매틱스
  2. OEM의 에너지 매니지먼트
  3. 혼다의 EV용 텔레매틱스
  4. 게이오대학의 EV용 텔레매틱스
  5. 미츠비시자동차의 EV용 텔레매틱스
  6.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Ⅱ-Ⅴ. 자동 운전용 텔레매틱스
  1. 자동 운전의 정의(SAE International)
  2. 완전 자동 운전 자동차로의 STEP
  3. 자동 운전 시대의 자동차 산업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4. 미국의 자동 운전 동향
  5. 일본의 자동 운전 동향
  6. 유럽의 자동 운전 동향
  7. 어떻게 하면 일본은 자동 운전 자동차에서 이길 수 있는지?
  8. 자동 운전에서 텔레매틱스는 어떤 것인가
  9. 후지쯔 그룹이 생각하는 자동 운전 자동차용  텔레매틱스
  10.자동 운전 자동차가 바꾸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
  11.자동 운전 자동차의 향후 과제
  12.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Ⅱ-Ⅵ. ADAS 지도
  1. 구글의 자동 운전용 지도 시장동향
  2. ADAS 지도란
  3. 일본의 ADAS 지도
  4. 국가의 기반 지도
  5. ADAS 지도와 커뮤니티의 힘
  6. ADAS 지도의 일본과 유럽 미국 비교
  7. 각 사의 ADAS 지도 관련 동향

<자동차 신 비즈니스계>
Ⅲ. 자동차 신 비즈니스계 서비스 전반
  1. 텔레매틱스의 진화와 자동차 신 비즈니스계 서비스의 태동
  2. 멀티모덜의 텔레매틱스
  3. 앞으로의 텔레매틱스에 필요한 차량 정보

Ⅲ-Ⅰ. 텔레매틱스 보험
  1. 자동차 애프터시장 안의 텔레매틱스 시장
  2. 텔레매틱스 보험이란
  3. 「PAYD형」 「PHYD형」
  4. 세계의 지역별 텔레매틱스 보험 시장
  5. 일본의 텔레매틱스 보험 시장
  6. 히타치 「텔레매틱스 데이터 가공 전송 서비스」
  7. 텔레매틱스 보험의 향후 트랜드
  8.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Ⅲ-Ⅱ. 카 셰어링용 서비스
  1. 국내 카 셰어링 시장의 현상
  2. 해외 카 셰어링 시장의 현상
  3. 카 셰어링용 텔레매틱스
  4. 파크24의 카 셰어링•텔레매틱스
  5. 미츠비시자동차의 카 셰어링•텔레매틱스
  6.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Ⅲ-Ⅲ. 택시 배차/라이드 셰어링용 서비스
  1. 택시 배차 서비스 시장
  2. 라이드 셰어링 서비스 시장

Ⅲ-Ⅳ. 차량탑재 NFC/결제 서비스
  1. 차량탑재 NFC 결제 시장의 가능성
  2. 자동차의 NFC 활용 현상
  3. 자동차의 NFC 활용 애플리케이션 가능성
  4. Bluetooth/NFC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자동차문 개폐 잠금
  5. 차량탑재로 결제
  6. 스마트폰과 자동차 제휴

Ⅲ-Ⅴ. 퍼스널&빅 데이터 활용 서비스
  1. 자동차 내비게이션의 퍼스널라이즈&빅 데이터화 요구에 대해
  2. B2B2C를 이용한 마케팅 활용에 대해
  3. B2B2C의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에 대해
  4. 자동차의 퍼스널&빅 데이터 활용은 OEM의 일인가
  5. 컨텐츠 프로바이더는 자동차의 퍼스널&빅 데이터 활용을 경시하고 있는 것인가
  6. OEM는 진심으로 퍼스널&빅 데이터를 활용하는가, 할 수 있는가
  7. 퍼스널&빅 데이터 활용은 IT벤더의 일인가
  8.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Ⅲ-Ⅵ. 재해 대책을 위한 서비스
  1. 혼다의 재해 대책을 위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전략
  2. 혼다의 재해 텔레매틱스와 V2X
  3. 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도표 목차

제Ⅰ장.총론 ―키워드로 분석하는 최신 커넥티드카 시장의 가능성-
그림 「텔레매틱스에 의한 자동차 비즈니스」
표 「텔레매틱스의 구성요소」
그림 「커넥티드카의 시스템 전체 구조」
그림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구조와 player」
그림 「ITS 텔레매틱스 시장의 정의 개념도와 당사 리포트의 영역」
그림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의 시장 구조와 참가 기업 포지션」
그림 「승용차 텔레마케팅의 개념도」
그림 「빅 데이터:지도는 모두가 만드는 컨텐츠(Crowd Sourced Map)」
그림 「다이나믹•루트•가이던스」
그림 「게릴라성 집중호우와 슬립 위험 장소의 검지•통지」
그림 「지도 업데이트」
그림 「자동차를 둘러싼 환경」
그림 「세계의 모바일 M2M 회선 수」
도표 「일본 승용차의 자동차 내비게이션/PND/스마트폰 내비게이션(디스플레이오디오)탑재 실수•비율」
도표 「해외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장규모 추이(2011~2019년, 대수, 유럽•미국•중국•인도•브라질•일본, 순정/시판별)」
그림 「IVI(주행계 포함)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스템」
표 「웨어러블(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카 내비게이션(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스마트폰 제휴(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주요한 정보계 차량탑재 OS/플랫폼」
표 「자동차 일렉트로닉의 분야별/OSS 탑재 추이 로드맵」
표 「GENIVI(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Tizen(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차량탑재 OS(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그림 「Mirrorlink 대응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표 「Mirror Link(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HTML5(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DSRC(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인프라 협조(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OnStar(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커넥티드카(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LTE(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통신사(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그림 「Google의 제2세대 로봇 카」
그림 「Google 카가 인식하고 있는 주변 환경」
그림 「NHTSA 분류 레벨 3의 이미지」
그림 「NHTSA 분류 레벨 4의 이미지」
표 「DARPA(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그림 「2011년 이후의 클라우드•에코시스템」
그림 「2025년 이후의 AI에 의한 차세대 산업의 스마일커브」
그림 「자동차의 AI」
표 「AI•빅 데이터(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그림 「1인승 초소형 EV」(CES2015에서 촬영) 
표 「실리콘밸리의 주된 player들」
그림 「US벤처 투자금액」
표 「세계 OEM의 실리콘밸리 거점 설립연도」
그림 「스탠포드대학과 자동 운전 자동차 공동 개발하고 있는 기업의 지도」
표 「CARS(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제Ⅱ장. 세계 지역별 커넥티드카/텔레매틱스 시장 예측•분석 
도표 「일본 승용차의 자동차 내비게이션/PND/스마트폰 내비게이션(디스플레이오디오)탑재 실수•비율」
도표 「미국 승용차의 자동차 내비게이션/PND/스마트폰 내비게이션(디스플레이오디오)탑재 실수•비율」
표 「실리콘밸리(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제휴(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해카톤(Hackathon)(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도표 「서구의 자동차의 자동차 내비게이션/PND/DA/e콕피트 탑재 실수•비율」
그림 「유럽이 주력하는 자동차 기술」
표 「eCall 대응 단말기 개발에 필요한 시험 항목」
그림 「유럽 교통 시책 집행 체제」
그림 「유럽 시책 추이」
그림 「HeERO 타임라인」
표 「유럽(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도표 「중국의 자동차 내비게이션/PND/DA/e콕피트 탑재 실수•비율」
그림 「스마트폰⇔차량탑재 기기 제휴 시스템」
표 「중국(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해커톤(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아시아(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제Ⅲ장. 세계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17품목별 가능성 예측•분석
표 「텔레매틱스 총론(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CarPlay 참가기업」
표 「OAA 참가기업」 
표 「OAA(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Carplay(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엔터테인먼트•편의계(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아르페지오 컨텐츠 일람(★는 IP라디오)」(2014년) 
그림 「UIEvolution의 인터페이스용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표 「지도(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음성인식(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M2M와과 IoT의 차이」
표 「프로브(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그림 「도코모의 M2M 플랫폼」
표 「PHV Drive Support의 통신 방식」
그림 「eCall 시스템 개요」
그림 「긴급 통보 시스템 전체 조감」
그림 「eCall의 FTEN IVS(긴급 통보 유닛)」
그림 「HeERO 진화 스토리」
그림 「스케일러블 디바이스와 원격 SIM 제어」
표 「eCALL의 스타트 시기」
표 「세계의 eCALL」
그림 「도로의 안전성을 높이는 나라의 이니셔티브(러시아)」
그림 「ERA-GLONASS 프로젝트의 도표」
그림 「브라질:도난 차량 추적 시스템 SIMRAV 시스템 이미지」
표 「EV용 텔레매틱스(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레벨별로 본 자동 운전의 정의」
그림 「ITS Strategic Plan 2015-2019의 개요」
그림 「실리콘밸리의 ITS 관련 기업 거점도」
표 「3 스테이지별로 본 자동 운전 자동차 시장 구조」
그림 「자동 운전 시장에 참가하는 player와 그 비즈니스 모델」
그림 「2014년의 구글 카」
그림 「「차세대」자동 운전 기술 내용」
그림 「SIP 자동 주행 시스템 연구 개발 시스템 개요」
표 「자동 주행시스템의 각 레벨에 대한 시장화 기대시기」
그림 「다이나믹 맵의 구축」
그림 「다이나믹 맵의 산업 이용 구조」
그림 「자동 운전에 관한 도로지도(일본)」
표 「자동 운전 시스템의 시장화 기대 시기」
그림 「Horizon 2020 자동 운전 프로젝트 참가 기업」
표 「자동 운전 자동차(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그림 「일본의 ADAS 지도 시스템」
표 「자동차 신 비즈니스계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분야」
표 「텔레매틱스 보험(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그림 「파크24의 조직」
그림 「TONIC(토닉)」
그림 「카 셰어링의 시스템(차량 관리 시스템)」
표 「카 셰어링(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Uber 서비스 일람」
표 「NFC의 차량탑재 텔레매틱스 활용 사례」
표 「개인정보(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표 「혼다의 재해를 위한 텔레매틱스의 역사」
표 「혼다의 V2X」
표 「재해 ITS(각종 뉴스 소스로부터 정보집약:지역별, 키워드별, 연대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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