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26일 화요일

JAPAN PRECIOUS 2025년 가을호(일본어판)/야노경제연구소

 JAPAN PRECIOUS 2025년 가을호



Bridal BooK 2025

두 사람의 미래를 수놓는 '운명의 반지'

■ 하이주얼러가 주는 최고의 브라이덜 링

□ Tiffany&Co./Cartier/HARRY WINSTON/GRAFF/BVLGARI/CHAUMET/BOUCHERON/GEORG JENSEN/FRED/Pomellato/

■ 두 사람의 사랑을 형상화하는 스테디셀러 반지

□ SAKURA DIAMOND/PROPONERE/NINA RICCI

■ 브라이덜 주목 토픽

□ Primo Global Holdings 상장

□ 브라이덜링이야말로 '홀마크'로 소비자에게 안심을

■ 브라이덜 주목기업의 톱 인터뷰

□ K.UNO / JKPLANET

■ 팬시컷이 차별화되는 매혹적인 인게이지먼트 링

■ ‟둘만의 의미"를 손끝에 담아내는 컬러스톤 브라이덜링

■ 브라이덜 주얼리에도 친환경적·친사람적 선택을 '윤리적', '지속가능'과 같은 시점

■ 선택된 아름다움을 그 손끝에~ 브라이덜 주얼리 전문점~

□ PROPOSE/ANSHINDO 시즈오카본점/VANillA/FUKUOKA YUKIZAKI 본점

■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동향

□ 금괴에 이은 백금 폭등

□ 비용 상승을 어디까지 매장 가격에 전가할 수 있는가

□ 확장기에 돌입한 브라이덜 주얼리 시장

■ 미래를 만드는 빛 ~진화하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 "천연과 랩그로운의 역할분담과 다이아몬드 시장 전망"

□ 일본 최초!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라이덜링 전문점

■ 주얼리 아티스트 가지 미쓰오 씨 인터뷰

□ 기증·전시회 개최로 재확인한 émail(칠보)에 대한 생각과 향후

■ 주목 토픽

□ 이시후쿠주얼리파츠에서 회사명 변경, 주식회사 iF주얼리파츠

■ 진주 라이브

■ 제13회 국제보식전(가을 IJT)

■ JAPAN JEWELLERY FAIR 2025

■ 색석 라이브

□ 브라질 광산 리포트

■ 탄생석 주얼리 컬렉션 7월, 8월, 9월

■ 재팬 프레셔스 뉴스

□ VAN CLEEF & ARPELS 전람회가 도쿄도 정원 미술관에서 개최/Jewellery town Okachimachi와 우에노 경찰서가 방범 훈련 실시/GJEPC 주최로 젊은 비저너리(visionary)가 주역인 'InnovNXT 40 Under 40' 발족/2024년 미스유니버스가 JEWELMER 방문/'1000 Wings' 킥오프 행사 개최/Christie's 'Magnificent Jewels 옥션'을 장식하는 역사적 다이아몬드를 GIA가 평가/GIA가 랩그로운(합성) 다이아몬드에 새로운 기술용어를 채택/Jacana Jakena Japan이 오모테산도에 ‘Premium Jewelry Zone’을 오픈/일반사단법인 일본보석교육연구소 설립

■ 편집 후기

주목 생활잡화·라이프스타일 숍에 관한 조사결과(2025년)/야노경제연구소

 주목 생활잡화·라이프스타일 숍에 관한 조사결과(2025년)

【자료체재】

자료명:「2025 주목 생활잡화ㆍ라이프스타일 숍 실태와 장래 전망

발간일:2025년 6월 27일

체 재:A4판 137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5년 4월~6월

2. 조사대상: 국내 유력 생활잡화, 라이프스타일숍 관련 기업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에 의한 직접면담(온라인 포함), 점포조사 및 문헌조사 병용

<관련 상품 및 서비스>

생활잡화·라이프스타일 숍

점포 조사결과로는 잡화품을 취급하는 어패럴 전문점의 점포는 과반수 초과

~향후 생활잡화를 취급하는 소매점포는 증가경향으로~

1. 조사결과 개요

본 조사에서는 우선 당사에서 선정한 어패럴 관련의 유력기업 5사 및 잡화 관련 유력기업 5사의 2015년도부터 2024년도까지 10년간의 실적※비교를 실시했다. 조사결과로는 잡화 관련 유력기업 5사 합계 매출액이 10년간에 1.70배가 된 것에 비해, 어패럴 관련 유력기업 5사 합계 매출액은 동 .82배에 머물러, 어패럴 부진을 뒷받침하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당사에서 선정한 간토권 3 상업시설에 대해서 2025년 5월에 상업 시설 내 어패럴 전문점이 잡화를 취급하는 비율에 대해 실점포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로는 잡화품을 취급하는 어패럴 전문점의 점포는 전체의 64%, 잡화품의 취급 없는 점포는 나머지의 36%였다. 잡화 시장은 최근 호조인 것과 함께 폭넓은 장르의 제품이 포함된다는 특성상, 어패럴 전문점처럼 향후 잡화를 취급할 소매점포는 증가될 것으로 생각한다.

※각사의 실적은 공개 정보, 일부 잡화 카테고리만 포함.

2. 주목 토픽

어패럴 전문점의 잡화품 취급 동향

최근, 어패럴 전문점에서는 잡화품도 취급하는 케이스가 복수 보인다.

이러한 대응은 어패럴 제품뿐만이 아니라 잡화품도 전개함으로써 「옷을 판매하는」 점포가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더욱 넓은 목적을 가진 점포로서 전개한다는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측한다.

이러한 대응으로 고객의 구매단가와 내점 빈도 향상이 전망되고, 또 브랜드 로열티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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