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결과(2025년)
【자료체재】
자료명:「2025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 ~소비자조사편~(일본어판)」
발간일:2025년 5월 13일
체 재:A4판 247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5년 3월~5월
2. 조사대상: 미용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미용의료 경험자 20대~50대 여성 200명,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미경험자 20대~50대 여성 200명
3. 조사방법: 인터넷 소비자조사
◆ 미용의료 경험자가 미용의료를 한 이유와 미용의료에 관심있는 층이 해보고 싶은 이유는 모두 콤플렉스 해소, 노화방지, 자신감 향상이 상위 회답
~20대부터 50대 영성의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1. 시장 개황
일본 전국의 20대에서 50대 여성 4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신경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은 얼굴에서는 1위: 「기미·반점·점」, 2위: 「주름·피부처짐」, 3위: 「치아」가 상위 3 회답이다. 신체에서는 1위: '체모', 2위: '다리', 3위: '허리'가 상위 3개 응답이었으며, 작년 조사※와 비교하면 2위와 3위의 순위가 역전되었다.
또 미용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미용의료 경험자 200명의 미용의료를 해본 이유와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미경험자(관심층) 200명의 미용의료를 해보고 싶은 이유에 대해서는 모두 '콤플렉스 해소', '노화방지', '자신감 향상'이 상위 3개 응답이다.
※'미용의료 관련 소비자 설문조사 실시(2024년)'(2024년 6월 12일 발표)
https://www.yano.co.jp/press-release/show/press_id/3560
2. 주목 토픽
미용의료 경험자의 시설 선택 이유와 시설 선택 시 참고한 정보
미용의료 경험자 200명의 시설 선택 이유는 1위가 '가격 투명'과 '장소가 좋았다'가 동일했으며, 3위는 '친구·지인의 추천'으로 응답했다.
또 미용의료 경험자 200명이 시설을 선택할 때 참고한 정보는 1위: '병원·클리닉 홈페이지', 2위: '여러 병원·클리닉을 검색·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3위: '인터넷 기사'가 상위 3개 응답이다. 다만 젊은 층에서는 X 등 'SNS'의 응답 비율도 높은 경향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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