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의료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5년)
【자료체재】
자료명:「2025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 ~시장조사편~(일본어판)」
발간일:2025년 6월 13일
체 재:A4판 275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 2025년 3월~6월
2. 조사대상: 미용의료 관련 의료시설, 기타 관련 기업(미용의료재료, 의료기기 등), 관련 단체 등
3.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 취재(온라인 포함), 전화조사, 우편 설문조사, 문헌조사 병행
<미용의료 시장의 정의>
미용의료는 사람의 피부를 청결하게 하거나 아름답게 하며, 몸매관리, 다이어트, 치아 미백을 위한 의학적 처치, 수술 및 기타 치료를 실시하는 것으로 정의되며, 본 조사에서는 일본의 미용의료 시장규모를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으로 산출했다.
<관련 상품 및 서비스>
미용의료
◆ 2024년의 미용의료 시장규모는 전년도 대비 106.2%인 6,310억 엔
~미용의료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성장이 계속 ~
미용의료 시장규모 추이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
1. 시장 개황
2024년 미용의료 시장은 대형 의료법인의 도산도 있었지만, 소비자의 니즈는 여전히 높고 다른 대형 의료법인과 신규 참여한 의료시설이 수요를 확보하기도 해, 같은 해 시장규모는 의료시설 수입액 기준으로 전년 대비 106.2%인 6,310억 엔을 기록했다.
2. 주목 토픽
미용의료 시장 동향
미용의료 시술은 외과적 시술과 비외과적 시술로 나뉜다. 미용의료 시술은 성형외과를 표방하는 의료시설뿐 아니라 성형외과, 피부과, 미용피부과 등 다양한 진료과를 표방하는 의료시설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비외과적 시술에서 그 경향이 현저하다. 2024년 미용의료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동향은 ①재생의료에 의한 시술건수 증가, ②일반사단법인 방식에 의한 도심지를 중심으로 한 의료시설 증가, ③유명 대학병원이 미용의료 대응 체제를 갖추고 미용의료 외래를 개설, ④대형 메디컬그룹 기업의 미국 주식시장(나스닥) 상장 등을 들 수 있다.
3. 장래 전망
2025년 이후도 참여 시설의 증가와 함께 여성의 미용의료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아짐에 따른 타깃 층 확대 및 20~30대를 중심으로 한 남성 수요의 확대, 인바운드 수요 유입 등을 요인으로 미용의료 시장은 확대 추이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 참고자료 1 :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실시(2025년)
https://www.yano.co.jp/press-release/show/press_id/3835
※ 참고자료 2 : 남성의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실시(2024년)
https://www.yano.co.jp/press-release/show/press_id/3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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