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요일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5년)/야노경제연구소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에 관한 조사결과(2025년)

【자료체재】

자료명:「2025년 민감성 피부 화장품 마케팅 총람」

발간일:2025년 1월 24일

체 재:A4판 190페이지

【조사요강】

1. 조사기간:2024년 11월~2025년 1월

2. 조사대상: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유통업자, 소매업자 등

3. 조사방법: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전화취재 및 기타 주변조사 병용

<민감성 피부 화장품 용어정의>

본 조사에서 민감성 피부 화장품이란, 민감성 피부(아토피와 알레르기 체질 등 선천성 요인, 컨디션과 환절기, 스트레스, 피로 등 환경요인에 의해 지속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지는 피부)를 위해 개발된 화장품을 말한다. 또, 의약부외품을 포함한다.

<시장에 포함되는 상품·서비스>

민감성 피부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메이크업 제품, 헤어케어 제품, 기타 제품

◆고기능 상품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시장은 확대 추세로 추이

~2024년도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은 전년도 대비 105.6%인 1,010억 엔 전망~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 및 예측

야노경제연구소 조사

주1. 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주2. 아토피와 알레르기 체질 등 선천성 요인, 컨디션과 환절기, 스트레스, 피로 등 환경요인에 의해 지속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지는 피부를 위해 개발된 화장품을 말한다. 또, 의약부외품을 포함한다.

주3. 2024년도는 전망치, 2025년도는 예측치

1. 시장 개황

2024년도의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규모는 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으로 전년도 대비 105.6%인 1,010억 엔을 전망한다. 코로나19의 감염증법상의 위상이 5류로 이행되면서 외출 기회 증가와 마스크 착용 기회가 감소한 것을 배경으로 기미·주름 등 피부 고민이 가시화되고 있고, 일반 화장품 대비 고기능 민감성 피부 화장품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시장은 신장할 전망이다.

더불어 기존의 저자극을 소구한 민감성 피부 화장품뿐만 아니라, 고기능 성분 등을 함유한 민감성 피부 화장품이 증가함에 따라 일반 화장품 사용자도 유입되고 있다.

2. 주목 토픽

미백 시리즈, 베이스 메이크업 시리즈, 에이징케어 시리즈의 출시에 주력하는 업체 증가

최근의 민감성 피부 화장품의 동향은 민감성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도 일반 화장품과 같이 에이징케어나 미백케어 등의 기능성을 소구한 스킨케어 제품과 메이크업 제품을 요구하는 추세다. 때문에 민감성 피부 플러스 알파 기능성을 가진 미백 시리즈, 베이스 메이크업 시리즈, 에이징케어 시리즈 등의 제품 출시에 주력하는 화장품 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3. 장래 전망

스킨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한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은 민감성 피부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필수적인 제품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에이징케어, 미백 등의 기능 강화가 진행됨에 따라 견조한 움직임이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스킨케어와 더불어 헤어케어·보디케어·메이크업에서도 저자극 소구 민감성 피부 화장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은 확대 기조로 추이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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